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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846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동차 전력 시스템의 전력변환장치에 인가되는 전차선 입력전압을 지속적으로 감지하여 게이트 구동부에 출력하는 입력전압 감지부; 상기 전력변환장치 내의 파워 스위치를 온오프 스위칭하기 위한 정상 게이트 신호를 게이트 구동부에 출력하는 게이트 신호 제어부; 및 상기 입력전압 감지부를 통해 감지된 전차선 입력전압에 기초하여, 상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조절한 후, 상기 데드타임이 조절된 게이트 신호를 미리 설정된 구동 전압과 전류로 증폭하여 게이트 구동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게이트 구동신호를 상기 파워 스위치의 게이트에 출력하는 게이트 구동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B60M 1/13 (2006.01.01) B61C 3/00 (2006.01.01)
CPC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3138 (2017.11.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63947 (2019.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3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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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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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인호 경기도 의왕시
2 이재범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정신명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김길동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류준형 경기도 군포시 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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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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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30 수리 (Accepted) 1-1-2017-1197995-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07 수리 (Accepted) 9-1-2018-0068687-9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69216-2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20 수리 (Accepted) 1-1-2019-0288334-7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88335-14
7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02965-77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38168-3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17 수리 (Accepted) 1-1-2020-0055629-5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55630-05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16865-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차 전력 시스템의 전력변환장치에 인가되는 전차선 입력전압을 지속적으로 감지하여 게이트 구동부에 출력하는 입력전압 감지부;상기 전력변환장치 내의 파워 스위치를 온오프 스위칭하기 위한 정상 게이트 신호를 게이트 구동부에 출력하는 게이트 신호 제어부; 및상기 입력전압 감지부를 통해 감지된 전차선 입력전압에 기초하여, 상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조절한 후, 상기 데드타임이 조절된 게이트 신호를 미리 설정된 구동 전압과 전류로 증폭하여 게이트 구동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게이트 구동신호를 상기 파워 스위치의 게이트에 출력하는 게이트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정상 게이트 신호는,전차선 입력전압이 정상이라고 가정할 때의 파워 스위치를 온오프 스위칭하기 위한 게이트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구동신호는,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에서 인가된 게이트 신호를 기초로 하여, 상기 파워 스위치를 실제로 구동하기 위해 전압 및 전류를 기 설정된 레벨로 증폭하여, 상기 파워 스위치의 게이트에 인가하는 구동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구동부는,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 비정상적으로 제2 전압(B) 이상인 경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노미널(nominal) 데드타임 대비 확대하거나 확장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구동부는,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 비정상적으로 제1 전압(A) 이하인 경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노미널(nominal) 데드타임 대비 축소하거나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구동부는,상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조절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제어 유니트(MCU : Micro Control Unit)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7 7
전동차 전력 시스템의 전력변환장치에 인가되는 전차선 입력전압을 지속적으로 감지하여 게이트 신호 제어부에 출력하는 입력전압 감지부;상기 전력변환장치 내의 파워 스위치를 온오프 스위칭하기 위한 게이트 신호를 게이트 구동부에 출력하되, 상기 입력전압 감지부를 통해 감지된 전차선 입력전압에 대응하여 상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조절하는 게이트 신호 제어부; 및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로부터 데드타임이 조절된 게이트 신호를 입력받아 기 설정된 구동 전압과 전류로 증폭하여 게이트 구동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게이트 구동신호를 상기 파워 스위치의 게이트에 출력하는 게이트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구동신호는,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로부터 인가된 데드타임이 조절된 게이트 신호를, 상기 파워 스위치를 실제로 구동하기 위한 전압 및 전류를 기 설정된 레벨로 증폭하여, 상기 파워 스위치의 게이트에 인가하는 구동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9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는,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 비정상적으로 제2 전압(B) 이상인 경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노미널(nominal) 데드타임 대비 확대하거나 확장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10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는,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 비정상적으로 제1 전압(A) 이하인 경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노미널(nominal) 데드타임 대비 축소하거나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11 11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노미널 데드타임은,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일 때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가 출력하는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장치
12 12
전동차 전력 시스템의 전력변환장치의 게이트 구동부가 게이트 신호 제어부로부터 게이트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입력전압 감지부를 통해 전차선 입력전압을 감지하여 인가받는 단계;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상기 감지된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 이내인지 체크하는 단계; 및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고 기 설정된 제1 전압(A) 이하이면, 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데드타임 축소모드로 동작하여,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로부터 인가받은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축소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고 기 설정된 제2 전압(B) 이상일 경우, 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데드타임 확대모드로 동작하여,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로부터 인가받은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확대 조절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방법
14 14
제 12항 또는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에 따라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이 조절될 경우,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상기 데드타임이 조절된 게이트 신호를, 미리 설정된 구동 전압과 전류로 증폭된 최종적인 게이트 구동신호를 생성하여, 파워 스위치의 게이트에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방법
15 15
전동차 전력 시스템의 전력변환장치의 게이트 구동부가 게이트 신호 제어부로부터 게이트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가 입력전압 감지부를 통해 전차선 입력전압을 감지하여 인가받는 단계;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가 상기 감지된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 이내인지 체크하는 단계; 및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고 기 설정된 제1 전압(A) 이하이면,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가 데드타임 축소모드로 동작하여,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축소 조절하여 상기 게이트 구동부에 인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방법
16 16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이 기 설정된 입력전압 변동 범위(A 003c# 입력전압 003c# B)를 벗어나고 기 설정된 제2 전압(B) 이상일 경우, 상기 게이트 신호 제어부가 데드타임 확대모드로 동작하여, 상기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을 확대 조절하여 상기 게이트 구동부에 인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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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항 또는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 입력전압에 따라 게이트 신호의 데드타임이 조절될 경우,상기 게이트 구동부가 상기 데드타임이 조절된 게이트 신호를, 미리 설정된 구동 전압과 전류로 증폭된 최종적인 게이트 구동신호를 생성하여, 파워 스위치의 게이트에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차선 급변 전압 대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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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