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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207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은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에 있어서, 미리 획득된 택시 승객의 수요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전 주기의 택시 도착 수로 정의되는 제1 무작위 변수 및 다음 주기의 택시 도착 수로 정의되는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동시 발생 행렬(co-occurrence matrix)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동시 발생 행렬을 이용한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상기 제1 무작위 변수의 수요 값에 대한 조건부 전이 분포(conditional transition distribution)를 통해 상기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다음 주기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방법은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 제1 예측 값과 주변 지역에서 산출된 제1 주변 예측 값을 결합한 예측 모델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 제2 예측 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6Q 10/04 (2012.01.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7848 (2018.01.22)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93551-0000 (2019.06.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6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22)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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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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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길이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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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비전 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층(대치동, 동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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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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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22 수리 (Accepted) 1-1-2018-0075043-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38818-16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9.06 수리 (Accepted) 1-1-2018-0886772-8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83397-7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21 수리 (Accepted) 1-1-2019-0069663-5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69665-4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8582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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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에 있어서, 미리 획득된 택시 승객의 수요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전 주기의 택시 도착 수로 정의되는 제1 무작위 변수 및 다음 주기의 택시 도착 수로 정의되는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동시 발생 행렬(co-occurrence matrix)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동시 발생 행렬을 이용한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상기 제1 무작위 변수의 수요 값에 대한 조건부 전이 분포(conditional transition distribution)를 통해 상기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다음 주기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현재 위치에서의 실제 값을 통해 상기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상기 제1 예측 값과 주변 지역에서 산출된 제1 주변 예측 값을 결합한 예측 모델을 통해 상기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시 발생 행렬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제1 무작위 변수 및 제2 무작위 변수가 결합된 결합 확률 질량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무작위 변수 및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동시 발생 행렬을 생성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시 발생 행렬의 빈의 크기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동시 발생 행렬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계산된 빈의 크기에 따라 상기 동시 발생 행렬을 생성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제2 무작위 변수 및 상기 산출된 예측 값에 대한 평균 제곱 오차(Mean Square Error; MSE)가 최소화되도록 상기 다음 주기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상기 제1 무작위 변수의 조건부 전이 분포를 통해 획득되는 상기 제2 무작위 변수의 평균값에 의해 상기 다음 주기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에 대해서 가중치 벡터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가중치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과 주변 지역에서 산출된 제1 주변 예측 값을 결합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단계는, 현재 위치에서의 실제 값과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에 대한 평균 제곱 오차가 최소화되도록 가중치 벡터를 계산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 현재 위치에서의 가중치 및 바이어스 항과, 상기 산출된 제1 주변 예측 값, 주변 지역에서의 가중치 및 바이어스 항을 이용하여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단계는, 현재 위치 및 주변 지역 각각에 대해, 제1 예측 값 및 제1 주변 예측 값과 각각의 가중치를 곱한 값과, 각각의 바이어스 항을 더하여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방법
11 11
미리 획득된 택시 승객의 수요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전 주기의 택시 도착 수로 정의되는 제1 무작위 변수 및 다음 주기의 택시 도착 수로 정의되는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동시 발생 행렬(co-occurrence matrix)을 생성하는 행렬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동시 발생 행렬을 이용한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상기 제1 무작위 변수의 수요 값에 대한 조건부 전이 분포(conditional transition distribution)를 통해 상기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다음 주기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제1 수요 예측부를 포함하고,현재 위치에서의 실제 값을 통해 상기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상기 제1 예측 값과 주변 지역에서 산출된 제1 주변 예측 값을 결합한 예측 모델을 통해 상기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제2 수요 예측부를 더 포함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행렬 생성부는, 상기 제1 무작위 변수 및 제2 무작위 변수가 결합된 결합 확률 질량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무작위 변수 및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동시 발생 행렬을 생성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행렬 생성부는, 상기 동시 발생 행렬의 빈의 크기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빈의 크기에 따라 상기 동시 발생 행렬을 생성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14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수요 예측부는, 상기 제2 무작위 변수 및 상기 산출된 예측 값에 대한 평균 제곱 오차(Mean Square Error; MSE)가 최소화되도록 상기 다음 주기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15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수요 예측부는, 상기 제2 무작위 변수에 대한 상기 제1 무작위 변수의 조건부 전이 분포를 통해 획득되는 상기 제2 무작위 변수의 평균값에 의해 상기 다음 주기의 제1 예측 값을 산출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16 16
삭제
17 17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수요 예측부는,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에 대해서 가중치 벡터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가중치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과 주변 지역에서 산출된 제1 주변 예측 값을 결합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수요 예측부는, 현재 위치에서의 실제 값과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에 대한 평균 제곱 오차가 최소화되도록 가중치 벡터를 계산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19 19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수요 예측부는, 상기 산출된 현재 위치에서의 제1 예측 값, 현재 위치에서의 가중치 및 바이어스 항과, 상기 산출된 제1 주변 예측 값, 주변 지역에서의 가중치 및 바이어스 항을 이용하여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20 20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수요 예측부는, 현재 위치 및 주변 지역 각각에 대해, 제1 예측 값 및 제1 주변 예측 값과 각각의 가중치를 곱한 값과, 각각의 바이어스 항을 더하여 현재 위치에서의 제2 예측 값을 결정하는 택시 승객의 수요 예측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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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물인터넷융합기술개발사업) 1/4 초연결 IoT 노드의 군집 지능화를 통한 edge computing 핵심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