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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방식 유성기어감속기

  • 기술번호 : KST2015221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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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2단으로된 유성치차열을 이용한 차동방식의 감속기에 관한 것으로 유성기어와 링기어와의 치합과정에서 간섭이 발생하여 열이나 소음의 발생이나 전동효율이 감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태양기어에 치합되는 유성기어의 수는 4개로 하며 1차 링기어와 2차 링기어와의 잇수의 차이는 ±4의 배수로 하여 링기어와 유성기어의 조립시 유성기어의 각도를 틀어 억지로 끼워맞춤하거나 불필요한 공차를 둘 필요가 없으며 1차 유성기어열과 2차 유성기어열의 모듈을 달리하여 치형간 간섭현상을 방지한 것이 특징이다. 유성기어, 차동, 감속, 모듈, 4배수
Int. CL F16H 1/28 (2006.01)
CPC F16H 1/32(2013.01) F16H 1/32(2013.01) F16H 1/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33264 (2004.05.12)
출원인 대한민국(창원대학교), 홍대선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108491 (2005.11.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5.1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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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창원대학교)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2 홍대선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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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대선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2 최국진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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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주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층 (서초동, 동인빌딩)(유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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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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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5.12 수리 (Accepted) 1-1-2004-0198454-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7.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8.12 수리 (Accepted) 9-1-2005-0047982-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49878-46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0654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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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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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축(1)에 고정된 태양기어(11)와 태양기어와 치합되는 1차 유성기어(13), 1차 유성기어와 치합되는 고정된 1차 링기어(12), 1차 유성기어와 동축상에 일체로 형성되며 동일한 잇수를 가진 2차 유성기어(23), 2차 유성기어와 치합되며 회전이 자유로운 2차 링기어(22)로 구성되는 감속기에 있어서, 1차 링기어(12)와 2차 링기어(22)의 잇수차이가 ±4의 배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동방식 유성기어감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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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동축상에 일체화된 1차 및 2차 유성기어의 수가 4개인 것을 특징으로하는 차동방식 유성기어감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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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1차 유성기어열(10)과 2차 유성기어열(20)의 기어모듈은 서로 달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동방식 유성기어감속기
4 3
제 1항에 있어서, 1차 유성기어열(10)과 2차 유성기어열(20)의 기어모듈은 서로 달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동방식 유성기어감속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