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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이한 주행방향 분기가 가능한 캡슐트레인 및 이를 이용한 주행방향 분기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680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용이한 주행방향 분기가 가능한 캡슐트레인 및 이를 이용한 주행방향 분기방법에서, 상기 캡슐트레인은 추진코일과 부상코일이 형성된 아진공 상태의 튜브를 통과하고, 대차부, 몸체부, 전자석 및 안내 바퀴를 포함한다. 상기 대차부는 하부에 주행 바퀴가 연결된다. 상기 몸체부는 상기 대차부의 상부에 연결된다. 상기 전자석은 상기 추진코일과 상기 부상코일과 마주하도록 상기 몸체부의 양 측에 구비되어, 선택적으로 인가되는 전류에 의해 상기 캡슐 트레인을 추진시키거나 부상시킨다. 상기 안내 바퀴는 상기 전자석에 인접하도록 상기 몸체부의 양 측에 구비되어, 상기 캡슐 트레인이 분기되면서 상기 캡슐 트레인이 가이드웨이의 측면에 부착되는 것을 방지한다.
Int. CL B61B 13/10 (2006.01.01) B61B 13/08 (2006.01.01) B61F 9/00 (2006.01.01) B61L 23/08 (2006.01.01) E01B 25/30 (2006.01.01) B60L 13/10 (2006.01.01)
CPC B61B 13/10(2013.01) B61B 13/08(2013.01) B61F 9/00(2013.01) B61L 23/08(2013.01) E01B 25/30(2013.01) B60L 13/10(2013.01) B60L 2240/12(2013.01) B60L 2240/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22902 (2020.09.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40104 (2022.03.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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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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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호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유원희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이관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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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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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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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23 수리 (Accepted) 1-1-2020-1011611-41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1.04 수리 (Accepted) 1-1-2020-1178945-0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43895-4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4822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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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추진코일과 부상코일이 형성된 아진공 상태의 튜브를 통과하는 캡슐 트레인에서, 하부에 주행 바퀴가 연결되는 대차부; 상기 대차부의 상부에 연결되는 몸체부; 상기 추진코일과 상기 부상코일과 마주하도록 상기 몸체부의 양 측에 구비되어, 선택적으로 인가되는 전류에 의해 상기 캡슐 트레인을 추진시키거나 부상시키는 전자석; 및상기 전자석에 인접하도록 상기 몸체부의 양 측에 구비되어, 상기 캡슐 트레인이 분기되면서 상기 캡슐 트레인이 가이드웨이의 측면에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안내 바퀴를 포함하는 캡슐 트레인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안내 바퀴는, 상기 가이드웨이의 측면에 접촉하며 회전하여, 상기 전자석과 상기 추진코일 사이를 소정의 간격으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캡슐 트레인
3 3
추진코일과 부상코일이 형성된 아진공 상태의 튜브를 통과하는 캡슐 트레인을 이용한 주행방향 분기방법에서, 상기 캡슐 트레인이 분기 구역에 도달하였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캡슐 트레인의 주행속도를 바탕으로 분기방법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캡슐 트레인의 주행속도가 상대적으로 저속인 경우, 상기 캡슐 트레인이 진행해야 하는 방향에 위치하는 추진코일에만 전류를 순차적으로 공급하여 상기 캡슐 트레인에 추진력을 유도하는 단계; 및상기 캡슐 트레인의 주행속도가 상대적으로 고속인 경우, 상기 캡슐 트레인이 진행해야 하는 방향에 위치하는 부상코일만 활성화하여 상기 캡슐 트레인에 추진력을 유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주행방향 분기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캡슐 트레인의 주행속도가 상대적으로 저속인 경우, 상기 분기 구역에서는 가이드웨이의 일 측면에 위치하는 추진코일에만 전류가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방향 분기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웨이의 일 측면에 위치하는 추진코일에만 전류가 공급됨에 따라 상기 캡슐 트레인이 상기 가이드웨이의 측면에 부착되는 것을, 상기 캡슐 트레인의 측부에 구비되는 안내 바퀴가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방향 분기방법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캡슐 트레인의 주행속도가 상대적으로 저속인 경우, 상기 부상코일은 활성화되지 않으며, 상기 캡슐 트레인은 하부에 구비되는 주행 바퀴를 통해 주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방향 분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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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캡슐 트레인의 주행속도가 상대적으로 고속인 경우, 상기 캡슐 트레인이 진행해야 하는 방향에 위치하는 추진코일에 전류를 순차적으로 공급하여 상기 캡슐 트레인에 추진력을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방향 분기방법
8 8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속도가 150 km/h 이상인 경우 상대적으로 고속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방향 분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