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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구비된 연산수단에서 일련의 계산과정이 수행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에 관한 것으로서,기하학적 구조, 치수 및 물성치를 포함하는 이중선각 선박의 구조를 특정하는 제1 단계;좌초된 선박의 손상된 위치와 정도를 특성 짓는 4개의 손상 파라미터를 정의하는 제2 단계;상기 4개의 손상 파라미터의 확률밀도분포에 기초한 샘플링 기법을 적용하여 한정된 개수의 좌초 손상 시나리오를 선정하는 제3 단계;상기 제3 단계에 의해 선정된 좌초 손상 시나리오 각각에 대해 하기의 식(1)에 의해 정의되는 선박의 좌초 손상 지수(GDI)를 계산하는 제4 단계;상기 제3 단계에 의해 선정된 좌초 손상 시나리오 각각에 대해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를 계산하는 제5 단계; 및상기 제4 단계 및 제5 단계에서 각각 계산된 잔류 최종 종강도 및 좌초 손상 지수에 기초하여 잔류 최종 종강도 대 손상 지수 선도(R-D 선도)를 완성하는 제6 단계;를 포함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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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4개의 손상 파라미터는 하기에 기재된 X1, X2, X3, X4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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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4개의 손상 파라미터 중 X1, X2, X3에 대한 확률밀도분포는 국제해사기구(IMO)가 2003년도에 제안한 확률밀도분포이고, X4에 대한 확률밀도분포는 하기의 식(2)를 따르는 정규분포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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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3 단계에 적용되는 샘플링 기법은 라틴 하이퍼큐브(Latin hypercube) 샘플링 기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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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라틴 하이퍼큐브 샘플링 기법을 적용하여 선정된 좌초 손상 시나리오의 개수는 50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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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5 단계에서 수행되는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의 계산은 수정된 Paik-Mansour 공식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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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손상된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Mu)를 온전한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Muo)로 나눈 값(Mu/Muo)을 내외측 바닥벽의 손상량에 대해 계산하고, 상기 내측 바닥벽의 손상량에 대한 무차원화된 잔류 최종 종강도(Mu/Muo)의 경사도를 상기 외측 바닥벽의 손상량에 대한 무차원화된 잔류 최종 종강도(Mu/Muo)의 경사도로 나누어 상기 보정계수 α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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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상기 잔류 최종 종강도, 보정계수 α 및 좌초 손상 지수는 각각 새깅 및 호깅 조건에 대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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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보정계수 α는 호깅 조건에서는 선박의 너비(B)에 대한 함수로, 새깅 조건에서는 선박의 깊이로 무차원화된 이중 바닥벽의 높이(h/D)에 대한 함수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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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6 단계에서 완성된 R-D 선도는 손상된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Mu)를 온전한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Muo)로 나눈 값(Mu/Muo)과 상기 좌초 손상 지수에 대한 함수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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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손상된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Mu)를 온전한 선박의 잔류 최종 종강도(Muo)로 나눈 값(Mu/Muo)과 상기 좌초 손상 지수 사이의 관계는 커브 피팅된 2차식으로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좌초된 선박의 안전도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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