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오브젝트에 대해 MAT(Medial Axis Transform)를 수행하여 중앙 축 형체를 작성하는 단계;상기 중앙 축 형체를, 복수의 표면 영역으로 제1 분할하는 단계;스케치 기반 방법을 통해, 상기 분할된 표면 영역을 조정하는 단계; 및SSV(Swept Sphere Volumes)를 이용하여, 상기 조정된 표면 영역을 입체 표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표면 영역을 조정하는 단계는,컷(cut) 명령에 연동하여, 사용자 입력 수단으로부터 컷 라인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컷 라인을 축으로 하는 가상 평면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가상 평면을 기준으로 상기 표면 영역을 제2 분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2 분할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평면과 가장 근접하는 상기 오브젝트의 경계 곡선(boundary curve)을 기준으로 상기 표면 영역을 제2 분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표면 영역을 조정하는 단계는,머지(merging) 명령에 따라, 사용자 입력 수단으로부터 커브 라인을 입력받는 단계; 및상기 커브 라인이 경유하는 표면 영역들을 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축 형체를 작성하는 단계는,상기 오브젝트의 양 끝단에서 동일한 거리에 있는 경계점(boundary point) 사이를 연결하여 상기 중앙 축 형체를 작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분할하는 단계는,영역 성장법(region growing method)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표면 영역으로 제1 분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정된 표면 영역을 입체 표현하는 단계는,상기 표면 영역 각각을, 포인트 구면(point swept sphere), 라인 구면(line swept sphere), 또는 구형 구면(rectangle swept sphere) 중 어느 하나로 입체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정된 표면 영역을 입체 표현하는 단계는,상기 표면 영역에 대해 PCA(Principal Component Analysis)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PCA에 따른 결과로 출력된 고유 벡터(eigenvector)에 기초하여, 상기 표면 영역을 입체 표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방법
|
9 |
9
오브젝트에 대해 MAT를 수행하여 중앙 축 형체를 작성하는 형체 작성부;상기 중앙 축 형체를, 복수의 표면 영역으로 제1 분할하고, 스케치 기반 방법을 통해, 상기 표면 영역을 조정하는 영역 조정부; 및SSV를 이용하여, 상기 조정된 표면 영역을 입체 표현하는 입체 표현부를 포함하는 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영역 조정부는,컷 명령에 연동하여, 사용자 입력 수단으로부터 컷 라인을 입력받고, 상기 컷 라인을 축으로 하는 가상 평면을 생성하며, 상기 가상 평면을 기준으로 상기 표면 영역을 제2 분할하는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영역 조정부는,상기 가상 평면과 가장 근접하는 상기 오브젝트의 경계 곡선을 기준으로 상기 표면 영역을 제2 분할하는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
12 |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영역 조정부는,머지 명령에 따라, 사용자 입력 수단으로부터 커브 라인을 입력받고, 상기 커브 라인이 경유하는 표면 영역들을 병합하는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
13 |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형체 작성부는,상기 오브젝트의 양 끝단에서 동일한 거리에 있는 경계점 사이를 연결하여 상기 중앙 축 형체를 작성하는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
14 |
14
제9항에 있어서,상기 영역 조정부는,영역 성장법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표면 영역으로 제1 분할하는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
15 |
15
제9항에 있어서,상기 입체 표현부는,상기 표면 영역 각각을, 포인트 구면, 라인 구면, 또는 구형 구면 중 어느 하나로 입체화하는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
16 |
16
제9항에 있어서,상기 입체 표현부는,상기 표면 영역에 대해 PCA를 수행하고, 상기 PCA에 따른 결과로 출력된 고유 벡터에 기초하여, 상기 표면 영역을 입체 표현하는사용자 기반의 오브젝트 근사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