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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각각에 대응하는 모션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상기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추정부;상기 제2 중력에 대응하는 역진자 카트형(IPC: Inverted Pendulum on a Cart) 모델에 상기 계산된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질량 중심에 대응하는 이동 궤적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이동 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모션 플랜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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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상기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해 상기 제2 중력의 크기(level of gravity),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진 속도(forward velocity) 및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 주기(stride frequency)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파라미터로서 계산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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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Froude Number)를 이용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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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를 선택하고,상기 사용자 입력은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다리 길이,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stride length) 및 상기 제2 중력의 크기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입력값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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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프루드 수를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에 대한 정상 범위를 출력하는,상기 정상 범위는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진 속도 및 보폭 주기 중 적어도 하나의 유효 범위를 나타내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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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선택된 프루드 수에 따라 저장된 모션 데이터를 수정하고, 상기 수정된 모션 데이터에 따라 생성된 전신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하는 조정부를 더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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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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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플랜부는, 지구 중력가속도(g)를 나타내는 상기 제1 중력 보다 낮은 중력값을 갖는 상기 제2 중력 하에서의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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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중력에 대응하는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2 중력에 대응하는 역진자 카트형(IPC: Inverted Pendulum on a Cart) 모델에 상기 계산된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질량 중심에 대응하는 이동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이동 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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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해 상기 제2 중력의 크기(level of gravity),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진 속도(forward velocity) 및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 주기(stride frequency)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파라미터로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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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는,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Froude Number)를 이용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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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상기 선택된 프루드 수를 이용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입력은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다리 길이,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stride length) 및 상기 제2 중력의 크기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입력값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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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는지구 중력가속도(g)를 나타내는 상기 제1 중력 보다 낮은 중력값을 갖는 상기 제2 중력 하에서의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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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 중력가속도(g)를 나타내는 제1 중력 보다 낮은 중력값을 갖는 제2 중력 하에서의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있어서, 상기 프로그램은:상기 제1 중력에 대응하는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명령어 세트;상기 제2 중력에 대응하는 역진자 카트형(IPC: Inverted Pendulum on a Cart) 모델에 상기 계산된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질량 중심에 대응하는 이동 궤적을 생성하는 명령어 세트; 및상기 이동 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명령어 세트를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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