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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LINEAR SYNCHRONOUS MOTOR PROPULSION SYSTEM)

  • 기술번호 : KST201800560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을 제안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은 서로 나란하게 설치되는 레일; 레일의 상부에 차륜이 안착되어, 레일을 따라 휠온레일 방식으로 주행되는 철도 차량; 및 철도 차량에 추진력을 제공하는 LSM 추진부을 포함하되, LSM 추진부는 레일 사이에 위치하고, 양측면에 내측 하부방향으로 경사진 경사부가 각각 위치하는 코일 부착부; 경사부에 각각 위치하고, 레일을 따라 복수가 위치하는 코일부; 코일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부; 철도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고, 각각의 코일부와 외측방향으로 소정의 거리 이격되고, 평행하게 설치되는 자성부; 및 자성부가 부착되는 자성 부착부를 포함한다.
Int. CL B61C 3/00 (2006.01.01) B60L 13/03 (2006.01.01) H02K 41/03 (2006.01.01) H02P 25/06 (2016.01.01)
CPC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B61B 1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3372 (2016.10.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47371 (2018.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3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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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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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다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신유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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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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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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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31 수리 (Accepted) 1-1-2016-1061138-3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262-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76970-4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2.13 수리 (Accepted) 1-1-2018-0157966-3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3 수리 (Accepted) 1-1-2018-0251270-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51271-0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82125-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에 있어서,서로 나란하게 설치되는 레일;상기 레일의 상부에 차륜이 안착되어, 상기 레일을 따라 휠온레일 방식으로 주행되는 철도 차량; 및상기 철도 차량에 추진력을 제공하는 LSM 추진부를 포함하되,상기 LSM 추진부는상기 레일 사이에 위치하고, 양측면에 내측 하부방향으로 경사진 경사부가 각각 위치하는 코일 부착부;상기 경사부에 각각 위치하고, 상기 레일을 따라 복수가 위치하는 코일부;상기 코일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부;상기 철도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고, 상기 각각의 코일부와 외측방향으로 소정의 거리 이격되고, 평행하게 위치하는 자성부;상기 자성부가 부착되는 자성 부착부;상기 코일부의 각도를 조절하는 코일 각도 조절부 및상기 자성부의 각도를 조절하는 자성 각도 조절부를 포함하고,상기 코일 각도 조절부 및 자성 각도 조절부는 상기 코일부와 상기 자성부가 서로 평행하도록 각도를 조절하고,상기 전원 공급부에서 상기 코일부로 공급되는 전류의 위상각을 변경하여, 상기 철도 차량의 추진력 및 상기 코일부와 자성부 사이의 척력의 비율을 조절하는 것인 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원 공급부는 상기 코일부에 공급하는 전류의 위상각을 변경하여, 상기 철도 차량의 추진력과 척력의 비율을 조절하는 것인 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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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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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코일 부착부는상기 코일부가 각각 부착되고, 일단이 상기 코일 각도 조절부에 회전가능하도록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 코일 부착부를 포함하고,상기 자성 부착부는상기 자성부가 각각 부착되고, 일단이 상기 자성 각도 조절부에 회전가능하도록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 자성 부착부를 포함하는 것인 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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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자성 각도 조절부는상기 자성부가 코일부와 일정거리 유지되도록 상기 자성 부착부를 이동시키는 것인 선형동기모터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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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요사업 레일방식 초고속철도 핵심요소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