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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저작 장치 및 영상 저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1600142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영상 저작 장치 및 영상 저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초보자들도 쉽고 빠르게 2D 및 3D 영상을 제작할 수 있고, 스케치 방식의 입력 모호성이 해결되어 결과물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상 저작 장치 및 영상 저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영상 저작 방법은, (a) 객체를 이루는 적어도 하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적어도 하나의 컷아웃(cutout)을 입력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생성하는 단계; 및 (b) 상기 적어도 하나의 컷아웃의 움직임에 대한 움직임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Int. CL G06T 13/80 (2011.01) G06T 13/20 (2011.01) G06T 15/00 (2006.01)
CPC G06T 15/005(2013.01) G06T 15/005(2013.01) G06T 15/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07963 (2011.01.26)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91434-0000 (2016.12.26)
공개번호/일자 10-2012-0086612 (2012.08.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01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7.28)
심사청구항수 2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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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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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윤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손의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전재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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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역삼동, 중평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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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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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26 수리 (Accepted) 1-1-2011-0065167-3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4 수리 (Accepted) 4-1-2013-5062749-3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4-1-2013-5088566-8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4-1-2014-5114224-78
6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7.28 수리 (Accepted) 1-1-2015-0732439-64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35223-54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69610-3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5 수리 (Accepted) 1-1-2016-0719684-17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19685-63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58051-32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21 수리 (Accepted) 1-1-2016-1132089-38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11.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32090-85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6.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11865-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객체를 이루는 적어도 하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적어도 하나의 컷아웃(cutout)을 입력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생성하되, 입력 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그려지는 획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다수의 컷아웃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적어도 하나의 컷아웃의 움직임에 대한 움직임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및(c) 상기 객체가 위치한 영역을 포함하는 제1 지점과 상기 제1 지점으로부터 적어도 일방향에 위치하는 주변 영역을 포함하는 제2 지점을 구분하여 컷아웃을 조작하며, 컷아웃의 상기 움직임 정보와 컷아웃에 대한 조작 정보를 기초로 상기 객체에 대한 영상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되, 상기 제1 지점에서 상기 객체를 변형시키거나 상기 객체의 경로를 설정하여 컷아웃을 조작하며 상기 제2 지점에서 상기 객체의 움직임에 회전 및 크기 조정을 중첩시켜 컷아웃을 조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움직임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b1) 생성된 다수의 컷아웃을 서로 연결하는 단계; 및(b2) 서로 연결된 다수의 컷아웃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상기 움직임 정보로서 입력받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단계에서, 객체를 이루는 다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다수의 컷아웃은,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의 빈 컷아웃에 사용자가 그림을 그림으로써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a)단계에서, 객체의 이루는 다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다수의 컷아웃이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그려지는 