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열차사고시 여객 자동안내 시스템(TRAIN ACCIDENT AUTO-ANNOUNCEMENT SYSTEM IN A TRAIN)

  • 기술번호 : KST20160094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열차 자동안내 시스템은 차량 연결기, 스위치부 및 방송 송출부를 포함한다. 상기 차량 연결기는 서로 분리된 제1 차량부 및 제2 차량부를 서로 연결한다. 상기 스위치부는 상기 차량 연결기와 인접하도록 상기 제1 차량부에 설치된 제1 스위치, 및 상기 차량 연결기와 인접하도록 상기 제2 차량부에 설치된 제2 스위치를 포함한다. 상기 방송 송출부는 열차 사고 발생에 따라 상기 제1 스위치 또는 상기 제2 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가 작동하는 경우 기 저장된 녹음 내용을 자동으로 방송한다.
Int. CL B61D 41/00 (2006.01) B61L 23/00 (2006.01)
CPC B61D 41/00(2013.01) B61D 4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43992 (2014.10.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21763-0000 (2016.05.11)
공개번호/일자 10-2016-0047736 (2016.05.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5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곽상록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금반*길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23 수리 (Accepted) 1-1-2014-1013406-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08 수리 (Accepted) 9-1-2015-0064642-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67065-4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04213-6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04 수리 (Accepted) 1-1-2016-0004232-2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97198-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로 분리된 제1 차량부 및 제2 차량부를 서로 연결하는 차량 연결기;상기 차량 연결기와 인접하도록 상기 제1 차량부에 설치된 제1 스위치, 및 상기 차량 연결기와 인접하도록 상기 제2 차량부에 설치된 제2 스위치를 포함하는 스위치부; 및열차 사고 발생에 따라 상기 제1 스위치 또는 상기 제2 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가 작동하는 경우 기 저장된 녹음 내용을 자동으로 방송하는 방송 송출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스위치는 상기 차량 연결기의 일 끝단으로부터 제1 거리만큼 이격되어 배치되고, 상기 제2 스위치는 상기 차량 연결기의 다른 끝단으로부터 제1 거리만큼 이격되어 배치되며, 상기 제1 스위치, 상기 차량 연결기 및 상기 제2 스위치는 일렬로 배치되며, 열차 사고 발생에 따라 상기 차량 연결기와 상기 제1 및 제2 스위치들 각각의 사이의 거리 중 어느 하나가 허용값 범위 이하로 감소하거나 허용값 범위보다 증가하는 경우, 상기 제1 및 제2 스위치들 각각은 자동으로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안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열차 사고 발생시, 상기 방송 송출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부를 더 포함하는 열차 자동안내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방송 송출부 및 상기 전원 공급부는 상기 차량부들 각각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안내 시스템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연결기는 상기 제1 및 상기 제2 차량부들의 저면을 서로 연결하며, 상기 제1 및 제2 스위치들은 각각 상기 제1 및 제2 차량부들의 저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안내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차량부들이 관절대차인 경우, 상기 차량 연결기는 상기 제1 및 제2 차량부들의 상면을 서로 연결하며, 상기 제1 및 제2 스위치들은 각각 상기 제1 및 제2 차량부들의 상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안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