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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3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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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에 포함되는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실시예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으로서, 연료전지 스택의 전압 및 전류를 측정하여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상태를 진단 분석하는 진단 제어 분석기와, 상기 진단 제어 분석기의 제어에 따라 진단용 교류신호를 발생하는 교류신호 발생기, 및 상기 교류신호 발생기에서 출력되는 교류신호에 따라 구동되어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전류에 진단을 위한 교류 성분이 포함되도록 하는 파워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이 장착되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을 검출하는 회생제동 검출부;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 상승이 설정값 이상인지를 판단하는 전압상승 판단부; 상기 전압상승 판단부에 의해 판단된 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 상승이 설정값 이상이면, 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이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에서 방전 소모되도록 상기 교류신호 발생기를 제어하는 파워 트랜지스터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2H 7/18 (2006.01) B60L 7/10 (2006.01) B60L 11/18 (2006.01) G01R 31/36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022838 (2013.03.04)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현대오트론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48760-0000 (2014.10.01)
공개번호/일자 10-2014-0110141 (2014.09.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0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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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현대오트론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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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귀성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2 김세훈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김억수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박현석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광정로 , *
5 이용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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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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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현대오트론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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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04 수리 (Accepted) 1-1-2013-0188447-9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328-1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04-1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4-1-2014-5004298-3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8644-8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3405-6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43499-5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12 수리 (Accepted) 1-1-2014-0443498-1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70405-7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9 수리 (Accepted) 4-1-2015-5101644-7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4.28 수리 (Accepted) 4-1-2016-5053187-8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0 수리 (Accepted) 4-1-2018-5083030-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으로서, 연료전지 스택의 전압 및 전류를 측정하여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상태를 진단 분석하는 진단 제어 분석기와, 상기 진단 제어 분석기의 제어에 따라 진단용 교류신호를 발생하는 교류신호 발생기, 및 상기 교류신호 발생기에서 출력되는 교류신호에 따라 구동되어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전류에 진단을 위한 교류 성분이 포함되도록 하는 파워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이 장착되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을 검출하는 회생제동 검출부;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 상승이 설정값 이상인지를 판단하는 전압상승 판단부;상기 전압상승 판단부에 의해 판단된 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 상승이 설정값 이상이면, 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이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에서 방전 소모되도록 상기 교류신호 발생기를 제어하는 파워 트랜지스터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은,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시 발전기 역할을 하는 모터의 출력전압으로서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장치
2 2
제1항에서,상기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은, 진단용 교류신호를 발생하는 단계와; 상기 진단용 교류신호를 연료전지 스택에 주입하는 단계; 상기 진단용 교류신호의 주입에 따른 교류전류의 변화를 분석하여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진단을 수행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설정된 프로그램에 의하여 동작하는 하나 이상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장치
3 3
제1항에서,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모터 룸(motor room) 또는 엔진룸의 온도 또는 냉각수 온도를 검출하는 온도센서;상기 온도센서에 의해 검출된 온도가 설정 온도 이하인지를 판단하는 온도 판단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 제어부는 상기 온도센서에 의해 검출된 온도가 설정 온도 이하이면,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에서 발생하는 열이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예열에 이용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장치
4 4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으로서, 연료전지 스택의 전압 및 전류를 측정하여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상태를 진단 분석하는 진단 제어 분석기와, 상기 진단 제어 분석기의 제어에 따라 진단용 교류신호를 발생하는 교류신호 발생기, 및 상기 교류신호 발생기에서 출력되는 교류신호에 따라 구동되어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전류에 진단을 위한 교류 성분이 포함되도록 하는 파워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이 장착되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 상승이 설정값 이상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 상승이 설정값 이상이면, 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이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에서 방전 소모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회생제동에 따른 전압은,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회생제동시 발전기 역할을 하는 모터의 출력전압으로서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방법
5 5
제4항에서,상기 진단용 교류신호를 발생하는 단계;상기 진단용 교류신호를 상기 연료전지 스택에 주입하는 단계;상기 진단용 교류신호의 주입에 따른 교류전류의 변화를 분석하여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진단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방법
6 6
제5항에서,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모터 룸(motor room) 또는 엔진룸의 온도 또는 냉각수 온도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온도가 설정 온도 이하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검출된 온도가 설정 온도 이하이면, 상기 파워 트랜지스터에서 발생하는 열이 상기 연료전지 자동차의 예열에 이용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진단 시스템의 파워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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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9428078 US 미국 FAMILY
2 US20140247053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4247053 US 미국 DOCDBFAMILY
2 US9428078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