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및 이에 관한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801569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및 이에 관한 기록매체가 개시된다. 개시된 방법은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미션을 수행하여 얼굴 이미지의 눈을 응시하도록 유도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으로서, 상기 미션의 수행 방법을 제공하는 단계; 상기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 상기 얼굴 이미지 주변에 상기 오브젝트를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점수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미션은 상기 얼굴 이미지의 눈을 보고 상기 오브젝트를 터치하여 수행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개시된 방법에 따르면, 스트레스 없이 눈 맞춤 및 얼굴 인식을 훈련하여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A63F 13/45 (2014.01.01) A63F 13/2145 (2014.01.01) G06F 3/041 (2006.01.01) A63F 9/00 (2006.01.01) A63F 9/18 (2006.01.01) A63F 11/00 (2006.01.01)
CPC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A63F 13/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4223 (2017.05.24)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28733 (2018.1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경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24 수리 (Accepted) 1-1-2017-0496476-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미션을 수행하여 얼굴 이미지의 눈을 응시하도록 유도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으로서,상기 미션의 수행 방법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상기 얼굴 이미지 주변에 상기 오브젝트를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점수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미션은 상기 얼굴 이미지의 눈을 보고 상기 오브젝트를 터치하여 수행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미션 수행 방법은 오브젝트를 일정 시간 내에 터치해야 하는 것이며, 상기 오브젝트는 상기 얼굴 이미지의 눈 주변에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는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점점 작아지거나 투명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는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더 짧은 시간 내에 터치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미션 수행 방법은 상기 얼굴 이미지의 눈의 시선 방향의 오브젝트를 선택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6 6
미션의 수행 방법을 제공하는 단계;하나 이상의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점수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미션은 상기 얼굴 이미지를 보고 수행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는, 레퍼런스 얼굴 이미지가 출력된 후 다수의 보기 얼굴 이미지가 출력되며,상기 미션 수행 방법은 상기 다수의 보기 얼굴 이미지 중 레퍼런스 얼굴 이미지와 특정 부분이 동일한 얼굴 이미지를 선택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상기 보기 얼굴 이미지의 개수는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미션 수행 방법은 상기 출력된 얼굴 이미지의 눈 중 감은 눈의 개수를 선택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는, 다수의 선명한 얼굴 이미지 및 이에 대응되는 다수의 흐릿한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며,상기 미션 수행 방법은 각 선명한 얼굴 이미지를 선택한 후 이에 대응되는 흐릿한 얼굴 이미지를 선택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상기 출력되는 얼굴 이미지의 개수가 증가하거나 상기 흐릿한 얼굴 이미지의 흐린 정도가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12 12
제6항에 있어서,상기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는, 다수의 레퍼런스 얼굴 이미지를 출력한 후, 하나의 보기 얼굴 이미지를 출력하며,상기 미션 수행 방법은 상기 레퍼런스 얼굴 이미지 중 상기 보기 얼굴 이미지와 동일한 얼굴 이미지가 존재하는지를 선택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
13 13
제1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게임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보건복지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보건의료서비스 R&D 사업 고기능 자폐아동을 위한 앱기반 사회인지/얼굴인식 프로그램〈Yface〉개발 및 효율성 검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