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웨브 프레임 끝단부 자동 용접용 지그

  • 기술번호 : KST2015230582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개의 단순 유성기어셋트를 4개의 클러치와 2개의 브레이크 및 1개의 원웨이 클러치로 조합하여 전진 6속과 후진 1속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동력 전달 성능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저감시킬 수 있도록 한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을 제공할 목적으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입력경로를 통해 입력되는 회전동력을 2개의경로를 통해 감속과 동속의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한 제1 유성기어셋트와;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로부터 전달되는 감속의 회전동력을 역회전 및 동속으로 출력하고,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로부터 감속과 동속이 동시에 입력될 때는 증속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한 제2 유성기어셋트와;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와 입력축으로부터 입력되는 회전동력을 상호 보완 작동으로 전진 6속 및 후진 1속의 변속을 행하여 출력하는 제3 유성기어셋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를 제공한다. 유성기어셋트, 선기어, 유성 캐리어, 링기어, 클러치, 브레이크
Int. CL F16H 3/62 (2006.01) F16H 3/44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0015511 (2008.02.2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931048-0000 (2009.12.02)
공개번호/일자 10-2009-0090195 (2009.08.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2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2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우열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20 수리 (Accepted) 1-1-2008-0127431-3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5.16 수리 (Accepted) 4-1-2008-5076471-5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5.16 수리 (Accepted) 4-1-2008-5076742-2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2.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3.18 수리 (Accepted) 9-1-2009-0016286-2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1070-5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25403-1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13 수리 (Accepted) 1-1-2009-0425402-6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64764-7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하는 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항시 고정요소로 작동하는 제1 회전요소(N1)와, 입력축(IS)으로부터 입력되는 회전동력이 감속되어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2 회전요소(N2)와, 입력축(IS)과 직접적으로 연결됨과 동시에 입력 그대로의 동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2 중간 출력경로(MOP2)를 형성하는 제3 회전요소(N3)를 포함하는 제1 유성기어셋트(PG1)와;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하는 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상기 제2 회전요소(N2)와 항상 연결되는 제4 회전요소(N4)와, 상기 제3 회전요소(N3)와 가변 연결됨과 동시에 선택적으로 고정요소로 작동하는 제5 회전요소(N5)와, 출력요소로 작동하는 제6 회전요소(N6)를 포함하는 제2 유성기어셋트(PG2)와; 3개의 회전요소를 구비하는 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상기 제6 회전요소(N6)와 항상 연결되는 제7 회전요소(N7)와, 최종 출력요소로 작동하는 제8 회전요소(N8)와, 상기 입력축(IS)과 가변적으로 연결되는 제9 작동요소(N9)를 포함하는 제3 유성기어셋트(PG3)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PG1)는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서, 제1 회전요소(N1)는 제1 선기어(S1), 제2 회전요소(N2)는 제1 링기어(R1), 제3 회전요소(N3)는 제1 유성 캐리어(PC1)로 이루어지고, 제2 유성기어셋트(PG2)는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서, 제4 회전요소(N4)는 제2 선기어(S2), 제5 회전요소(N5)는 제2 유성 캐리어(PC2), 제6 회전요소(N6)는 제2 링기어(R3)로 이루어지며, 제3 