획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생성되는 경우에는, 사용자의 획이 컷아웃의 경계에 가까이 도달하는 경우에 컷아웃의 크기가 확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a)단계에서, 객체의 이루는 다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다수의 컷아웃이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의 빈 컷아웃에 사용자가 그림을 그림으로써 생성되는 경우에는, 상기 빈 컷아웃은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의 드래깅(dragging)에 의해 위치가 변경되며 경계가 사용자에 의해 움직이는 경우에 크기가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7 7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b1)단계에서,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다수의 컷아웃이 관절 구조를 이루도록 연결되면, 상기 다수의 컷아웃에는 연결에 따른 계층 구조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상기 움직임에 대한 정보는, 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는 경로 정보 및 변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상기 경로 정보 및 변환 정보를 함께 입력받는 경우에는, 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경로 정보를 입력받은 후에 컷아웃이 일시 정지된 모습을 사용자에게 보여줘서 변환 정보를 입력받음과 동시에 컷아웃의 사본이 상기 경로 정보 및 변환 정보에 따라 변화되는 모습을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가 다수 개인 경우에 상기 (b) 단계와 상기 (c) 단계 사이에는 각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에 대한 움직임 정보를 편집하는 단계가 추가로 수행되며,상기 움직임 정보를 편집하는 단계에서는 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각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 중에 시간 정보를 나타내는 시간 선을 사용자에게 보여주어서 사용자가 시간 선 중에 어느 지점에 머무르면 해당 지점에 대응되는 시간을 기준으로 앞뒤로 해당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 미리보기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며, 사용자에 의해 수정되는 시간 선의 길이 및 위치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정보를 편집하는 단계에서는 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각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 중에 시간 정보를 나타내는 시간 선을 사용자에게 보여주어서 사용자가 시간 선 중에 어느 지점을 클릭하고 슬라이딩(sliding)하면 해당 시각에 따른 모든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 미리보기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며, 사용자에 의해 수정되는 시간 선의 길이 및 위치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와 상기 (c) 단계 사이에는 컷아웃의 추가적인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단계가 추가로 수행되며,상기 추가적인 움직임에 대한 정보는 페이드인(fade-in), 페이드아웃(fade-out), 이즈인(ease-in), 이즈아웃(ease-out), 찌그러짐(squash), 늘어남(stretch), 모션 블러(motion blur), 그림자(shadow), 반복(repetition) 중에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13 13
제 1 항에 있어서, 배경을 입력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단계가 추가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14 14
(a) 객체를 이루는 다수의 영역이 각각 그려진 다수의 컷아웃(cutout)을 입력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생성하되, 입력 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그려지는 획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다수의 컷아웃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다수의 컷아웃을 서로 관절로 연결하여 계층 구조를 부여하는 단계;(c) 계층 구조가 부여된 상기 다수의 컷아웃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아 저장하는 단계; 및(d) 상기 객체가 위치한 영역을 포함하는 제1 지점과 상기 제1 지점으로부터 적어도 일방향에 위치하는 주변 영역을 포함하는 제2 지점을 구분하여 컷아웃을 조작하며, 컷아웃의 상기 움직임 정보와 컷아웃에 대한 조작 정보를 기초로 상기 객체에 대한 영상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되, 상기 제1 지점에서 상기 객체를 변형시키거나 상기 객체의 경로를 설정하여 컷아웃을 조작하며 상기 제2 지점에서 상기 객체의 움직임에 회전 및 크기 조정을 중첩시켜 컷아웃을 조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에서,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다수의 컷아웃이 상기 객체의 형상을 이루도록 연결되면, 상기 다수의 컷아웃에는 연결에 따른 계층 구조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방법
16 16
객체를 이루는 적어도 하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적어도 하나의 컷아웃(cutout)을 입력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생성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컷아웃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되, 입력 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그려지는 획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다수의 컷아웃을 생성하는 컷아웃 레이어 모듈; 및생성 모듈의 출력에 따라 상기 객체에 대한 영상을 구현하는 영상 구현부;를 포함하며,상기 컷아웃 레이어 모듈은 상기 객체가 위치한 영역을 포함하는 제1 지점과 상기 제1 지점으로부터 적어도 일방향에 위치하는 주변 영역을 포함하는 제2 지점을 구분하여 컷아웃을 조작하되, 상기 제1 지점에서 상기 객체를 변형시키거나 상기 객체의 경로를 설정하여 컷아웃을 조작하고, 상기 제2 지점에서 상기 객체의 움직임에 회전 및 크기 조정을 중첩시켜 컷아웃을 조작하며,상기 영상 구현부는 컷아웃의 움직임 정보와 컷아웃에 대한 조작 정보를 기초로 상기 객체에 대한 영상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 레이어 모듈은, 생성한 다수의 컷아웃을 서로 연결한 후에, 연결한 다수의 컷아웃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18 18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레이어 모듈은 객체를 이루는 