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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2784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은 교통 이력 데이터의 활용 기간, 출발지, 경유지 및 목적지를 입력 받는 입력부, 상기 활용 기간 내의 교통 이력 데이터를 시간 및 공간별로 분류하여 가공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이터 가공부, 상기 출발지와 상기 목적지 사이에 상기 경유지의 경유 순서를 상기 가공 데이터 상의 거리 데이터에 기반하여 정하여 대규모 경로를 생성하는 대규모 경로 생성부, 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경유 순서에 따라 상기 출발지, 상기 경유지 및 상기 목적지 간의 소규모 경로를 생성하는 소규모 경로 생성부 및 상기 소규모 경로 및 상기 대규모 경로를 연결하여 최적 경로를 생성하고, 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경로의 가장 작은 전체 소요 시간을 가지는 출발 시간을 판단하는 출발 시간 판단부를 포함하되, 상기 출발 시간 판단부는 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각 소규모 경로의 후보 출발 시간대를 추출하여 상기 첫 번째 소규모 경로의 출발 보장 시간대(guarantee time)를 구하는 제1 판단부와, 상기 출발 보장 시간대 내에서 상기 전체 소요 시간을 최소로 하는 최적 출발 시간을 판단하는 제2 판단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969 (2006.01) G01C 21/34 (2006.01)
CPC G01C 21/34(2013.01) G01C 21/34(2013.01) G01C 2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6468 (2013.12.16)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38154-0000 (2015.07.14)
공개번호/일자 10-2015-0069843 (2015.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7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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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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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봉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권준호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3 전승우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4 김주형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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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가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 *층(서초동, 한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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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6 수리 (Accepted) 1-1-2013-1149892-6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05593-4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9662-3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15 수리 (Accepted) 1-1-2015-0367025-1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67024-6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7.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46406-2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 이력 데이터의 활용 기간, 출발지, 경유지 및 목적지를 입력 받는 입력부;상기 활용 기간 내의 교통 이력 데이터를 시간 및 공간별로 분류하여 가공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이터 가공부;상기 출발지와 상기 목적지 사이에 상기 경유지의 경유 순서를 상기 가공 데이터 상의 거리 데이터에 기반하여 정하여 대규모 경로를 생성하는 대규모 경로 생성부;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경유 순서에 따라 상기 출발지, 상기 경유지 및 상기 목적지 간의 소규모 경로를 생성하는 소규모 경로 생성부; 및상기 소규모 경로 및 상기 대규모 경로를 연결하여 최적 경로를 생성하고, 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경로의 가장 작은 전체 소요 시간을 가지는 출발 시간을 판단하는 출발 시간 판단부를 포함하되,상기 출발 시간 판단부는 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각 소규모 경로의 후보 출발 시간대를 추출하여 상기 소규모 경로 중 첫 번째 소규모 경로의 출발 보장 시간대(guarantee time)를 구하는 제1 판단부와,상기 출발 보장 시간대 내에서 상기 전체 소요 시간을 최소로 하는 최적 출발 시간을 판단하는 제2 판단부를 포함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이력 데이터는 근거리 전용 통신(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 DSRC) 시스템에 의해 수집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판단부는,상기 출발 보장 시간대의 각각의 후보 출발 시간에 대해서, 상기 각각의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을 합한 상기 전체 소요 시간이 최소인 후보 출발 시간을 최적 출발 시간으로 하되,상기 각각의 소규모 경로에서, 상기 후보 출발 시간에 의한 이전의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을 더한 후보 진행 시간에 해당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인 제1 부분 소요 시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증가하는 경우,상기 부분 소요 시간은 상기 제1 부분 소요 시간이고,상기 후보 출발 시간에 의한 이전의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을 더한 후보 진행 시간에 상기 해당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인 제1 부분 소요 시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감소하는 경우, 상기 부분 소요 시간은, 상기 해당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시 증가하는 극소 지점에서의 부분 소요 시간인 제2 부분 소요 시간과, 상기 제1 부분 소요 시간에 상기 극소 지점의 시간과 상기 후보 진행 시간의 차(差) 만큼의 시간을 더한 제3 부분 소요 시간 중, 최소값인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대규모 경로 생성부는 지도상에서 상기 출발지와 상기 각각의 경유지를 제1 선분으로 잇고, 상기 제1 선분을 지름으로 하는 원을 형성하고, 상기 원 내에 다른 경유지가 있을 경우 같은 그룹으로 지정하는 그룹화부와,상기 그룹 내에서 각각의 경유지의 순서를 정하고, 이에 따른 그룹 경로를 생성하는 그룹 경로 생성부와,상기 각각의 그룹 경로 내의 마지막 경유지들 사이에서 거리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로를 