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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서버에서 선행된 연구 결과물 및 관련제도에 따른 지리정보의 보행 네트워크 속성을 포함하는 교통약자의 유형별 경로탐색의 물리적 요소들로 휠체어 이용자 및 타 교통약자와 관련된 복수의 보행장애요소 중에서 기 선정된 보행장애요소를 보행장애요소DB에 저장하는 단계;(b) 가중치 산출모듈에서 계층적의사결정(Analytic Hierarchy Process, AHP) 알고리듬으로 상기 보행장애요소DB에 저장된 보행장애요소들의 상대적 우선순위인 가중치를 교통약자의 유형별로 종합적인 산술평균을 수행하여 산출하는 단계;(c) 보행방해도 산출모듈에서 퍼지추론 알고리듬(Fuzzy Inference Algorithm)으로 상기 산출된 가중치를 바탕으로 보행자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도로 링크별 보행방해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d) 보행경로비용 산출모듈에서 상기 도로 링크별 보행방해도를 이용하여 다음의 수학식,(여기서, 는 i번째 링크의 보행경로비용이고, 은 i번째 링크의 보행방해도이며, 는 i번째 링크의 길이이고, 는 교통약자 유형별 '총 경로 길이' 의 가중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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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e) 맞춤형 경로탐색 산출모듈에서 다음의 수학식, (여기서, 출발지 노드에서 인접한 모든 노드까지의 비용 을 두 노드간의 거리 로 계산하여 노드평가 함수 에 할당한 후 의 값이 가장 작은 노드로 이동하며 이를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반복함)을 이용하는 다익스트라 알고리듬(Dijkstra's Algorithm)으로 상기 산출된 보행경로비용으로부터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장 최소가 되는 경로를 탐색하여 교통약자의 유형별로 맞춤형 최적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내비게이션을 위한 교통약자 유형별 맞춤형 경로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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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a)에서,보행장애요소는 휠체어 이용자와 타 교통약자로 구분되되, 휠체어 이용자는 경사로, 좁은 보도폭, 보도 포장 불량, 총 경로 길이, 보차 혼용 도로 및 보행 장애물을 포함하고, 타 교통약자는 경사로, 좁은 보도폭, 보도 포장 불량, 총 경로 길이, 보차 혼용 도로, 보행 장애물 및 계단을 포함하는 내비게이션을 위한 교통약자 유형별 맞춤형 경로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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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b)에서, 계층적의사결정 알고리듬은,(b-1) 의사결정요소들의 상대적 우선순위인 가중치를 구하기 위하여 쌍대비교행렬로 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고, 상기 행렬의 각 원소는 다음의 수학식, 을 이용하여 작성하는 과정과,(b-2) 상기 쌍대비교 후 각 계층에 대하여 의사결정요소가 갖는 상대적 가중치를 구하기 위하여, 상기 (b-1)의 수학식에 n개 요소의 가중치 행렬로 다음의 수학식, 을 곱한 후 다음의 수학식, 을 산출하고, 상기 수학식은 의 형태를 가진 특수방정식으로 다음의 수학식, 을 산출하며, 다음의 수학식, (여기서, 가 고유치가 되기 위해서는 이 방정식이 0이 아닌 해를 가져야 하고, 가 n차 행렬인 경우에 n개의 값이 존재하며, n개의 값 중에서 가장 큰 값인 이 되고, 나머지는 0이 되며, 쌍대비교행렬 의 성분 의 값들이 일관성을 갖춘 경우, 이 되는 성질을 이용하여 을 통해 을 계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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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c)에서, 퍼지추론 알고리듬은,(c-1) 보행장애요소와 각 보행장애요소의 가중치인 입력 퍼지 변수 값과 보행방해도인 출력 변수 값을 소속 함수를 이용하여 0에서 1 사이의 값으로 나타내는 입력/출력 변수의 퍼지화 과정과,(c-2) 상기 입력 퍼지 변수 값과 출력 퍼지 변수 값을 퍼지규칙에 따라 다음의 조건문, (여기서, x, y는 퍼지변수이고, A와 B는 퍼지 집합에서 결정된 퍼지 언어 값이고, 퍼지규칙의 IF부분과 THEN부분은 복수 개로, IF부분인 전건은 보행 네트워크의 속성과 보행장애요소 가중치의 퍼지변수로 구성되고, THEN부분인 후건은 각 링크별 교통약자의 보행에 방해되는 정도를 나타낸 보행방해도 퍼지변수이며, AND, OR와 같은 연산자로 연결됨)으로 정의하는 퍼지추론시스템의 설계 과정, 및(c-3) 수직선이 통합된 집합을 무게가 같은 두 부분으로 가르는 지점을 찾는 무게중심법을 이용하여 상기 퍼지규칙에서 도출된 출력 값을 융합함으로써 최종의 수치화된 하나의 퍼지 값을 얻는 역퍼지화 과정을 포함하는 내비게이션을 위한 교통약자 유형별 맞춤형 경로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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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보행장애요소별로 소속 함수로서 경사로는 보도의 최대기울기 종단경사가 1/12이하이고, 노약자 및 휠체어 이용자의 통행안전을 위하여 1/50 이하이며, 경사로는 좋음(good), 보통(fair) 및 나쁨(poor)으로 퍼지화하고,좁은 보도폭은 최소 유효폭으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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