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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 발전소의 발전소보호계통의 운전 시스템에 있어서,발전소보호계통의 운전상태를 센싱하는 안전계통 센서와;상기 안전계통 센서와 동일한 운전상태를 센싱하며 공통원인고장에 의해 영향받지 않는 비안전계통 센서와;동일한 운전상태에 대해 상기 안전계통 센서가 센싱한 값과 상기 비안전계통 센서가 센싱한 값이 소정의 값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공통원인고장이라고 판단하는 판단부를 포함하는 운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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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비안전계통 센서는 APC-S(Auxillary Process Cabinet-Safety), 비안전계통 I0026#C, 노심운전제한치 감시 시스템(COLSS) 및 노외중성가속 감시 시스템(ENFMS)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포함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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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운전상태는 노심출력, 가압기 압력, 핵비등이탈율, 국부출력밀도, 증기발생기 수위, 증기발생기 압력, 원자로 건물 압력 및 원자로 냉각재계통 유량 중에서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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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판단부가 공통원인 고장이라고 판단한 경우, 이를 운전원에게 알리는 알람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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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알람부는 운전원 화면에 원자로 정지 및 안전설비 작동에 대한 관련 운전상태와 설정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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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서,상기 안전설비 작동은 안전주입 작동, 원자로 건물 격리 작동, 원자로 건물 살수 작동, 주증기 격리 작동 및 보조급수 작동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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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공통원인 고장이라고 판단한 경우, 운전원이 해당 운전상태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수동 작동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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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서,상기 수동작동부는 운전원의 실수로 인한 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인터락 버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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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 발전소의 발전소보호계통의 운전 시스템의 운전방법에 있어서,안전계통 센서를 통해 발전소보호계통의 운전상태를 센싱하는 단계와;공통원인고장에 의해 영향받지 않는 비안전계통 센서를 통해 상기 안전계통 센서와 동일한 운전상태를 센싱하는 단계와;동일한 운전상태에 대해 상기 안전계통 센서가 센싱한 값과 상기 비안전계통 센서가 센싱한 값이 소정의 값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공통원인고장이라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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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서,상기 비안전계통 센서는 APC-S(Auxillary Process Cabinet-Safety), 비안전계통 I0026#C, 노심운전제한치 감시 시스템(COLSS) 및 노외중성가속 감시 시스템(ENFMS)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포함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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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서,상기 운전상태는 노심출력, 가압기 압력, 핵비등이탈율, 국부출력밀도, 증기발생기 수위, 증기발생기 압력, 원자로 건물 압력 및 원자로 냉각재계통 유량 중에서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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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서,공통원인 고장이라고 판단한 경우, 이를 운전원에게 알람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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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서,상기 알람단계는 운전원 화면에 원자로 정지 및 안전설비 작동에 대한 관련 운전상태와 설정치를 나타내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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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서,상기 안전설비 작동은 안전주입 작동, 원자로 건물 격리 작동, 원자로 건물 살수 작동, 주증기 격리 작동 및 보조급수 작동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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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서,상기 공통원인 고장이라고 판단한 경우, 운전원이 해당 운전상태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수동 작동부가 마련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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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서,상기 수동작동부는 운전원의 실수로 인한 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인터락 버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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