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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의 의해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을 포함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에 있어서,엔진 속도, 및 연소압을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운전 정보 감지부; 및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고,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노킹 강도를 산출하며, 상기 운전 영역과 상기 노킹 강도에 따라 디젤 인젝터를 통해 분사되는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또는 이중 분사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기는 상기 운전 영역이 저속 고부하 영역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 강도보다 작으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며,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상기 설정 강도 이상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이중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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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BMEP(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및 연소실로 분사되는 전체 연료 중 디젤 연료의 비율로 정의되는 디젤 분율로부터 엔진의 부하 영역을 판단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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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 상기 노킹 강도(rising intensity: RI)는 상기 운전 정보 감지부에서 감지된 최대 연소압, 연소 압력 상승률, 및 엔진 속도로부터 계산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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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노킹 강도(RI)는 의 수학식을 통해 계산되고, 여기서, MPRR은 연소 압력 상승률, RPM은 엔진 속도, 및 Pmax는 최대 연소 압력인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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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중 분사는 미리 설정된 제1 BTDC CA(before top dead center crank angle)에서 제1 주분사가 수행되고, 미리 설정된 제2 BTDC CA에서 제2 주분사가 수행되며,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영역에서 중부하 영역으로 이동할수록 상기 제1 BTDC CA는 증가하여 제1 주분사 시기가 진각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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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운전 정보 감지부에 의해, 엔진 속도, 및 연소압을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단계;제어기에 의해,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제어기에 의해, 상기 운전 정보로부터 노킹 강도(RI: rising intensity)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기에 의해,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과 상기 노킹 강도에 따라 디젤 인젝터를 통해 분사되는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또는 이중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운전 영역이 저속 고부하 영역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고,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 강도보다 작으면 상기 디젤 연료가 단일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며, 상기 운전 영역이 고속 저중부하 영역이고 상기 노킹 강도가 상기 설정 강도 이상이면 상기 디젤 연료가 이중 분사 방식으로 분사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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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BMEP(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및 연소실로 분사되는 전체 연료 중 디젤 연료의 비율로 정의되는 디젤 분율로부터 엔진의 부하 영역을 판단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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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노킹 강도(rising intensity: RI)는 상기 운전 정보 감지부에서 감지된 최대 연소압, 연소 압력 상승률, 및 엔진 속도로부터 계산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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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노킹 강도(RI)는 의 수학식을 통해 계산되고, 여기서, MPRR은 연소 압력 상승률, RPM은 엔진 속도, 및 Pmax는 최대 연소 압력인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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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이중 분사는 미리 설정된 제1 BTDC CA(before top dead center crank angle)에서 제1 주분사가 수행되고, 미리 설정된 제2 BTDC CA에서 제2 주분사가 수행되며,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영역에서 중부하 영역으로 이동할수록 상기 제1 BTDC CA는 증가하여 제1 주분사 시기가 진각되는 가솔린-디젤 혼합 연소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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