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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의 비선형 감쇠 특성과 외부 가진력 동시추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763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시스템의 비선형 감쇠 특성과 외부 가진력 동시추정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a) 비선형 감쇠 시스템을 2계 비선형 상미분방정식으로 모델링하는 단계;와 (b) 상기 (a) 단계의 상미분방정식에서 크기를 달리하는 두 종류의 가진력에 대한 운동응답데이터를 산출하는 단계; 및 (c) 상기 (b) 단계에서 산출된 운동응답데이터로부터 외부 가진력과 시스템 비선형 감쇠특성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특정 구조 시스템에 일정한 주기와 강도를 가진 가진을 주어 운동 응답을 측정한 후에 그 응답을 이용하여 역으로 시스템에 가해지는 외력의 크기와 시스템의 비선형 감쇠 특성을 동시에 인식함으로써 정밀한 시스템의 운동을 모델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6F 17/10 (2006.01) G06F 19/00 (2011.01)
CPC G06N 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0080 (2013.02.25)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06066 (2014.09.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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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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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택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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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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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25 수리 (Accepted) 1-1-2013-0168352-9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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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a) 비선형 감쇠 시스템을 아래의 수학식 9와 같이 2계 비선형 상미분방정식으로 모델링하는 단계;와(b) 상기 (a) 단계의 상미분방정식에서 크기를 달리하는 두 종류의 가진력에 대한 운동응답데이터를 수학식 10에 의해 산출하는 단계; 및(c) 상기 (b) 단계에서 산출된 운동응답데이터로부터 수학식 11의 외부 가진력과 수학식 12의 시스템 비선형 감쇠특성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스템의 비선형 감쇠 특성과 외부 가진력 동시추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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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산대학교 일반연구자지원사업(기본연구지원사업-유형2) 선박 운항 및 자동차 운전 성능 향상에 위한 연구: 감쇠 및 복원력의 비선형동시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