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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 레일의 지지높이 조정이 가능한 자기부상열차용 궤도 구조물(Track Structure for Magnetic Levitation Train Capable of Height Control of Guide Rail)

  • 기술번호 : KST201600598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기부상열차의 주행을 위한 가이드 레일을 지지하되, 열차가 주행하는 방향(종방향)으로 연장되어 있는 지지빔에 의하여 가이드 레일을 전체적으로 안정적으로 지지하여 가이드 레일의 처짐 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가이드 레일의 높이를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는 "가이드 레일 지지장치를 구비한 자기부상열차용 궤도 구조물"에 관한 것이다.
Int. CL E01B 25/32 (2006.01) E01B 25/30 (2006.01)
CPC E01B 25/305(2013.01) E01B 25/3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85312 (2014.07.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21923-0000 (2016.05.11)
공개번호/일자 10-2016-0006021 (2016.01.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5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7.0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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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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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김성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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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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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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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7.08 수리 (Accepted) 1-1-2014-0642315-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8.07 수리 (Accepted) 9-1-2015-0052564-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30305-8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81301-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24 수리 (Accepted) 1-1-2016-0181281-1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01938-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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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방향으로 연장되어 있어 서로 나란하게 배치되며 각각 자기부상열차의 주행을 가이드 하는 가이드 레일(200); 및 가이드 레일(200)에 결합되어 가이드 레일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상태로 가이드 레일이 설치면으로부터 높이를 가지고 위치하도록 가이드 레일을 지지하는 가이드 레일 지지장치를 포함하며; 상기 가이드 레일 지지장치는, 종방향으로 연장되어 있어 서로 나란하게 배치되며 각각 가이드 레일(200)의 하부에 결합되어 가이드 레일을 지지하고 하면에는 상부 경사부재(3)가 구비되어 있는 한 쌍의 지지빔(1)과; 횡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한 쌍을 이루며 종방향으로도 간격을 두고 설치면에 고정 배치되는 복수개의 하부 경사부재(2)와; 한 쌍의 지지빔(1) 사이에 횡방향으로 배치되어 양단이 각각 지지빔에 결합되어 있는 신축가능한 신축부재(4)를 포함하여 구성되는데; 각각의 하부 경사부재(2) 상면은 내측 하향경사를 가지고 있고; 상부 경사부재(3)는 하부 경사부재(2)의 경사진 상면과 접하게 되는 경사진 하면을 가지고 있으며 하부 경사부재(2)의 배치위치에 각각 대응되도록 지지빔(1)에 설치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며; 상부 경사부재(3)의 경사진 하면이 하부 경사부재(2)의 경사진 상면에 접하면서 지지빔(1)이 하부 경사부재(2) 위에 놓여서 지지되며; 신축부재(4)가 신축하여 상부 경사부재(3)가 하부 경사부재(2)에 접한 상태로 경사진 면을 따라 승하강함으로써, 가이드 레일(200)의 위치가 조정되며; 가이드 레일 지지장치에 구비된 신축부재(4)는, 횡방향으로 연속하여 배치된 2개의 회전봉(41)과, 그 사이에 위치하는 회전조정부재(42)를 포함한 구성을 가지고 있고; 2개의 회전봉(41) 각각의 일단은 회전조정부재(42)에 나사결합되고, 2개의 회전봉(41) 각각의 타단은 지지빔에 결합되는데, 회전조정부재(42)를 일방향으로 회전시키면 2개의 회전봉(41) 각각이 내측 방향으로 당겨져서 신축부재(4)가 수축하고, 반대로 회전조정부재(42)를 타방향으로 회전시키면 2개의 회전봉(41) 각각이 외측 방향으로 밀려가서 신축부재(4)가 신장하게 되는 구성을 가지며; 가이드 레일 지지장치에 구비된 신축부재(4)는 복수개가 종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배치되어 있고; 종방향으로 길게 연장된 일괄조정부재(8)가, 종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배치되어 있는 복수개의 신축부재(4) 각각에 구비된 회전조정부재(42)에 결합되어 있으며; 회전조정부재(42)는 일괄조정부재(8)의 회전 방향을 회전봉(41)의 횡방향 신축으로 변환시키며; 일괄조정부재(8)의 회전에 의해 복수개의 신축부재(4)가 동시에 신축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용 궤도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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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도시형자기부상철도 선로, 시설물 최적화 및 성능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