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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를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3차원 모델로 변형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113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차원 템플릿 모델을 이용하여 2차원의 캐릭터 그림을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3차원 모델로 변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T 13/20 (2011.01.01) G06T 17/20 (2006.01.01) G06T 11/40 (2006.01.01)
CPC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G06T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9561 (2016.11.1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94731-0000 (2017.11.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1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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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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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임화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3 안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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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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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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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10 수리 (Accepted) 1-1-2016-1100116-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54663-5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59450-6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12 수리 (Accepted) 1-1-2017-0558871-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58872-5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31871-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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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를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3차원 모델로 변형하는 방법으로서, 기계학습을 통해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를 판독하여 상기 2차원 캐릭터의 주요관절을 인식하고, 뼈대의 위치 및 뼈대의 크기를 파악하는 단계;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에 맞추어 3차원 템플릿 모델을 변형하기 위해 리깅에서 생성된 뼈대 및 각 버텍스(vertex)의 웨이트(weight)를 활용하여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에서 인식한 주요관절과, 리깅(rigging)된 3차원 템플릿 모델의 주요 관절을 매칭시키는 매칭단계;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에서 인식한 뼈대의 위치 및 크기에 따라 상기 주요 관절이 매칭된 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을 뼈 단위로 변형시키는 뼈대 변형단계;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을 구성하는 메쉬 데이터를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의 실루엣을 따라 변형시키며, 변형시 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을 구성하는 뼈대에 대응하는 부분의 두께를 고려하는 실루엣 변형단계;및 상기 변형된 3차원 템플릿 모델의 앞면 및 뒷면의 텍스처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은 하나의 메시로 연결된 뼈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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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뼈대 변형단계에서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의 머리의 길이와 두께, 몸의 길이와 두께, 팔뚝의 길이, 두께 및 회전, 그리고 다리의 길이, 두께 및 회전의 범위를 각각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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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와 상기 변형된 3차원 템플릿 모델간의 간극을 메우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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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간극을 메우는 단계는신체 부위 정보를 이용하여 텍스처를 생성하고, 이 경우 얼굴, 손, 발 및 머리의 경우 상기 신체 부위 정보를 이용하여 대표 색상으로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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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간극을 메우는 단계는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 데이터에서 추출한 색상으로 칠해지지 않는 간극은 주변 색상으로 채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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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를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3차원 모델로 변형하는 장치로서, 기계학습을 통해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를 판독하여 상기 2차원 캐릭터의 주요관절을 인식하고, 뼈대의 위치 및 뼈대의 크기를 파악하는 기계학습부;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에 맞추어 3차원 템플릿 모델을 변형하기 위해 리깅에서 생성된 뼈대 및 각 버텍스(vertex)의 웨이트(weight)를 활용하여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에서 인식한 주요관절과, 리깅(rigging)된 3차원 템플릿 모델의 주요 관절을 매칭시키는 매칭부;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에서 인식한 뼈대의 위치 및 크기에 따라 상기 주요 관절이 매칭된 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을 뼈 단위로 변형시키는 뼈대 변형부;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을 구성하는 메쉬 데이터를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의 실루엣을 따라 변형시키며, 변형시 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을 구성하는 뼈대에 대응하는 부분의 두께를 고려하는 실루엣 변형부;및 상기 변형된 3차원 템플릿 모델의 앞면 및 뒷면의 텍스처를 생성하는 텍스처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3차원 템플릿 모델은 하나의 메시로 연결된 뼈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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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를 생성하는 단계에서 상기 변형된 3차원 템플릿 모델의 뒷면의 텍스처는 K-means 클러스터링을 활용하여 상기 2차원 캐릭터 그림데이터를 구성하는 색깔의 숫자를 줄이고, 상기 변형된 3차원 템플릿 모델의 앞면을 구성하는 상의 부분에서 넓은 영역을 채우는 색깔과 상이한 부분은 상기 넓은 영역을 채우는 색깔로 대체하며, 신체 부위 정보를 활용하여 머리, 얼굴, 손, 발을 따로 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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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주)대진애니메이션 시장친화형 디지털 콘텐츠 R&D 사업 사용자 참여 실감형 애니메이션 창작 오픈 플랫폼 및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