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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700384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재항시간에 영항을 미치는 모든 영향요인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영향요인을 수치화하고, 상기 수치화된 값을 기계적 학습 기법에 입력하여 예측 모형을 학습시킴으로써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시간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컨테이너 선박, 재항시간, 영향요인, 수치화
Int. CL B63C 15/00 (2006.01) G06F 19/00 (2011.01)
CPC G06F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61298 (2009.07.06)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75396-0000 (2012.08.13)
공개번호/일자 10-2011-0003837 (2011.01.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8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보정승인간주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7.0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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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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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하병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윤신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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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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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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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7.06 수리 (Accepted) 1-1-2009-0411264-8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5 수리 (Accepted) 9-1-2011-0032890-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16043-2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43288-1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13 수리 (Accepted) 1-1-2011-0443272-9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0314-4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49426-4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23 수리 (Accepted) 1-1-2012-0149409-7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40759-8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작업시간에 영향을 주는 영향요인을 추출하는 영향요인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영향요인 중 정량화가 가능한 요인들을 수치화하는 수치화 모듈과;상기 수치화된 값을 입력받아 기계적 학습 기법에 의해 재항시간을 예측하는 재항시간 예측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재항시간 예측 모듈은 상기 수치화된 값을 입력받아 CHAID 알고리즘 또는 CHART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예측 모형을 학습시켜 재항시간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시간 예측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치화 모듈은 컨테이너 선박의 작업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의 관계를 나타내는 영향 다이어그램을 저장하는 메모리와;상기 영향 다이어그램의 요인 중 정량적 요인을 추출하는 영향요인 추출모듈과;상기 추출된 요인을 객관적으로 수치화하는 영향요인 수치화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시간 예측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영향요인 수치화 모듈은상기 영향요인 추출모듈을 통해 정량화가 가능한 영향요인으로 추출된 작업할 컨테이너 수, 컨테이너의 분포, 장비 투입 대수, 안벽 크레인의 단기 성능, 날씨, 안벽 크레인의 간섭, 재취급 개수를 객관적으로 수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시간 예측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영향요인 수치화 모듈은상기 컨테이너의 분포를 수치화하기 위해각 컨테이너들의 위치를 입력받아, 하기와 같은 수학식을 이용한 엔트로피 방법에 의해 정량화된 컨테이너 분포 정도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시간 예측 시스템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영향요인 수치화 모듈은상기 장비 투입 대수를 수치화하기 위해작업에 투입되는 장비의 대수를 포함하는 장비사용 계획을 입력받고,하기와 같은 수학식에 의해 재항시간을 예측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작업 완료 약속시간까지의 평균 장비 사용 대수(△D)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시스템
6 6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영향요인 수치화 모듈은상기 안벽 크레인의 단기 성능을 수치화하기 위해장비 사용 계획, 작업한 시간, 작업한 컨테이너 개수를 입력받아 시간에 따른 안벽 크레인의 사용대수와 누적 처리량, 기간당 작업량, 기간당 안벽 크레인의 평균 작업량을 산출하고, 상기 기간당 안벽 크레인의 평균 작업량의 평균값으로 재항시간을 예측하는 시점 이전의 장비 성능을 산출하고, 이를 추후 작업할 안벽 크레인의 단기 성능 값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시스템
7 7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영향요인 수치화 모듈은상기 안벽 크레인의 간섭을 수치화하기 위해사용할 평균 장비 대수와 안벽 크레인의 양/적하 스케줄을 입력받고, 미리 설정된 가정과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규칙을 적용하여 안벽 크레인의 예상 작업 시간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시스템
8 8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영향요인 수치화 모듈은상기 재취급 개수를 수치화하기 위해안벽 크레인의 양/적하 스케줄을 입력받고, 미리 설정된 가정과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규칙을 적용하여 예상 재취급 개수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시스템
9 9
삭제
10 10
재항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정량적 요인만을 추출하는 단계와;수치화 모듈이 상기 정량적 요인을 객관적으로 수치화하는 단계와;상기 수치화된 값을 재항시간 예측 모듈에 입력시켜 기계적 학습 기법에 의해 재항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수치화하는 단계는 컨테이너의 분포를 수치화하기 위해각 컨테이너들의 위치를 입력받아, 하기와 같은 수학식을 이용한 엔트로피 방법에 의해 정량화된 컨테이너 분포 정도를 수치화된 값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시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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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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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수치화하는 단계는장비 투입 대수를 수치화하기 위해작업에 투입되는 장비의 대수를 포함하는 장비사용 계획을 입력받고,하기와 같은 수학식에 의해 재항시간을 예측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작업 완료 약속시간까지의 평균 장비 사용 대수(△D)를 수치화된 값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방법
13 13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수치화하는 단계는 안벽 크레인의 단기 성능을 수치화하기 위해장비 사용 계획, 작업한 시간, 작업한 컨테이너 개수를 입력받아 시간에 따른 안벽 크레인의 사용대수와 누적 처리량, 기간당 작업량, 기간당 안벽 크레인의 평균 작업량을 산출하고, 상기 기간당 안벽 크레인의 평균 작업량의 평균값으로 재항시간을 예측하는 시점 이전의 장비 성능을 산출하고, 이를 추후 작업할 안벽 크레인의 수치화된 단기 성능 값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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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수치화하는 단계는 안벽 크레인의 간섭을 수치화하기 위해사용할 평균 장비 대수와 안벽 크레인의 양/적하 스케줄을 입력받고, 미리 설정된 가정과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규칙을 적용하여 안벽 크레인의 예상 작업 시간을 수치화된 값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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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수치화하는 단계는재취급 개수를 수치화하기 위해안벽 크레인의 양/적하 스케줄을 입력받고, 미리 설정된 가정과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규칙을 적용하여 예상 재취급 개수를 수치화된 값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 시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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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재항시간 예측 단계는 상기 수치화된 값을 입력받아 기계적 학습기법을 이용하여 예측 모형을 학습시켜 재항시간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선박의 재항시간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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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해양부 한국해양연구원 차세대 성장동력사업 지능형 항만 운영 알고리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