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위치추적서버, 지도 데이터가 저장되는 지도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며,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지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포상 지점을 설정하고, 상기 포상 지점의 위치 정보를 찾기 위한 복수의 힌트 지점을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소정 거리 내에 설정하여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에 힌트 지점 정보를 전송하고 상기 위치추적서버로부터 제공된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힌트 지점에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도달시마다 숨겨진 힌트를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에 전송하여 공개하고, 힌트가 모두 공개된 후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상기 포상 지점에 도달하면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에 보상을 제공하는 게임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은 GPS 수신기를 포함하며, 상기 위치추적서버는 위성 항법 시스템에 기반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은 단독으로 또는 게임팀을 이루어 게임을 수행하며, 상기 게임 서버는 게임팀을 이루는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들의 GPS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최외곽에 위치한 2대의 이동 단말의 위치를 연결한 선을 직경으로 하는 원을 게임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게임 영역 내에 복수의 힌트 지점과 포상 지점을 일정 간격을 두고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힌트는 상기 포상 지점의 주소 정보를 분할하여 형성한 것인,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힌트 지점에 도달시마다 상기 힌트 지점에 숨겨진 포상 지점의 주소 일부를 게임팀의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들에 전송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6 |
6
제5항에 있어서,복수의 힌트 지점은 게임 영역 내에 위치한 상점들로 설정되고, 상기 포상 지점은 신규 개업한 상점으로 설정되는 것인,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는 지도 데이터베이스,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 정보 및 개인 정보가 저장되는 사용자 정보 데이터베이스, 힌트 지점 및 포상 지점으로 설정될 다양한 업종의 상점 정보가 저장되는 상점 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게임 상태가 저장되는 게임 상태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것인,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도달한 힌트 지점에 있는 상점의 상호가 지도상에 기재된 상점의 상호와 일치하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 또는 상기 힌트 지점의 실제 상호를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로부터 전송받아 상기 상점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9 |
9
제1항, 제4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포상 지점을 찾기 위한 힌트가 모두 공개된 후, 미리 설정된 시간 내에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도달하는지를 체크하여, 모든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상기 포상 지점에 도달하면 보상 정보를 제공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10 |
10
게임 관리 장치가 소정 이동 단말로부터, 미리 설정된 인원수로 형성되고 상기 이동 단말의 인근에 위치한 다른 이동 단말이 참여가능한 게임팀 게임 또는 상기 이동 단말의 단독 게임을 선택받는 제1단계;상기 게임 관리 장치가 위치 추적 서버로부터 제공되는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위치 정보와 미리 저장된 지도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하여 포상 지점과 상기 포상 지점의 위치 정보를 찾기 위한 복수의 힌트 지점을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소정 거리 내에 설정하여 상기 이동 단말에 힌트 지점 정보를 전송하는 제2단계;상기 게임 관리 장치가 상기 이동 단말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힌트 지점에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도달시마다 해당 힌트 지점에 숨겨진 힌트를 상기 이동 단말에 전송하는 제3단계;상기 힌트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상기 포상 지점에 도달하면, 상기 게임 관리 장치가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관리 장치는 스마트 사물로서 동작하는 메인 이동 단말, 또는 게임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제2단계는, 상기 게임 관리 장치가 상기 게임팀을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들의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최외곽에 위치한 2대의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위치를 연결한 선을 직경으로 하는 원을 게임 영역으로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게임 영역 내에 복수의 힌트 지점을 일정 간격을 두고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힌트는 상기 포상 지점의 주소 정보를 분할하여 형성한 것이고, 상기 제4단계는, 상기 게임 관리 장치가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힌트 지점에 도달시마다 상기 힌트 지점에 숨겨진 포상 지점의 주소 일부를 게임팀의 이동 단말들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복수의 힌트 지점은 게임 영역 내에 위치한 상점들로 설정되고, 상기 포상 지점은 신규 개업한 상점으로 설정되는 것인,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방법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관리 장치가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도달한 힌트 지점에 있는 상점의 상호가 지도상에 기재된 상점의 상호와 일치하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 또는 상기 힌트 지점의 실제 상호를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로부터 전송받아 지도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방법
|
16 |
16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는, 미리 설정된 시간 내에 상기 게임 이용자의 이동 단말이 도달하는지를 체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방법
|
17 |
17
제10항, 제13항 내지 제1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단말은 GPS 수신기를 포함하며, 상기 위치추적서버는 위성 항법 시스템에 기반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인,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방법
|
18 |
18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에 있어서,이동 단말의 위치정보를 추적하는 위치추적서버,외부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상기 위치추적서버와 통신하여 소정 이동 단말의 위치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이동 단말의 식별 정보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한 게임 수행을 위한 정보를 관리하며, 지도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한 게임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이동 단말은 포상 지점의 설정, 상기 포상 지점을 찾기 위한 복수의 힌트 지점의 설정을 포함한 기능을 수행하는 메인 이동 단말과, 상기 메인 이동 단말로부터 전송되는 힌트 지점에 의해 상기 포상 지점을 찾는 게임을 수행하는 적어도 하나의 서브 이동 단말을 포함하고;상기 메인 이동 단말은 지도 데이터가 저장되는 지도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며, 적어도 하나의 서브 이동 단말의 위치 정보와 상기 지도 데이터에 기초하여 포상 지점과 상기 포상 지점을 찾기 위한 힌트 지점을 설정하여 상기 이동 단말에 힌트 지점 정보를 전송하고, 상기 복수의 힌트 지점 중 어느 하나에 상기 서브 이동 단말이 도달시마다 상기 힌트 지점에 설정된 힌트로서 상기 포상 지점의 위치정보의 일부를 상기 서브 이동 단말에 제공하고, 힌트가 모두 공개되어 상기 서브 이동 단말이 상기 포상 지점에 도달하면 게임 완료 신호를 상기 게임 서버에 전송하고,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게임 완료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서브 이동 단말의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상기 서브 이동 단말은 상기 힌트 지점에 위치한 대상의 식별정보와 지도상의 식별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지도 수정 요청 신호를 상기 메인 이동 단말을 통해 상기 게임 서버에 전송하고,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지도 수정 요청에 따라 상기 지도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힌트 지점은 게임 영역 내에 위치한 상점들로 설정되고, 상기 포상 지점은 신규 개업한 상점으로 설정되는 것인, 사물 인터넷에서 이동 단말을 이용한 O2O 포상 지점 찾기 게임 서비스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