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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에 형성된 가상 모델을 제어하는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으로서, 가상 모델의 형성, 이동 또는 변형을 위한 입력 정보를 제공하는 입력 장치;상기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가상 공간에서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이동 또는 변형에 관여하는 제2 가상 모델을 형성 및 제어하는 제어 장치; 및상기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제2 가상 모델을 출력하는 출력 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제1 가상 모델은 적어도 두 개 이상의 가상 물체들이 결합 수단에 의해 결합된 구조이고,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을 개별적으로 형성 및 제어하되,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에 따라 상기 제1 가상 모델이 이동 또는 변형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의 자유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보정 위치를 산출하며,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조정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고,상기 보정 위치는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의 상호 결합이 계속 유지되는 위치로, 상기 결합 수단의 파라미터를 최적화하여 결정되는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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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가상 모델은 두 가상 물체가 힌지에 의해 결합된 구조이고,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두 가상 물체가 형성하는 사이각을 근사화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최적화하는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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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에 형성된 가상 모델을 제어하는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으로서, 가상 모델의 형성, 이동 또는 변형을 위한 입력 정보를 제공하는 입력 장치;상기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가상 공간에서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이동 또는 변형에 관여하는 제2 가상 모델을 형성 및 제어하는 제어 장치; 및상기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제2 가상 모델을 출력하는 출력 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제1 가상 모델은 적어도 두 개 이상의 가상 물체들이 결합 수단에 의해 결합된 구조이고,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을 개별적으로 형성 및 제어하되,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에 따라 상기 제1 가상 모델이 이동 또는 변형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의 자유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보정 위치를 산출하며,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조정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고,상기 제2 가상 모델은 경계 표면에 복수의 물리 입자가 분산 배치되어있고,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접촉에 의해 상기 복수의 물리 입자가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내부로 침투한 경우, 상기 침투한 물리 입자를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외측에 놓이도록 재배치하고,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상호 변환을 고정하며,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재배치된 물리 입자 위치 및 복수의 가상 물체의 초기 위치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복수의 가상 물체의 초기 위치를 상기 보정 위치로 조정하는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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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에 형성된 가상 모델을 제어하는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으로서, 가상 모델의 형성, 이동 또는 변형을 위한 입력 정보를 제공하는 입력 장치;상기 입력 정보에 기초하여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가상 공간에서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이동 또는 변형에 관여하는 제2 가상 모델을 형성 및 제어하는 제어 장치; 및상기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제2 가상 모델을 출력하는 출력 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제1 가상 모델은 적어도 두 개 이상의 가상 물체들이 결합 수단에 의해 결합된 구조이고,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을 개별적으로 형성 및 제어하되,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에 따라 상기 제1 가상 모델이 이동 또는 변형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의 자유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보정 위치를 산출하며,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조정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고,상기 제2 가상 모델은 경계 표면에 복수의 물리 입자가 분산 배치되어있고,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접촉에 의해 상기 복수의 물리 입자가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내부로 침투한 경우, 상기 침투한 물리 입자를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외측에 놓이도록 재배치하고,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상호 변환을 고정하며,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보정 위치에 따라 상기 고정된 상호 변환을 재설정하는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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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가상 모델은 가상 손 모델이며, 상기 입력 장치는 손 인식 장치인 가상 모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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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에 형성된 복수의 가상 물체들이 결합 수단에 의해 결합된 구조인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이동 또는 변형에 관여하는 제2 가상 모델을 포함하는 가상 모델의 제어 방법으로서,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을 각각 형성 및 결합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을 형성하고, 상기 제2 가상 모델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의 자유도를 최소화하기 위한 보정 위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조정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보정 위치는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의 상호 결합이 계속 유지되는 위치로, 상기 결합 수단의 파라미터를 최적화하여 결정되는 가상 모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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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가상 모델은 두 가상 물체가 힌지에 의해 결합된 구조이고,상기 파라미터는 상기 두 가상 물체가 형성하는 사이각을 근사화하여 최적화되는 가상 모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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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에 형성된 복수의 가상 물체들이 결합 수단에 의해 결합된 구조인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이동 또는 변형에 관여하는 제2 가상 모델을 포함하는 가상 모델의 제어 방법으로서,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을 각각 형성 및 결합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을 형성하고, 상기 제2 가상 모델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의 자유도를 최소화하기 위한 보정 위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조정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 가상 모델은 경계 표면에 복수의 물리 입자가 분산 배치되어있고,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을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에 의해 상기 복수의 물리 입자가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내부로 침투한 경우, 상기 침투한 물리 입자를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외측에 놓이도록 재배치하고,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상호 변환을 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재배치된 물리 입자 현재 위치 및 복수의 가상 물체의 초기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는 단계는 상기 계산된 복수의 가상 물체의 초기 위치를 상기 보정 위치로 조정하는 단계인 가상 모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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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에 형성된 복수의 가상 물체들이 결합 수단에 의해 결합된 구조인 제1 가상 모델 및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이동 또는 변형에 관여하는 제2 가상 모델을 포함하는 가상 모델의 제어 방법으로서, 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들을 각각 형성 및 결합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을 형성하고, 상기 제2 가상 모델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의 자유도를 최소화하기 위한 보정 위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가상 물체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조정하여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 가상 모델은 경계 표면에 복수의 물리 입자가 분산 배치되어있고,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을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접촉에 의해 상기 복수의 물리 입자가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내부로 침투한 경우, 상기 침투한 물리 입자를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외측에 놓이도록 재배치하고, 상기 제1 가상 모델과 상기 제2 가상 모델의 상호 변환을 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가상 모델의 위치를 보정하는 단계 이후, 상기 제1 가상 모델의 보정 위치에 따라 상기 고정된 상호 변환을 재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모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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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가상 모델은 가상 손 모델이며, 상기 제2 가상 모델은 손 인식 장치에서 인식하여 전달된 실제 손의 골격의 움직임 정보에 대응하여 형성되는 가상 모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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