유성기어셋트(PG3)는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서, 제7 회전요소(N7)는 제3 링기어(R3), 제8 회전요소(N8)는 제3 유성 캐리어(PC3), 제9 회전요소(N9)는 제3 선기어(S3)로 이루어짐을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제1,2,3 유성기어셋트(PG1)(PG2)(PG3)는 4개의 클러치(C1)(C2)(C3)(C4)와 2개의 브레이크(B1)(B2) 및 1개의 원웨이 클러치(F)로 조합하되, 제1 회전요소(N1)가 변속기 하우징(H)에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제3 회전요소(N3)가 입력축(IS)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며, 제2 회전요소(N2)와 제4 회전요소(N4)가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제6 회전요소(N6)와 제7 회전요소(N7)가 직접 연결되며, 제8 회전요소(N8)가 출력축(OS)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입력축(IS)와 제9 회전요소(N9)는 제1 클러치(C1)를 개재시켜 연결되고, 제5 회전요소(N5)와 제6 회전요소(N6)는 제2 클러치(C2)를 개재시켜 연결되며, 제7 회전요소(N7)와 제9 회전요소(N9)는 제3 클러치(C3)를 개재시켜 연결되고, 제3 회전요소(N3)와 제5 회전요소(N5)는 제4 클러치(C4)를 개재시켜 연결되며, 제5 회전요소(N5)가 병렬 배치되는 제1 브레이크(B1)와 원웨이 클러치(F)를 개재시켜 변속기 하우징(H)과 연결되고, 제6 회전요소(N6)가 제2 브레이크(B2)를 개재시켜 변속기 하우징(H)와 연결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
4 4
제3항에 있어서, 제1 클러치(C1)는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후측에 배치되고, 제2, 3 클러치(C2)(C3)는 제2,3 유성기어셋트(PG2)(PG3) 사이에 배치되며, 제4 클러치(C4)는 제1, 2 유성기어셋트(PG1)(PG2) 사이에 배치되고, 원웨이 클러치(F)를 포함하는 제1 브레이크(B1)와 제2 브레이크(B2)는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외주측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
5 5
제3항에 있어서, 전진 1속에서 제1 클러치(C1)와 원웨이 클러치(F)가 작동되고, 전진 2속에서 제1 클러치(C1)와 제2 브레이크(B2)가 작동되며, 전진 3속에서 제1 클러치(C1)와 제2 클러치(C2)가 작동되고, 전진 4속에서 제1 클러치(C1)와 제3 클러치(C3)가 작동되며, 전진 5속에서 제1 클러치(C1)와 제4 클러치(C4)가 작동되고, 전진 6속에서 제3 클러치(C3)와 제4 클러치(C4)가 작동되며, 후진 1속에서 제3 클러치(C3)와 제1 브레이크(B1)가 작동되면서 변속이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
6 6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셋트(PG1)와,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 이루어지는 제2 유성기어셋트(PG2)와,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 이루어지는 제3 유성기어셋트(PG3)를 조합하되,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PG1)의 제1 선기어(S1)가 변속기 하우징(H)에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PG1)의 제1 유성 캐리어(PC1)가 입력축(IS)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PG1)의 제1 링기어(R1)와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제1 선기어(S2)가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제2 링기어(R2)와 상기 제3 유성기어셋트(PG3)의 제3 링기어(R3)가 직접 연결되며, 상기 제3 유성기어셋트(PG3)의 제3 유성 캐리어(PG3)가 출력축(OS)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입력축(IS)와 상기 제3 유성기어셋트(PG3)의 제3 선기어(S3)가 제1 클러치(C1)를 개재시켜 연결되고,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제2 유성 캐리어(PC2)와 제2 링기어(R2)가 제2 클러치(C2)를 개재시켜 연결되며, 상기 제3 유성기어셋트(PG3)의 제3 링기어(R3)와 제3 선기어(S3)가 제3 클러치(C3)를 개재시켜 연결되고,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PG3)의 제1 유성 캐리어(PC1)와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제2 유성 캐리어(PC2)가 제4 클러치(C4)를 개재시켜 연결되며,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제2 유성 캐리어(PC2)가 병렬 배치되는 제1 브레이크(B1)와 원웨이 클러치(F)를 개재시켜 변속기 하우징(H)과 연결되고,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PG2)의 제2 링기어(R2)가 제2 브레이크(B2)를 개재시켜 변속기 하우징(H)과 연결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7824301 US 미국 FAMILY
2 US2009020938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9209386 US 미국 DOCDBFAMILY
2 US7824301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