다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컷아웃을 생성함에 있어서, 사용자에게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 빈 컷아웃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그리는 그림을 포함시켜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19 19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레이어 모듈은 객체를 이루는 다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컷아웃을 생성함에 있어서 사용자가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 그리는 획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생성하는 경우에, 사용자의 획이 컷아웃의 경계에 가까이 도달하면 컷아웃의 크기를 확장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0 20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레이어 모듈은 객체를 이루는 다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컷아웃을 생성함에 있어서 사용자에게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 빈 컷아웃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그리는 그림을 포함시켜 생성하는 경우에,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가 빈 컷아웃을 드래깅(dragging)하면 해당 빈 컷아웃의 위치를 변경시키고 사용자가 해당 빈 컷아웃의 경계를 움직이면 해당 빈 컷아웃의 크기를 변경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1 21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레이어 모듈은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다수의 컷아웃이 관절 구조를 이루도록 연결되면, 상기 다수의 컷아웃에는 연결에 따른 계층 구조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2 22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 레이어 모듈이 입력받는 움직임에 대한 정보는 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경로 정보 및 변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3 23
제 22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 레이어 모듈은 상기 경로 정보 및 변환 정보를 함께 입력받는 경우에, 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경로 정보를 입력받은 후에 컷아웃이 일시 정지된 모습을 사용자에게 보여줘서 변환 정보를 입력받음과 동시에 컷아웃의 사본이 상기 경로 정보 및 변환 정보에 따라 변화되는 모습을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4 24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 레이어 모듈이 다수의 객체에 대한 컷아웃들을 입력받은 경우에 상기 생성 모듈은 컷아웃 레이어 모듈로부터 입력받은 각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편집하며,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각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 중에 시간 정보를 나타내는 시간 선을 사용자에게 보여주어서 사용자가 시간 선 중에 어느 지점에 머무르면 해당 지점에 대응되는 시간을 기준으로 앞뒤로 해당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 미리보기를 사용자에게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에 의해 수정되는 시간 선의 길이 및 위치를 획득하는 생성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5 25
제 24 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 모듈은 입력인터페이스 상에서 각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 중에 시간 정보를 나타내는 시간 선을 사용자에게 보여주어서 사용자가 시간 선 중에 어느 지점을 클릭하고 슬라이딩(sliding)하면 해당 시각에 따른 모든 객체의 컷아웃들의 움직임 미리보기를 사용자에게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에 의해 수정되는 시간 선의 길이 및 위치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6 26
제 24 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 모듈은 컷아웃의 추가적인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으며,상기 추가적인 움직임에 대한 정보는 페이드인(fade-in), 페이드아웃(fade-out), 이즈인(ease-in), 이즈아웃(ease-out), 찌그러짐(squash), 늘어남(stretch), 모션 블러(motion blur), 그림자(shadow), 반복(repetition) 중에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7 27
제 17 항에 있어서, 배경을 입력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화이트보드 레이어 모듈을 추가로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8 28
객체를 이루는 다수의 영역 각각이 그려진 다수의 컷아웃(cutout)을 입력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생성하고, 상기 다수의 컷아웃이 관절 구조를 이루는 경우에 서로 연결하여 계층 구조를 부여한 후에 상기 다수의 컷아웃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되, 입력 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그려지는 획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다수의 컷아웃을 생성하는 컷아웃 레이어 모듈;입력받은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편집하는 생성 모듈; 및상기 생성 모듈의 출력에 따라 상기 객체에 대한 영상을 구현하는 영상 구현부;를 포함하며,상기 컷아웃 레이어 모듈은 상기 객체가 위치한 영역을 포함하는 제1 지점과 상기 제1 지점으로부터 적어도 일방향에 위치하는 주변 영역을 포함하는 제2 지점을 구분하여 컷아웃을 조작하되, 상기 제1 지점에서 상기 객체를 변형시키거나 상기 객체의 경로를 설정하여 컷아웃을 조작하고, 상기 제2 지점에서 상기 객체의 움직임에 회전 및 크기 조정을 중첩시켜 컷아웃을 조작하며,상기 영상 구현부는 컷아웃의 움직임 정보와 컷아웃에 대한 조작 정보를 기초로 상기 객체에 대한 영상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29 29
제 28 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 레이어 모듈은 입력인터페이스의 평면 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상기 다수의 컷아웃이 상기 객체가 가지는 형상을 이루도록 연결되면, 상기 다수의 컷아웃에는 연결에 따른 계층 구조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저작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