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컴퓨팅 장치로 구현되고, 상기 컴퓨팅 장치에 접속되어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에서의 입력에 기초하여, 컴퓨팅 장치에서 실행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의 입력정보를 생성하는 입력정보생성단계; 및 상기 컴퓨팅 장치에서 실행되고 있는 상기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출력 중 포커스영역의 출력에 기초하여, 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로의 출력정보를 생성하는 출력정보생성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출력정보는, 복수의 2차원 촉각픽셀로 이루어지는 촉각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출력정보생성단계는,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포커스영역에서 표시되는 표시화면이 변경되었는지 판단하는 변경판단단계; 및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포커스영역에서 표시되는 표시화면 및 상기 포커스영역 내의 입력좌표에 기초하여 촉각 그래픽데이터를 생성하는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변경판단단계에서 표시화면이 변경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촉각 그래픽은 촉각 그래픽데이터에 기초하여 구현되고,상기 포커스영역은 사용자의 이전의 입력 중 1 이상에 의하여 결정되고,상기 촉각 그래픽데이터는 상기 표시화면의 표시엘리먼트가 기설정된 변환규칙에 따라 변환된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및 상기 표시화면의 그래픽 혹은 상기 그래픽이 간략화되어 형성된 그래픽요소를 구현하기 위한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입력좌표는 상기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혹은 상기 그래픽요소의 각각의 위치에 대응되고,상기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는,상기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출력되는 표시화면에서의 상기 포커스영역을 포커스부분영역으로 구분하는 포커스부분영역구분단계; 및기설정된 변환규칙에 따라 각각의 포커스부분영역의 표시엘리먼트를 촉각 그래픽엘리먼트로 변환하는 촉각 그래픽엘리먼트변환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촉각 그래픽은 복수의 레이어를 포함하고,상기 포커스부분영역은 상기 복수의 레이어에 대응하고,상기 복수의 레이어 중 1 이상은 상기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출력 중 포커스영역의 표시화면을 변경시키는 명령을 실행하는 아이콘에 대응하는 촉각 아이콘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레이어 중 1 이상은 입력좌표가 변경하는 경우에 자동적으로 입력좌표에 대응되는 촉각 그래픽엘리먼트의 텍스트 정보를 점자형태로 나타내고,상기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는, 상기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혹은 상기 그래픽요소에 상기 입력좌표가 놓여져 있는 경우, 상기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혹은 상기 그래픽요소에 해당하는 촉각 그래픽의 세부영역의 촉각픽셀 중 1 이상을 주기적으로 상하 이동시키는 촉각 그래픽데이터를 생성하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로의 출력정보는,상기 포커스영역에서 표시되는 표시화면 및 상기 포커스영역 내의 입력좌표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입력정보생성단계는,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에서의 입력의 카테고리를 구분하는 입력카테고리구분단계;상기 입력의 카테고리에 따라, 상기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어플리케이션에 입력할 수 있는 형태의 입력정보를 생성하는 어플리케이션입력생성단계;를 포함하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입력의 카테고리는 점자키 입력에 의한 점자정보, 방향키 입력에 의한 입력좌표이동정보, 및 명령어키 입력에 의한 명령정보를 포함하고,상기 명령정보는 실행 명령, 스페이스 명령, 및 기설정된 단축명령 중 1 이상을 포함하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5 |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입력의 카테고리가 입력좌표이동정보인 경우,상기 어플리케이션입력생성단계는,상기 입력좌표이동정보에 따라, 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새로운 입력좌표를 생성하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입력의 카테고리가 점자정보인 경우,상기 어플리케이션입력생성단계는,상기 점자정보에 따라 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입력좌표에서 입력되는 텍스트정보를 생성하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삭제
|
14 |
1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출력정보생성단계는 상기 입력좌표에 대응하는 촉각 그래픽엘리먼트의 세부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에서 촉각픽셀로 표현할 수 있는 점자정보 혹은 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에서 재생할 수 있는 사운드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로의 출력정보는 상기 점자정보 혹은 상기 사운드정보를 포함하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15 |
15
삭제
|
16 |
16
컴퓨터-판독가능 매체로서,상기 컴퓨터-판독가능 매체는, 컴퓨팅 장치로 하여금 이하의 단계들을 수행하도록 하는 명령들을 저장하며, 상기 단계들은: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촉각 인터페이스장치에서의 입력에 기초하여, 컴퓨팅 장치에서 실행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의 입력정보를 생성하는 입력정보생성단계; 및 상기 컴퓨팅 장치에서 실행되고 있는 상기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출력 중 포커스영역의 출력에 기초하여, 상기 촉각 인터페이스장치로의 출력정보를 생성하는 출력정보생성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출력정보는, 복수의 2차원 촉각픽셀로 이루어지는 촉각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출력정보생성단계는,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포커스영역에서 표시되는 표시화면이 변경되었는지 판단하는 변경판단단계; 및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포커스영역에서 표시되는 표시화면 및 상기 포커스영역 내의 입력좌표에 기초하여 촉각 그래픽데이터를 생성하는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변경판단단계에서 표시화면이 변경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를 수행하고,상기 촉각 그래픽은 촉각 그래픽데이터에 기초하여 구현되고,상기 포커스영역은 사용자의 이전의 입력 중 1 이상에 의하여 결정되고,상기 촉각 그래픽데이터는 상기 표시화면의 표시엘리먼트가 기설정된 변환규칙에 따라 변환된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및 상기 표시화면의 그래픽 혹은 상기 그래픽이 간략화되어 형성된 그래픽요소를 구현하기 위한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입력좌표는 상기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혹은 상기 그래픽요소의 각각의 위치에 대응되고,상기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는,상기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출력되는 표시화면에서의 상기 포커스영역을 포커스부분영역으로 구분하는 포커스부분영역구분단계; 및기설정된 변환규칙에 따라 각각의 포커스부분영역의 표시엘리먼트를 촉각 그래픽엘리먼트로 변환하는 촉각 그래픽엘리먼트변환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촉각 그래픽은 복수의 레이어를 포함하고,상기 포커스부분영역은 상기 복수의 레이어에 대응하고,상기 복수의 레이어 중 1 이상은 상기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출력 중 포커스영역의 표시화면을 변경시키는 명령을 실행하는 아이콘에 대응하는 촉각 아이콘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레이어 중 1 이상은 입력좌표가 변경하는 경우에 자동적으로 입력좌표에 대응되는 촉각 그래픽엘리먼트의 텍스트 정보를 점자형태로 나타내고,상기 촉각 그래픽변환단계는, 상기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혹은 상기 그래픽요소에 상기 입력좌표가 놓여져 있는 경우, 상기 촉각 그래픽엘리먼트 혹은 상기 그래픽요소에 해당하는 촉각 그래픽의 세부영역의 촉각픽셀 중 1 이상을 주기적으로 상하 이동시키는 촉각 그래픽데이터를 생성하는, 컴퓨터-판독가능 매체
|
17 |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입력, 편집, 및 저장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컴퓨터-판독가능 매체
|
18 |
18
삭제
|
19 |
19
삭제
|
20 |
20
삭제
|
21 |
21
삭제
|
22 |
22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