이어 대규모 경로를 완성하는 경로 완성부를 포함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그룹 경로 생성부는,상기 그룹 내에 경유지가 2곳인 경우, 상기 그룹 내에서 상기 경유지와 상기 출발지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유 순서를 정하여 경로를 생성하고,상기 그룹 내에 경유지가 3곳 이상인 경우, 상기 지도상에서 상기 그룹 내에서 상기 출발지와 가장 멀리 있는 경유지를 잇는 제2 선분을 형성하고, 상기 제2 선분을 기준으로 경유지가 많거나 같은 곳을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상기 출발지와 상기 경유지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유 순서를 정하고, 상기 출발지와 가장 멀리 있는 경유지를 그 다음 경유지로 정하고, 상기 출발지와 가장 멀리 있는 경유지와 나머지 경유지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유 순서를 정하여 경로를 생성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소규모 경로 생성부는 상기 가공 데이터 상의 실제 도로의 일부 구간에 해당하는 링크의 이동 차량의 측정 속도를 입력 받는 속도 입력부와,상기 속도에 기반하여 상기 각각의 링크의 혼잡 점수를 생성하는 점수 집계부와,상기 링크와 상기 실제 도로의 교차로에 해당하는 노드가 표시되는 지도상에 있어서, 출발지에서 경유지 또는 목적지로 향하는 다중 경로를 생성하는 다중 경로 생성부와,상기 각각의 다중 경로가 포함하는 링크의 상기 혼잡 점수를 모두 더하여 상기 다중 경로 중 각각의 경로의 혼잡 점수를 계산하는 경로 점수 연산부와,상기 혼잡 점수가 가장 작은 경로를 상기 소규모 경로로 선택하는 경로 선택부를 포함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점수 연산부는 차로 수에 비례하는 차로 점수와, 기준 속도와 상기 측정 속도의 차(差)에 비례하는 속도 점수를 합하여 혼잡 점수를 산출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속도는 상기 링크에서 규정된 제한 속도인 최적 출발 시간 판단 시스템
9 9
교통 이력 데이터의 활용 기간, 출발지, 경유지 및 목적지를 입력 받고,상기 활용 기간 내의 교통 이력 데이터를 시간 및 공간별로 분류하여 가공 데이터를 생성하고,상기 출발지와 상기 목적지 사이에 상기 경유지의 경유 순서를 상기 가공 데이터 상의 거리 데이터에 따라 정하여 대규모 경로를 생성하고,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경유 순서에 따라 상기 출발지, 상기 경유지 및 상기 목적지 간의 소규모 경로를 생성하고,상기 소규모 경로 및 상기 대규모 경로를 연결하여 최적 경로를 생성하고,상기 가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각 소규모 경로의 후보 출발 시간대를 추출하여 상기 소규모 경로 중 첫 번째 소규모 경로의 출발 보장 시간대(guarantee time)를 구하고,상기 출발 보장 시간대 내에서 전체 소요시간을 최소로 하는 최적 출발 시간을 판단하는 것을 포함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방법
10 10
제9 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출발 시간대를 추출하는 것은,상기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에서 일정 시간 간격으로 평균을 낸 기준 부분 소요 시간 이하의 부분 소요 시간을 가지는 시간대를 상기 후보 출발 시간대로 추출하는 것을 포함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방법
11 11
제9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출발 시간을 판단하는 것은,상기 출발 보장 시간대의 각각의 후보 출발 시간에 대해서, 상기 각각의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을 합한 상기 전체 소요 시간이 최소인 후보 출발 시간을 최적 출발 시간으로 하되,상기 각각의 소규모 경로에서, 상기 후보 출발 시간에 의한 이전의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을 더한 후보 진행 시간에 해당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인 제1 부분 소요 시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증가하는 경우,상기 부분 소요 시간은 상기 제1 부분 소요 시간이고,상기 후보 출발 시간에 의한 이전의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을 더한 후보 진행 시간에 상기 해당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인 제1 부분 소요 시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감소하는 경우, 상기 부분 소요 시간은, 상기 해당 소규모 경로의 부분 소요 시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시 증가하는 극소 지점에서의 부분 소요 시간인 제2 부분 소요 시간과, 상기 제1 부분 소요 시간에 상기 극소 지점의 시간과 상기 후보 진행 시간의 차(差) 만큼의 시간을 더한 제3 부분 소요 시간 중, 최소값인 최적 출발 시간 판단 방법
12 12
제9 항에 있어서,상기 대규모 경로를 생성하는 것은,지도상에서 상기 출발지와 상기 각각의 경유지를 제1 선분으로 잇고,상기 지도상에서 상기 제1 선분을 지름으로 하는 원을 형성하고,상기 원 내에 다른 경유지가 있을 경우 같은 그룹으로 지정하고,상기 그룹 내에서 각각의 경유지의 순서를 정하여 그룹 경로를 생성하고,상기 각각의 그룹 경로 내의 마지막 경유지들 사이에, 각각의 거리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로를 이어 상기 대규모 경로를 완성하는 것을 포함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방법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그룹 경로를 생성하는 것은,상기 그룹 내에 상기 경유지가 2곳인 경우, 상기 그룹 내에서 상기 경유지와 상기 출발지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유 순서를 정하여 경로를 생성하고,상기 그룹 내에 상기 경유지가 3곳 이상인 경우, 상기 지도상에서 상기 그룹 내에서 상기 출발지와 가장 멀리 있는 경유지를 잇는 제2 선분을 형성하고, 상기 제2 선분을 기준으로 경유지가 많거나 같은 곳을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상기 출발지와 상기 경유지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유 순서를 정하고, 상기 출발지와 가장 멀리 있는 경유지를 그 다음 경유지로 정하고, 상기 출발지와 가장 멀리 있는 경유지와 나머지 경유지가 가까운 순서대로 경유 순서를 정하여 경로를 생성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방법
14 14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소규모 경로를 생성하는 것은,상기 가공 데이터 상의 실제 도로의 일부 구간에 해당하는 링크의 이동 차량의 측정 속도 데이터를 입력 받고,상기 링크와 상기 실제 도로의 교차로에 해당하는 노드가 표시되는 지도상에 있어서, 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경유지 또는 상기 목적지로 향하는 다중 경로를 생성하고,상기 측정 속도에 기반하여 상기 각각의 링크의 혼잡 점수를 생성하고,상기 링크의 혼잡 점수에 따른 상기 다중 경로 중 각각의 경로의 혼잡 점수를 계산하고,상기 혼잡 점수가 가장 작은 경로를 상기 소규모 경로로 선택하는 것을 포함하는 최적 출발 시간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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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물류 및 교통정보 스트리밍 빅 데이터 처리 기술 및 분산/병렬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