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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및 방법(APPARATUS OF CONTROLLING OF GASOLIN-DIESEL COMPLEX COMBUSTION ENGINE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701773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는 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의 의해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을 포함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에 있어서, 엔진 속도, 및 연소압을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운전 정보 감지부; 및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고,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노킹 강도를 산출하며, 상기 운전 영역과 상기 노킹 강도에 따라 디젤 인젝터를 통해 분사되는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또는 이중 분사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02D 19/06 (2016.06.23) F02D 35/02 (2016.06.23) F02D 41/30 (2016.06.23)
CPC F02D 19/0613(2013.01) F02D 19/0613(2013.01) F02D 19/0613(2013.01) F02D 19/0613(2013.01) F02D 19/06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3171 (2016.05.24)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07042-0000 (2017.12.04)
공개번호/일자 10-2017-0132405 (2017.1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2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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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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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현성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2 지요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이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주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5 민경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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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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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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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24 수리 (Accepted) 1-1-2016-0495515-2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2017-0017986-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82713-6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0 수리 (Accepted) 1-1-2017-1034897-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34898-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72493-6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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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의 의해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을 포함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에 있어서,엔진 속도, 및 연소압을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운전 정보 감지부; 및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고,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노킹 강도를 산출하며, 상기 운전 영역과 상기 노킹 강도에 따라 디젤 인젝터를 통해 분사되는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또는 이중 분사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기는 상기 운전 영역이 저속 고부하 영역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 강도보다 작으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며,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상기 설정 강도 이상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이중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BMEP(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및 연소실로 분사되는 전체 연료 중 디젤 연료의 비율로 정의되는 디젤 분율로부터 엔진의 부하 영역을 판단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상기 노킹 강도(rising intensity: RI)는 상기 운전 정보 감지부에서 감지된 최대 연소압, 연소 압력 상승률, 및 엔진 속도로부터 계산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노킹 강도(RI)는 의 수학식을 통해 계산되고, 여기서, MPRR은 연소 압력 상승률, RPM은 엔진 속도, 및 Pmax는 최대 연소 압력인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중 분사는 미리 설정된 제1 BTDC CA(before top dead center crank angle)에서 제1 주분사가 수행되고, 미리 설정된 제2 BTDC CA에서 제2 주분사가 수행되며,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영역에서 중부하 영역으로 이동할수록 상기 제1 BTDC CA는 증가하여 제1 주분사 시기가 진각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7 7
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운전 정보 감지부에 의해, 엔진 속도, 및 연소압을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단계;제어기에 의해,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어기에 의해,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노킹 강도(RI: rising intensity)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기에 의해,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과 상기 노킹 강도에 따라 디젤 인젝터를 통해 분사되는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또는 이중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운전 영역이 저속 고부하 영역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고,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 강도보다 작으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며,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상기 설정 강도 이상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이중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8 8
삭제
9 9
제7항에 있어서,BMEP(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및 연소실로 분사되는 전체 연료 중 디젤 연료의 비율로 정의되는 디젤 분율로부터 엔진의 부하 영역을 판단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노킹 강도(rising intensity: RI)는 상기 운전 정보 감지부에서 감지된 최대 연소압, 연소 압력 상승률, 및 엔진 속도로부터 계산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노킹 강도(RI)는 의 수학식을 통해 계산되고, 여기서, MPRR은 연소 압력 상승률, RPM은 엔진 속도, 및 Pmax는 최대 연소 압력인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이중 분사는 미리 설정된 제1 BTDC CA(before top dead center crank angle)에서 제1 주분사가 수행되고, 미리 설정된 제2 BTDC CA에서 제2 주분사가 수행되며,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영역에서 중부하 영역으로 이동할수록 상기 제1 BTDC CA는 증가하여 제1 주분사 시기가 진각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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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7420212 CN 중국 FAMILY
2 US10458345 US 미국 FAMILY
3 US2017034291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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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7420212 CN 중국 DOCDBFAMILY
2 DE102016221979 DE 독일 DOCDBFAMILY
3 US10458345 US 미국 DOCDBFAMILY
4 US2017342916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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