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변화된 중력 하에서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460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1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각각에 대응하는 모션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상기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추정부, 상기 계산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질량 중심에 대응하는 이동 궤적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 상기 이동 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모션 플랜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G06T 13/20 (2011.01.01) G06T 7/246 (2017.01.01) G06T 1/20 (2018.01.01)
CPC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3022 (2017.10.31)
출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08235-0000 (2019.08.01)
공개번호/일자 10-2019-0048240 (2019.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3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준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윤형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로
3 권태수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31 수리 (Accepted) 1-1-2017-1076366-12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61568-70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1.24 수리 (Accepted) 1-1-2017-1172233-8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11943-6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06105-5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19109-2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28 수리 (Accepted) 1-1-2019-0319110-7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39998-2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각각에 대응하는 모션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상기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추정부;상기 제2 중력에 대응하는 역진자 카트형(IPC: Inverted Pendulum on a Cart) 모델에 상기 계산된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질량 중심에 대응하는 이동 궤적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이동 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모션 플랜부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상기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해 상기 제2 중력의 크기(level of gravity),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진 속도(forward velocity) 및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 주기(stride frequency)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파라미터로서 계산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Froude Number)를 이용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를 선택하고,상기 사용자 입력은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다리 길이,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stride length) 및 상기 제2 중력의 크기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입력값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부는 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프루드 수를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에 대한 정상 범위를 출력하는,상기 정상 범위는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진 속도 및 보폭 주기 중 적어도 하나의 유효 범위를 나타내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선택된 프루드 수에 따라 저장된 모션 데이터를 수정하고, 상기 수정된 모션 데이터에 따라 생성된 전신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하는 조정부를 더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플랜부는, 지구 중력가속도(g)를 나타내는 상기 제1 중력 보다 낮은 중력값을 갖는 상기 제2 중력 하에서의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9 9
제1 중력에 대응하는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2 중력에 대응하는 역진자 카트형(IPC: Inverted Pendulum on a Cart) 모델에 상기 계산된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질량 중심에 대응하는 이동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이동 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해 상기 제2 중력의 크기(level of gravity),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진 속도(forward velocity) 및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 주기(stride frequency)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파라미터로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는,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Froude Number)를 이용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사용자 입력에 응답하여 상기 복수의 걸음걸이(gait) 타입 중 하나에 대응하는 프루드 수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상기 선택된 프루드 수를 이용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입력은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다리 길이,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보폭(stride length) 및 상기 제2 중력의 크기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입력값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는지구 중력가속도(g)를 나타내는 상기 제1 중력 보다 낮은 중력값을 갖는 상기 제2 중력 하에서의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4 14
지구 중력가속도(g)를 나타내는 제1 중력 보다 낮은 중력값을 갖는 제2 중력 하에서의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있어서, 상기 프로그램은:상기 제1 중력에 대응하는 모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중력을 갖는 공간 내의 그래픽 캐릭터의 걸음걸이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를 계산하는 명령어 세트;상기 제2 중력에 대응하는 역진자 카트형(IPC: Inverted Pendulum on a Cart) 모델에 상기 계산된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질량 중심에 대응하는 이동 궤적을 생성하는 명령어 세트; 및상기 이동 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그래픽 캐릭터의 전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명령어 세트를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화여자대학교 기초연구사업(학술진흥)-중견연구자지원사업-도약연구지원사업 미분가능한거리연산자를이용한안정적인시뮬레이션기반컴퓨터애니메이션연구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화여자대학교 기초연구사업(학술진흥)-중견연구자지원사업 거대캔버스를지원하는VR기반3D볼륨페인팅시스템
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양대학교 글로벌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실감교류확장공간에서원격사용자간인터렉션을위한창발적아바타동작생성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