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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밸브 제어 방법(DEVICE FOR CONTROLLING VALVE OF COMPLEX COMBUSTION ENGINE AND METHOD FOR CONTROLLING VALVE US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701006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밸브 제어 방법은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가 혼합연소 엔진의 배기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서, 혼합연소 엔진의 엔진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 측정된 상기 엔진 속도를 이용해서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에 따라, 배기밸브의 개폐 시기를 조절하여 밸브 오버랩 시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D 13/02 (2016.01.13) F02D 19/06 (2016.01.13) F02D 19/08 (2016.01.13) F01L 1/344 (2016.01.13) G01L 23/22 (2016.01.13)
CPC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F02D 13/02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6327 (2015.12.1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9082 (2017.06.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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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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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현성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2 지요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민경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5 주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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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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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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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0 수리 (Accepted) 1-1-2015-1212568-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2.16 수리 (Accepted) 1-1-2016-0153299-2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72826-0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27763-4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89274-1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1-1-2017-0189273-6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26694-4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08 수리 (Accepted) 1-1-2017-0544094-75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6.0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44095-10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18138-6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가 디젤 연료와 가솔린 연료의 이중 연료를 이용한 혼합연소 엔진의 배기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서, 혼합연소 엔진의 엔진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측정된 상기 엔진 속도를 이용해서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에 따라, 배기밸브의 개폐 시기를 조절하여 밸브 오버랩 시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밸브 오버랩 시간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켜 디젤 연료의 착화성을 증대시키고,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노킹 발생을 억제하도록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도록 제어하되,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엔진의 제동 평균 유효 압력(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BMEP)을 설정값과 비교해서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거나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키도록 제어하며,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상기 혼합연소 엔진에 설치된 연소압 센서에서 측정된 연소압을 이용해서 노킹 강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값 이상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방법
2 2
제1항에서,상기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는,측정된 상기 엔진 속도 또는 부하를 설정값과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비교 결과, 상기 엔진 속도 또는 상기 부하가 상기 설정값 보다 큰 경우 고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고, 상기 엔진 속도 또는 상기 부하가 상기 설정값 보다 작은 경우 저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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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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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연료와 가솔린 연료의 이중 연료를 이용한 혼합연소 엔진의 엔진 운전 정보를 측정하는 측정부,상기 엔진 운전 정보를 이용해서 상기 혼합연소 엔진의 운전 영역을 판단하는 운전 영역 판단부, 그리고 상기 운전 영역에 따라,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거나,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켜 배기밸브의 개폐 시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켜 디젤 연료의 착화성을 증대시키고, 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노킹 발생을 억제하도록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도록 제어하되,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저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엔진의 제동 평균 유효 압력(Brake mean effective pressure, BMEP)을 설정값과 비교해서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시키거나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시키도록 제어하며,상기 엔진의 운전 영역이 고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에는, 상기 혼합연소 엔진에 설치된 연소압 센서에서 측정된 연소압을 이용해서 노킹 강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값 이상인 경우,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7 7
제6항에서,상기 운전 영역 판단부는,상기 엔진 운전 정보 중에 엔진 속도를 설정값과 비교하고, 상기 엔진 속도가 설정값 보다 큰 경우 고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고, 상기 엔진 속도가 설정값 보다 작은 경우 저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8 8
제7항에서,상기 제어부는,연소압 센서로 측정된 연소압, 상기 엔진 속도 및 연소압 상승률을 이용해서 노킹 강도를 계산하는 계산부, 그리고계산된 상기 노킹 강도를 설정값과 비교하고, 상기 노킹 강도가 설정값 이상인 경우 상기 배기캠 타이밍을 지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타이밍 제어부를 포함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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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서,상기 타이밍 제어부는,상기 저부하 운전 영역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배기캠 타이밍을 진각 시키도록 제어하는 혼합연소 엔진의 밸브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