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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가 디젤 연료와 가솔린 연료의 이중 연료를 이용한 혼합연소 엔진의 배기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서, 혼합연소 엔진의 엔진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측정된 상기 엔진 속도를 이용해서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에 따라, 배기밸브의 개폐 시기를 조절하여 밸브 오버랩 시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밸브 오버랩 시간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켜 디젤 연료의 착화성을 증대시키고,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노킹 발생을 억제하도록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도록 제어하되,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엔진의 제동 평균 유효 압력(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BMEP)을 설정값과 비교해서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거나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키도록 제어하며,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상기 혼합연소 엔진에 설치된 연소압 센서에서 측정된 연소압을 이용해서 노킹 강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값 이상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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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는,측정된 상기 엔진 속도 또는 부하를 설정값과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비교 결과, 상기 엔진 속도 또는 상기 부하가 상기 설정값 보다 큰 경우 고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고, 상기 엔진 속도 또는 상기 부하가 상기 설정값 보다 작은 경우 저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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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연료와 가솔린 연료의 이중 연료를 이용한 혼합연소 엔진의 엔진 운전 정보를 측정하는 측정부,상기 엔진 운전 정보를 이용해서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운전 영역 판단부, 그리고 상기 운전 영역에 따라,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거나,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켜 배기밸브의 개폐 시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켜 디젤 연료의 착화성을 증대시키고,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노킹 발생을 억제하도록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도록 제어하되,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엔진의 제동 평균 유효 압력(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BMEP)을 설정값과 비교해서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거나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키도록 제어하며,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상기 혼합연소 엔진에 설치된 연소압 센서에서 측정된 연소압을 이용해서 노킹 강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값 이상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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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서,상기 운전 영역 판단부는,상기 엔진 운전 정보 중에 엔진 속도를 설정값과 비교하고, 상기 엔진 속도가 설정값 보다 큰 경우 고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고, 상기 엔진 속도가 설정값 보다 작은 경우 저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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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서,상기 제어부는,연소압 센서로 측정된 연소압, 상기 엔진 속도 및 연소압 상승률을 이용해서 노킹 강도를 계산하는 계산부, 그리고계산된 상기 노킹 강도를 설정값과 비교하고,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값 이상인 경우 상기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타이밍 제어부를 포함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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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서,상기 타이밍 제어부는,상기 저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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