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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입력부(410)가 무풍 조건에서 미리 설정되는 자동 착륙 기준 궤적(120)에 따라 비행체의 착륙 접근 각도(140) 및 착륙 접지 각도(130)를 만족하는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입력받는 단계;(b) 계산부(430)가 대기 속도 및 대지 속도의 차이 기반으로 계산되는 바람 속도로 정풍 조건 또는 배풍 조건을 판단하고 실시간으로 각 조건에 따라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변경하여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c) 기동 제어부(440)가 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를 이용해 플레어 진입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에 의한 착륙 접지 비행 경로각을 추종하는 경로각 추종 제어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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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정풍 조건은 상기 대기 속도가 상기 대지 속도보다 큰 것으로 정의되며, 상기 정풍 조건이면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는 하향 조정되고, 상기 기준 플레이 기동 속도는 증가 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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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는 정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감소되며,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는 상기 증가 조정된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보다 정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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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풍 조건은 상기 대기 속도가 상기 대지 속도보다 작은 것으로 정의되며, 상기 배풍 조건이면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는 상향 조정되고, 상기 기준 플레이 기동 속도는 감소 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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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는 배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증가되며,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는 상기 감소 조정된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보다 배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증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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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플레어 시작 후 착지까지의 플레어 시간의 변화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풍 조건이면, 무풍 조건보다 낮은 고도에서 플레어가 시작되고, 배풍조건이면 상기 무풍 조건보다 높은 고도에서 플레어가 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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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플레어 명령 필터(540)의 속도를 바람의 함수로 설정하여 상기 바람속도에 따라 플레어 기동속도를 결정하고 상기 플레어 명령 필터는 고유진동수 가변 모델로 설정하여 바람 속도에 따라 플레어 기동 속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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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어 명령 필터는 플레어 중 대기속도의 변화가 발생하면 플레어 속도를 바람 속도에 맞춰 변화시킬 수 있도록 2차 고유진동수 가변 모델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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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각 추종 제어는 상기 플레어 명령 필터에서 출력된 경로각 명령을 앞먹임으로 하여 상기 경로각 명령에 대한 비행체의 경로각 추종 오차를 비례-적분기에 의해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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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어 진입 여부는 비행체의 바퀴 밑면에서 활주로 지면까지의 상대 고도값과 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를 비교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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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기속도는 저역통과필터(Low Pass Filter)를 사용하여 대기 속도 데이터의 노이즈 성분을 감쇠된 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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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지 속도는 항법 장치를 통해 계산된 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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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 이전에, 필터링부(420)가 대기속도에 대해 저역통과필터(Low Pass Filter)를 사용하여 대기 속도 데이터의 노이즈 성분을 감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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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풍 조건에서 미리 설정되는 자동 착륙 기준 궤적(120)에 따라 비행체의 착륙 접근 각도(140) 및 착륙 접지 각도(130)를 만족하는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입력받는 입력부(410);대기 속도 및 대지 속도의 차이 기반으로 계산되는 바람 속도로 정풍 조건 또는 배풍 조건을 판단하고 실시간으로 각 조건에 따라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변경하여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를 생성하는 계산부(430); 및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를 이용해 플레어 진입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에 의한 착륙 접지 비행 경로각을 추종하는 경로각 추종 제어를 수행하는 기동 제어부(44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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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13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저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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