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 및 사용자 단말

  • 기술번호 : KST20180087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이 개시된다. 이 게임 방법은, 사용자 단말에서, 외부 장치로부터 신체 운동량을 나타내는 다수의 센싱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게임 서버에서 보상 조건으로 정한 목표 운동량과 비교 가능하도록 상기 다수의 센싱 정보를 조합하여 헬스 정보로 가공하고, 가공된 헬스 정보를 상기 게임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 서버에서, 상기 헬스 정보를 분석하고, 분석 결과 상기 신체 운동량이 상기 목표 운동량에 도달한 경우, 상기 신체 운동량을 보상 정책에 따라 사용자의 게임 캐릭터 보상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A63F 13/816 (2014.01.01) A63F 13/35 (2014.01.01) A61B 5/11 (2006.01.01)
CPC A63F 13/816(2013.01) A63F 13/816(2013.01) A63F 13/816(2013.01) A63F 13/816(2013.01) A63F 13/816(2013.01) A63F 13/8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5573 (2016.12.21)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2235 (2018.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0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임인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1 수리 (Accepted) 1-1-2016-1255905-9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1.09 수리 (Accepted) 1-1-2019-0028495-8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6 수리 (Accepted) 9-1-2019-0049263-9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52396-36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43416-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 단말에서, 외부 장치로부터 신체 운동량을 나타내는 다수의 센싱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게임 서버에서 보상 조건으로 정한 목표 운동량과 비교 가능하도록 상기 다수의 센싱 정보를 조합하여 헬스 정보로 가공하고, 가공된 헬스 정보를 상기 게임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서버에서, 상기 헬스 정보를 분석하고, 분석 결과 상기 신체 운동량이 상기 목표 운동량에 도달한 경우, 상기 신체 운동량을 보상 정책에 따라 사용자의 게임 캐릭터 보상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
2 2
제1항에서, 상기 수신하는 단계는,웨어러블 디바이스 또는 운동 기구에 부착된 디바이스로부터 상기 센싱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임을 특징으로 하는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
3 3
제1항에서, 상기 수신하는 단계에서, 상기 신체 운동량은,신체 부위별 운동량임을 특징으로 하는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
4 4
제1항에서, 상기 전송하는 단계는,정보 변환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다수의 센싱 정보를 상기 헬스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이고,상기 정보 변환 테이블은,상기 다수의 센싱 정보의 조합 규칙과 상기 조합 규칙에 대응하는 헬스 정보 간의 매칭 관계를 저장한 테이블임을 특징으로 하는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
5 5
제4항에서, 상기 조합 규칙은 가중치가 곱해지거나 더해지는 특정 연산식이고, 상기 매칭 관계는 유사 확률치가 곱해지거나 더해지는 특정 연산식임을 특징으로 하는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
6 6
제1항에서, 상기 적용하는 단계는,상기 신체 운동량의 운동 속성에 특화된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단계임을 특징으로 하는 신체 운동량을 이용한 게임 방법
7 7
외부 디바이스로부터 사용자의 신체 운동량을 나타내는 센싱 정보를 수신하는 근거리 통신 모듈;상기 센싱 정보가 나타내는 신체 운동량과 게임 서버에서 보상 조건으로 정한 목표 운동량과 비교 가능하도록 상기 센싱 정보를 헬스 정보로 변환하는 프로세서; 및상기 게임 서버에서 상기 헬스 정보를 게임 캐릭터에 반영하도록 상기 헬스 정보를 상기 게임 서버로 전송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사용자 단말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전자부품연구원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 타인도용이 불가능한 생체정보 기반 웨어러블 디바이스 본인 인식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