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한 쌍의 레일부를 포함하는 레일부재; 상기 레일부재에 접하여 회전되는 휠부재; 및 상기 휠부재가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어, 상기 휠부재의 회전에 따라 상기 레일부재 상에서 이동하는 차체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레일부는, 고정물에 결합되는 레일베이스부;상기 휠부재에 접하며, 상측면에 열처리되어 형성되는 복수 개의 레일하드닝부가 단속적으로 구비되는 레일헤드부; 및상기 레일베이스부와 상기 레일헤드부를 연결하는 레일연결부;를 포함하며,상기 레일하드닝부는 상기 휠부재의 답면에 접하고, 상기 레일하드닝부는, 상기 레일부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마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이웃하는 상기 레일하드닝부의 중심부 사이의 간격은, 상기 휠부재와 상기 레일부의 순간접촉영역인 컨택패치의 종방향 길이보다 짧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마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
3 |
3
삭제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하드닝부는, 상기 레일부의 경사구간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마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
5 |
5
한 쌍의 레일부를 포함하는 레일부재;상기 레일부재에 접하여 회전되는 휠부재; 및 상기 휠부재가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어, 상기 휠부재의 회전에 따라 상기 레일부재 상에서 이동하는 차체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휠부재는, 차축이 결합되는 차축결합부; 및상기 차축결합부를 둘러싸며, 상기 레일부의 상측면에 접하고, 외주면에 열처리되어 형성되는 복수 개의 휠하드닝부가 단속적으로 구비되는 레일접촉부;를 포함하며, 상기 휠하드닝부는 상기 레일부의 두부에 접하고, 상기 휠하드닝부는, 상기 레일접촉부의 외주면에 원주 방향으로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마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
6 |
6
삭제
|
7 |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휠하드닝부는 복수의 레이저를 조사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마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
8 |
8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휠하드닝부는 진동 가열에 의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마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
9 |
9
제 5항에 있어서, 이웃하는 상기 휠하드닝부의 중심부 사이의 간격은, 상기 휠부재와 상기 레일부의 순간접촉영역인 컨택패치의 종방향 길이보다 짧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마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