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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Connecting Structure of Submerged Floating Tunnel Unit)

  • 기술번호 : KST201600668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에 관한 것으로; 해중 터널을 구성하도록 연속적으로 연결되며 중앙에 길이방향의 제1 및 제2 관통부가 형성되는 제1 및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구조에 있어서, 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일단부와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타단부에는 가스켓이 밀착 설치되고, 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일단부에는 제1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1돌출부가 외측으로 돌출구비되고,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타단부에는 제2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2돌출부가 외측으로 돌출구비되며, 상기 제1돌출부와 제2돌출부는 엇갈리게 설치되어 지지용 와이어의 양단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해중 터널 단위체 연결 부위에 볼트 형상의 콘크리트 구조물을 서로 엇갈리도록 설치하고 지지용 와이어를 이용하여 연결함으로서 해중 터널이 비틀림 등의 변형에 대해 보다 안정적인 결합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해중 터널 단위체의 외부에서 콘크리트 구조물을 지지용 와이어로 연결 고정함으로서 해중 터널 단위체 간의 연결작업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어 해중 터널 설치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Int. CL E02D 29/073 (2006.01) E02D 29/16 (2006.01)
CPC E02D 29/073(2013.01) E02D 29/07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99183 (2014.08.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17264 (2016.02.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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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8.0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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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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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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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8.01 수리 (Accepted) 1-1-2014-0732563-8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1.09 수리 (Accepted) 9-1-2015-0003161-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15071-1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3 수리 (Accepted) 1-1-2016-0491229-8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91165-52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47008-9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37227-2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27 수리 (Accepted) 1-1-2016-0937253-11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78536-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중 터널을 구성하도록 연속적으로 연결되며 중앙에 길이방향의 제1 및 제2 관통부가 형성되는 제1 및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구조에 있어서,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일단부와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타단부에는 가스켓이 밀착 설치되고, 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일단부에는 제1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1돌출부가 외측으로 돌출구비되고,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타단부에는 제2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2돌출부가 외측으로 돌출구비되며, 상기 제1돌출부와 제2돌출부는 엇갈리게 설치되어 지지용 와이어의 양단이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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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해중 터널 단위체는 원통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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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스켓은 고무재질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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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콘크리트 구조물은 제1 지지부 표면으로 제1 돌출부가 돌출형성되어, 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일단부에 형성되는 제1 지지공을 통해 상기 제1 돌출부가 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외부로 돌출되고, 상기 제1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1 지지부는 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제1 관통부 내주면에 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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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콘크리트 구조물은 제2 지지부 표면으로 제2 돌출부가 돌출형성되어,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일단부에 형성되는 제2 지지공을 통해 상기 제2 돌출부가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외부로 돌출되고, 상기 제2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2 지지부는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제2 관통부 내주면에 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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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콘크리트 구조물은 복수를 상기 제1 해중 터널 단위체의 일단부 외주면에 동심원상으로 배치되도록 설치되며, 상기 제2 콘크리트 구조물은 상기 제2 해중 터널 단위체의 타단부 외주면에 상기 제1 콘크리트 구조물과 엇갈리며 동심원상으로 복수가 배치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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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1 돌출부에는 제1 지지공이 형성되고, 제2 콘크리트 구조물의 제2 돌출부에는 제2 지지공이 형성되어 지지용 와이어의 양단부가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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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용 와이어는 강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중 터널 단위체의 연결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