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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를 선형으로 나타내는 링크(Link)와 상기 링크의 속성이 바뀌는 지점을 나타내는 노드(Node)에 대한 도로망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부;상기 도로에 표시되어있는 로드마크를 인식하여 로드마크 데이터를 획득하는 획득부; 상기 도로망 데이터와 상기 로드마크 데이터를 융합하여, 상기 도로의 차선별로 차선 링크(Lane-Link)와 차선 노드(Lane-Node)에 대한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를 생성하는 생성부; 및차량이 현재 위치에서 기설정된 목적지로 도달하기 위한 전체 경로를 추종하도록, 상기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를 고려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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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부는,임의의 차선 옆에 새로운 차선이 생성되어 상기 도로의 차선 수가 커지는 경우, 상기 임의의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에서 상기 회전을 위한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를 분기하고, 상기 차선 링크가 분기되는 지점에 새로운 차선 노드를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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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부는,어느 하나의 차선이 다른 차선에 합류되어 상기 도로의 차선 수가 적어지는 경우, 상기 없어지는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와 상기 없어지는 차선의 옆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를 병합하고, 상기 차선 링크가 병합되는 지점에 새로운 차선 로드를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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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부는,교차로에서 임의의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와 상기 임의의 차선과 연결되는 다른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를 매핑하여 가상의 차선 링크를 생성하며, 상기 임의의 도로의 끝 차선 노드를 상기 가상의 차선 링크의 시작 차선 노드로 생성하며, 상기 다른 차선의 차선 링크의 시작 차선 노드를 상기 가상의 차선 링크의 끝 차선 노드로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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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로드 마크는,차량이 주행하는 도로 노면에 표시된 중앙선, 유턴구역선, 차선, 버스전용차로 표시선, 진로변경제한선, 유도선, 안전지대 표시선, 횡단보도 표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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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는 차선 링크 정보 및 차선 노드 정보를 포함하되, 상기 차선 링크 정보는 상기 차선 링크의 식별값(ID) 정보, 상기 차선 링크의 시작 지점과 끝 지점에 할당된 시작 차선 노드 및 끝 차선 노드에 대한 정보, 상기 차선 링크가 몇 차선인지를 나타내는 차선 정보, 상기 차선 링크가 일반 차선인지 특정 차량에 대한 전용 차선인지를 나타내는 차선 종별 정보, 상기 차선 링크의 상위 링크(Parent Link)의 ID 정보, 상기 차선 링크의 3차원 Geometry(기하학)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이며, 상기 차선 노드 정보는 상기 차선 노드의 식별값(ID) 정보, 상기 차선 노드에 연결되어 있는 링크 중 해당 노드가 시작 노드인 링크에 대한 Adjacent Exit Lane-Links 정보, 상기 차선 노드의 상위 노드(Parent Node)의 ID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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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부는,다차선 도로에서 점선의 형태의 제1 차선과 제2 차선 사이의 차선 링크 생성 시, 상기 제1 차선을 나타내는 사각형들 각각의 중앙점을 잇는 세로 선형 및 상기 제2 차선을 나타내는 사각형의 중앙점을 잇는 세로 선형을 만들고, 상기 제1 및 제2차선 중 어느 하나의 차선의 중앙점에서 다른 하나의 차선의 세로 선형에 직각으로 연결된 가로 선형을 다수 만들고, 상기 다수의 가로 선형 각각의 중앙점들을 잇는 선형을 생성하여 상기 차선 링크로 생성하며, 점선 형태의 차선과 실선 형태의 중앙선 또는 길가장자리구역선 사이의 차선링크를 생성할 시, 상기 차선을 나타내는 사각형의 중앙점에서 다른 쪽 실선 형태의 중앙 선형에 직각으로 선을 그어 가로 선형을 다수 만들고, 상기 다수의 가로 선형 각각 중앙점들을 잇는 선형을 상기 차선 링크로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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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부는,편도 일차선 또는 일방통행 도로의 차선 링크를 생성할 시, 차선을 나타내는 실선 형태의 중앙 선형에 기설정된 임의의 간격에 따라 중앙점을 생성하고, 다른 쪽 차선을 나타내는 실선 형태의 중앙 선형에 수직인 가로 선형을 만들고, 상기 가로 선형의 중앙점들을 잇는 선형을 상기 차선 링크로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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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전체 경로에서 임의의 지점마다 주행 미션 정보를 포함하는 실시간 변침점(Way Point)을 다수 생성하며, 상기 다수의 실시간 변침점 각각에 포함된 상기 주행 미션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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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미션 정보는,상기 차량의 위치 좌표, 정북 기준으로 상기 차량의 헤딩 방향, 상기 차량의 제한 속도, 상기 차량의 진행 지령 및 상기 차량의 회전 지령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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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를 