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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의 교통 신호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23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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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교통 신호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교차로의 교통 신호 제어 장치는, 교차로의 차량 진입 지점과 진출 지점에 설치되어 각각 차량의 교차로 진입과 진출을 감지하는 차량 감지 센서(sensor), 교차로를 가로지르는 횡단보도의 보행자 진입 지점과 진출 지점에 설치되어 각각 보행자의 횡단보도 진입과 진출을 감지하는 보행자 감지 센서 및 차량 감지 센서와 보행자 감지 센서를 이용하여 감지된 차량의 이동 정보와 보행자의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의 신호를 전환하는 처리기를 포함하고, 처리기는 보행자에 대한 보행 신호 할당을 최우선으로 설정함으로써 보행자의 진입이 감지된 경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의 신호를 감지된 보행자의 이동을 위해 전환하고 해당 횡단보도에 대한 차량의 진입을 차단한다.
Int. CL G08G 1/08 (2006.01) G08G 1/095 (2006.01)
CPC G08G 1/08(2013.01) G08G 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3181 (2011.12.12)
출원인 대한민국(국방부 공군제83정보통신정비창장)
등록번호/일자 10-1334829-0000 (2013.11.25)
공개번호/일자 10-2013-0066389 (2013.06.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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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국방부 공군제83정보통신정비창장) 대한민국 대구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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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규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박운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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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 **, *층(양재동, 베델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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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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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2 수리 (Accepted) 1-1-2011-0986422-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14 수리 (Accepted) 9-1-2012-0071439-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20262-97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1.25 수리 (Accepted) 1-1-2013-0074189-1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2.27 수리 (Accepted) 1-1-2013-0174039-02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3.26 수리 (Accepted) 1-1-2013-0260509-00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4.26 수리 (Accepted) 1-1-2013-0368248-87
9 지정기간연장관련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3.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47220-1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27 수리 (Accepted) 1-1-2013-0464068-95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64090-90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39567-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차로의 교통 신호 제어 장치에 있어서,상기 교차로의 차량 진입 지점과 진출 지점에 설치되어 각각 차량의 교차로 진입과 진출을 감지하되, 선순위 차량의 교차로 진출이 감지된 경우 대기 없이 바로 후순위 차량에게 교차로 진입 신호를 허여하도록 유도하는 차량 감지 센서(sensor);상기 교차로를 가로지르는 횡단보도의 보행자 진입 지점과 진출 지점에 설치되어 각각 보행자의 횡단보도 진입과 진출을 감지하는 보행자 감지 센서; 및상기 차량 감지 센서와 상기 보행자 감지 센서를 이용하여 감지된 차량의 이동 정보와 보행자의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의 신호를 전환하는 처리기;를 포함하고,상기 처리기는,상기 차량 감지 센서를 통해 감지된 차량의 이동 정보가 저장되는 제 1 대기큐(queue)와 상기 보행자 감지 센서를 통해 감지된 보행자의 이동 정보가 저장되는 제 2 대기큐를 이용하여 신호 전환을 대기하는 작업을 선입/선출(first come first out, FIFO) 방식으로 처리하되,보행자에 대한 보행 신호 할당을 최우선으로 설정함으로써 보행자의 진입이 감지된 경우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의 신호를 상기 감지된 보행자의 이동을 위해 전환하고 해당 횡단보도에 대한 차량의 진입을 차단하며,상기 제 1 대기큐 및 상기 제 2 대기큐는 각각 도로의 이름 또는 진행 방향을 저장하는 부가 데이터 필드(data field)를 더 포함함으로써 상기 제 1 대기큐 및 상기 제 2 대기큐 내에서 동시 처리가 가능한 동일한 성질의 대기 작업을 병합하거나 작업의 순위를 역전시켜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기는,차량 및 보행자의 이동이 감지되지 않는 경우,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에 황색 점멸 신호를 할당함으로써 대기 상태로 설정하고,차량 또는 보행자의 진입이 감지되는 경우, 감지된 차량의 이동 정보 또는 보행자의 이동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에 진입 또는 차단 신호를 할당하고, 상기 감지된 차량 또는 보행자의 진출이 감지된 후, 상기 황색 점멸 신호를 재할당함으로써 대기 상태로 복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기는,상기 교차로에 진입한 차량의 순서를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도록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의 신호를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제 1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제 1 차량의 진입이 감지된 후, 상기 제 1 방향과 교차하는 제 2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제 2 차량의 진입이 감지되고, 그 후 상기 제 1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제 3 차량의 진입이 감지된 경우,상기 처리기는,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에 상기 제 1 차량과 상기 제 3 차량의 교차로 진입을 허여하는 신호를 부여하고, 상기 제 3 차량의 교차로 진출이 감지된 후, 비로소 상기 제 2 차량의 교차로 진입을 허여하는 신호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제 1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제 1 차량의 진입이 감지된 후, 상기 제 1 방향과 교차하는 제 2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제 2 차량의 진입이 감지되고, 상기 제 1 방향의 도로를 가로지르는 횡단보도에 제 1 보행자의 진입이 감지된 경우,상기 처리기는,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에 상기 제 1 보행자의 횡단보도 진입을 허여하는 신호를 부여하고, 동시에 상기 제 1 보행자의 횡단과 무관한 상기 제 2 차량의 교차로 진입을 허여하는 신호를 부여하며, 상기 제 1 보행자의 횡단보도 진출 및 상기 제 2 차량의 교차로 진출이 감지된 후, 비로소 상기 제 1 차량의 교차로 진입을 허여하는 신호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제 1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제 1 차량의 진입이 감지된 후, 상기 제 1 방향과 교차하는 제 2 방향을 따라 형성된 도로를 가로지르는 횡단보도에 제 1 보행자의 진입이 감지된 경우,상기 처리기는, 상기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기에 상기 제 1 보행자의 횡단보도 진입을 허여하는 신호를 부여하고, 동시에 상기 제 1 보행자의 횡단과 무관하도록 상기 제 1 차량에 직진만을 허여하는 신호를 부여하며, 상기 제 1 보행자의 횡단보도 진출이 감지된 후, 비로소 상기 제 1 차량에 좌회전을 허여하는 신호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감지 센서는,차선마다 별도로 설치됨으로써, 교차로에 진입한 차량이 좌회전 신호를 대기하는지 또는 직진 신호를 대기하는지 여부를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감지 센서 및 상기 보행자 감지 센서는,무게 감지 센서, 적외선 감지 센서, 움직임 감지 센서 또는 광학 센서 중 적어도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으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