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회생에너지를 활용한 제동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23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활용하여 이동체에 장착된 전자석을 동작시켜 전자석이 완충 장치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자석 브레이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양상인 회생 에너지를 이용한 제동 장치는, 이동체의 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저장하는 ESS(Energy Storage System); 일정 거리 이내의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센싱하는 센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가 센싱되는 경우, 상기 ESS에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제 1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전자석;을 포함하고, 외부에서 발생된 제 2 자기장과 상기 제 1 자기장 간에 발생되는 척력 또는 인력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추가적인 제동이 수행될 수 있다.
Int. CL B61H 7/08 (2006.01.01) B61H 9/06 (2006.01.01) B61H 11/14 (2006.01.01) B60T 13/74 (2006.01.01)
CPC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B61H 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5467 (2017.08.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66539-0000 (2019.04.01)
공개번호/일자 10-2019-0020869 (2019.03.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2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인호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2 이재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4 정신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류준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산
6 김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21 수리 (Accepted) 1-1-2017-0805443-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수리 (Accepted) 9-1-2018-0038804-0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70402-8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12619-2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15 수리 (Accepted) 1-1-2018-1012618-8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80764-1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05 수리 (Accepted) 1-1-2019-0225205-8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3.0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25206-2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97941-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동체의 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저장하는 ESS(Energy Storage System);일정 거리 이내의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센싱하는 센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가 센싱되는 경우, 상기 ESS에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제 1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전자석;을 포함하고,외부에서 발생된 제 2 자기장과 상기 제 1 자기장 간에 발생되는 척력 또는 인력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추가적인 제동이 수행되며,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는 상기 이동체의 승강장 및 상기 이동체와 다른 제 1 이동체 중 적어도 하나이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가 상기 이동체의 승강장인 경우, 상기 승강장의 말단과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이면, 상기 전자석은 상기 ESS에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제 1 자기장을 발생시키며,상기 센서와 함께 동작하여 상기 이격거리를 산출하는 승강장 센서가 상기 승강장 내에 배치되고, 상기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인 경우, 상기 제 2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승강장 전자석이 상기 승강장의 말단에 구비되며,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가 상기 제 1 이동체인 경우,상기 제 1 이동체와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이면, 상기 전자석은 상기 ESS에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제 1 자기장을 발생시키고,상기 센서와 함께 동작하여 상기 이격거리를 산출하는 제 1 센서가 상기 제 1 이동체에 배치되며, 상기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인 경우, 상기 제 2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이동체에 구비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와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증가시키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와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상기 미리 설정된 수치를 벗어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중단하도록 제어하고,상기 제 1 이동체는, 전방 이동체 및 후방 이동체를 포함하고,상기 후방 이동체의 브레이킹 동작이 감지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증가시키도록 추가 제어하며,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의한 자기장의 변화가 감지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증가시키도록 추가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에너지를 이용한 제동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ESS(Energy Storage System)가 이동체의 제동으로부터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저장하는 단계;센서를 통해, 일정 거리 이내의 적어도 하나의 객체가 센싱되는 단계;상기 ESS에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전자석이 제 1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단계;외부에서 발생된 제 2 자기장과 상기 제 1 자기장 간에 척력 또는 인력이 발생되는 단계; 및상기 발생된 척력 또는 인력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추가적인 제동이 수행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는 상기 이동체의 승강장 및 상기 이동체와 다른 제 1 이동체 중 적어도 하나이며,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가 상기 이동체의 승강장인 경우, 상기 승강장의 말단과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이면, 상기 전자석은 상기 ESS에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제 1 자기장을 발생시키고,상기 센서와 함께 동작하여 상기 이격거리를 산출하는 승강장 센서가 상기 승강장 내에 배치되며, 상기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인 경우, 상기 제 2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승강장 전자석이 상기 승강장의 말단에 구비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가 상기 제 1 이동체인 경우,상기 제 1 이동체와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이면, 상기 전자석은 상기 ESS에 저장된 회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제 1 자기장을 발생시키고,상기 센서와 함께 동작하여 상기 이격거리를 산출하는 제 1 센서가 상기 제 1 이동체에 배치되며, 상기 이격거리가 미리 설정된 수치 이내인 경우, 상기 제 2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이동체에 구비되고,제어부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와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증가시키도록 제어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와 상기 이동체 간의 이격거리가 상기 미리 설정된 수치를 벗어나는 경우,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중단하도록 제어하는 단계;전방 이동체 및 후방 이동체를 포함하는 상기 제 1 이동체 중 상기 후방 이동체의 브레이킹 동작이 감지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증가시키도록 추가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의한 자기장의 변화가 감지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자석 및 제 1 전자석이 상기 제 1 자기장 및 상기 제 2 자기장의 발생을 증가시키도록 추가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에너지를 이용한 제동 방법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삭제
14 1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