선형으로 나타내는 링크(Link)와 상기 링크의 속성이 바뀌는 지점을 나타내는 노드(Node)에 대한 도로망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도로에 표시되어있는 로드마크를 인식하여 로드마크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도로망 데이터와 상기 로드마크 데이터를 융합하여, 상기 도로의 차선별로 차선 링크(Lane-Link)와 차선 노드(Lane-Node)에 대한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차량이 현재 위치에서 기설정된 목적지로 도달하기 위한 전체 경로를 추종하도록, 상기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를 고려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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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임의의 차선 옆에 새로운 차선이 생성되어 상기 도로의 차선 수가 커지는 경우, 상기 임의의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에서 상기 회전을 위한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를 분기하고, 상기 차선 링크가 분기되는 지점에 새로운 차선 노드를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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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어느 하나의 차선이 다른 차선에 합류되어 상기 도로의 차선 수가 적어지는 경우, 상기 없어지는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와 상기 없어지는 차선의 옆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를 병합하고, 상기 차선 링크가 병합되는 지점에 새로운 차선 로드를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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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하는 단계는,교차로에서 임의의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와 상기 임의의 차선과 연결되는 다른 차선에 대한 차선 링크를 매핑하여 가상의 차선 링크를 생성하며, 상기 임의의 도로의 끝 차선 노드를 상기 가상의 차선 링크의 시작 차선 노드로 생성하며, 상기 다른 차선의 차선 링크의 시작 차선 노드를 상기 가상의 차선 링크의 끝 차선 노드로 생성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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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로드 마크는,상기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 노면에 표시된 중앙선, 유턴구역선, 차선, 버스전용차로 표시선, 진로변경제한선, 유도선, 안전지대 표시선, 횡단보도 표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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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는 차선 링크 정보 및 차선 노드 정보를 포함하되, 상기 차선 링크 정보는 상기 차선 링크의 식별값(ID) 정보, 상기 차선 링크의 시작 지점과 끝 지점에 할당된 시작 차선 노드 및 끝 차선 노드에 대한 정보, 상기 차선 링크가 몇 차선인지를 나타내는 차선 정보, 상기 차선 링크가 일반 차선인지 특정 차량에 대한 전용 차선인지를 나타내는 차선 종별 정보, 상기 차선 링크의 상위 링크(Parent Link)의 ID 정보, 상기 차선 링크의 3차원 Geometry(기하학)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이며, 상기 차선 노드 정보는 상기 차선 노드의 식별값(ID) 정보, 상기 차선 노드에 연결되어 있는 링크 중 해당 노드가 시작 노드인 링크에 대한 Adjacent Exit Lane-Links 정보, 상기 차선 노드의 상위 노드(Parent Node)의 ID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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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하는 단계는,다차선 도로에서 점선의 형태의 제1 차선과 제2 차선 사이의 차선 링크 생성 시, 상기 제1 차선을 나타내는 사각형들 각각의 중앙점을 잇는 세로 선형 및 상기 제2 차선을 나타내는 사각형의 중앙점을 잇는 세로 선형을 만들고, 상기 제1 및 제2차선 중 어느 하나의 차선의 중앙점에서 다른 하나의 차선의 세로 선형에 직각으로 연결된 가로 선형을 다수 만들고, 상기 다수의 가로 선형 각각의 중앙점들을 잇는 선형을 생성하여 상기 차선 링크로 생성하는 단계; 및점선 형태의 차선과 실선 형태의 중앙선 또는 길가장자리구역선 사이의 차선링크를 생성할 시, 상기 차선을 나타내는 사각형의 중앙점에서 다른 쪽 실선 형태의 중앙 선형에 직각으로 선을 그어 가로 선형을 다수 만들고, 상기 다수의 가로 선형 각각 중앙점들을 잇는 선형을 상기 차선 링크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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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하는 단계는,편도 일차선 또는 일방통행 도로의 차선 링크를 생성할 시, 차선을 나타내는 실선 형태의 중앙 선형에 기설정된 임의의 간격에 따라 중앙점을 생성하고, 다른 쪽 차선을 나타내는 실선 형태의 중앙 선형에 수직인 가로 선형을 만들고, 상기 가로 선형의 중앙점들을 잇는 선형을 상기 차선 링크로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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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차선별 도로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전체 경로에서 임의의 지점마다 주행 미션 정보를 포함하는 실시간 변침점(Way Point)을 다수 생성하며, 상기 다수의 실시간 변침점 각각에 포함된 상기 주행 미션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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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미션 정보는,상기 차량의 위치 좌표, 정북 기준으로 상기 차량의 헤딩 방향, 상기 차량의 제한 속도, 상기 차량의 진행 지령 및 상기 차량의 회전 지령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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