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소셜 마켓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로부터 위치 정보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된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의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 및상기 검색된 구매 이력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입력된 조건을 조합하고, 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판단된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의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는,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기 가입자 단말 및 상품 판매자 각각에 대한 고유 식별자(ID)를 부여함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이 위치하고 있는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존재하고 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가입한 가입자 단말의 고유 식별자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한 고유 식별자에 대한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고,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위치 반경에 존재하는 상기 가입자 단말로부터 검색된 상기 구매 이력 정보를 상기 입력된 조건에 따라 상품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상품 및 상품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응하는 소셜 마켓에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응하는 소셜 마켓에 출력된 상기 상품 및 상품 정보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상품이 선택됨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소셜 마켓은,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위치를 판단함에 따른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구성된 소셜 네트워크에 상기 사용자 단말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존재하는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소셜 마켓이 조성되어 상품 홍보와 구매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구매한 상품에 꼬리표(Tag)를 설정하고, 상기 꼬리표에 기초하여 상기 구매 이력 정보를 분류시키고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은,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가입이 이루어지는 것을 포함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 및 상기 가입자 단말은,상기 위치를 판단하기 위한 위치 인식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포함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방법
|
5 |
5
삭제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상품 및 상기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정보를 입력받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자 및 오프라인 판매자를 포함하고,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소셜 마켓에서 제공한 상기 상품이 구매됨에 따라 상기 판매자로부터 상기 상품 정보를 제공한 가입자 단말 및 상기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 단말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소셜 마켓에서 상기 상품이 구매됨에 따라 상기 상품 판매에 대한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상기 판매자에게 과금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방법
|
9 |
9
컴퓨터 시스템이 소셜 마켓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명령(instruction)을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가능 매체로서,상기 명령은,사용자 단말로부터 위치 정보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된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의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 및상기 검색된 구매 이력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입력된 조건을 조합하고, 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판단된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의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는,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기 가입자 단말 및 상품 판매자 각각에 대한 고유 식별자(ID)를 부여함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이 위치하고 있는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가입한 가입자 단말의 고유 식별자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한 고유 식별자에 대한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고,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위치 반경에 존재하는 상기 가입자 단말로부터 검색된 상기 구매 이력 정보를 상기 입력된 조건에 따라 상품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상품 및 상품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응하는 소셜 마켓에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응하는 소셜 마켓에 출력된 상기 상품 및 상품 정보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상품이 선택됨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소셜 마켓은,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위치를 판단함에 따른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구성된 소셜 네트워크에 상기 사용자 단말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존재하는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소셜 마켓이 조성되어 상품 홍보와 구매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는 방법에 의하여 상기 컴퓨터 시스템을 제어하는, 컴퓨터 판독가능 저장 매체
|
10 |
10
소셜 마켓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사용자 단말로부터 위치 정보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된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의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는 검색부; 및상기 검색된 구매 이력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입력된 조건을 조합하고, 상기 조합된 조건에 부합하는 소셜 마켓을 상기 사용자 단말에게 제공하는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검색부는,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기 가입자 단말 및 상품 판매자 각각에 대한 고유 식별자(ID)를 부여함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이 위치하고 있는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가입한 가입자 단말의 고유 식별자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한 고유 식별자에 대한 구매 이력 정보를 검색하고,상기 제공부는,상기 위치 반경에 존재하는 상기 가입자 단말로부터 검색된 상기 구매 이력 정보를 상기 입력된 조건에 따라 상품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상품 및 상품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응하는 소셜 마켓에 출력하고, 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응하는 소셜 마켓에 출력된 상기 상품 및 상품 정보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상품이 선택됨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을 포함하고,상기 소셜 마켓은,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위치를 판단함에 따른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구성된 소셜 네트워크에 상기 사용자 단말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위치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위치 반경에 존재하는 가입자 단말의 구매 이력 정보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환하는 소셜 마켓이 조성되어 상품 홍보와 구매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시스템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구매한 상품에 꼬리표(Tag)를 설정하고, 상기 꼬리표에 기초하여 상기 구매 이력 정보를 분류시키고 저장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시스템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은,상기 소셜 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가입이 이루어지는 것을 포함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시스템
|
13 |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 및 상기 가입자 단말은,상기 위치를 판단하기 위한 위치 인식 기능이 제공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시스템
|
14 |
14
삭제
|
15 |
15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공부는,상기 상품 및 상기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정보를 입력받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시스템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자 및 오프라인 판매자를 포함하고,상기 제공부는,상기 소셜 마켓에서 제공한 상기 상품이 구매됨에 따라 상기 판매자로부터 상기 상품 정보를 제공한 가입자 단말 및 상기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 단말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되는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시스템
|
17 |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공부는,상기 소셜 마켓에서 상기 상품이 구매됨에 따라 상기 상품 판매에 대한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상기 판매자에게 과금되는소셜 마켓 서비스 제공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