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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 자동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및 장치, 이 방법을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

  • 기술번호 : KST201901320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 자동 착륙 기술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비행체 자동 착륙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및 장치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자동 착륙중 정/배풍 조건에서 착지점 정확도 향상 및 안전 착륙 자세 만족을 위해 바람 조건에 따라 플레어 시작 고도 및 플레어 기동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Int. CL G05D 1/10 (2006.01.01) G05D 1/08 (2006.01.01) G05D 1/06 (2006.01.01)
CPC G05D 1/10(2013.01) G05D 1/10(2013.01) G05D 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07767 (2018.09.10)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960392-0000 (2019.03.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10)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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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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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동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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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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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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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10 수리 (Accepted) 1-1-2018-0896854-1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9.10 수리 (Accepted) 1-1-2018-0896936-5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2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12 수리 (Accepted) 9-1-2018-0053226-1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86598-6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74324-1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21 수리 (Accepted) 1-1-2019-0074325-5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82131-0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입력부(410)가 무풍 조건에서 미리 설정되는 자동 착륙 기준 궤적(120)에 따라 비행체의 착륙 접근 각도(140) 및 착륙 접지 각도(130)를 만족하는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입력받는 단계;(b) 계산부(430)가 대기 속도 및 대지 속도의 차이 기반으로 계산되는 바람 속도로 정풍 조건 또는 배풍 조건을 판단하고 실시간으로 각 조건에 따라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변경하여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를 생성하는 단계; 및(c) 기동 제어부(440)가 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를 이용해 플레어 진입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에 의한 착륙 접지 비행 경로각을 추종하는 경로각 추종 제어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정풍 조건은 상기 대기 속도가 상기 대지 속도보다 큰 것으로 정의되며, 상기 정풍 조건이면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는 하향 조정되고, 상기 기준 플레이 기동 속도는 증가 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는 정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감소되며,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는 상기 증가 조정된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보다 정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풍 조건은 상기 대기 속도가 상기 대지 속도보다 작은 것으로 정의되며, 상기 배풍 조건이면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는 상향 조정되고, 상기 기준 플레이 기동 속도는 감소 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는 배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증가되며,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는 상기 감소 조정된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보다 배풍 크기에 비례적으로 증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플레어 시작 후 착지까지의 플레어 시간의 변화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풍 조건이면, 무풍 조건보다 낮은 고도에서 플레어가 시작되고, 배풍조건이면 상기 무풍 조건보다 높은 고도에서 플레어가 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플레어 명령 필터(540)의 속도를 바람의 함수로 설정하여 상기 바람속도에 따라 플레어 기동속도를 결정하고 상기 플레어 명령 필터는 고유진동수 가변 모델로 설정하여 바람 속도에 따라 플레어 기동 속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어 명령 필터는 플레어 중 대기속도의 변화가 발생하면 플레어 속도를 바람 속도에 맞춰 변화시킬 수 있도록 2차 고유진동수 가변 모델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각 추종 제어는 상기 플레어 명령 필터에서 출력된 경로각 명령을 앞먹임으로 하여 상기 경로각 명령에 대한 비행체의 경로각 추종 오차를 비례-적분기에 의해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어 진입 여부는 비행체의 바퀴 밑면에서 활주로 지면까지의 상대 고도값과 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를 비교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기속도는 저역통과필터(Low Pass Filter)를 사용하여 대기 속도 데이터의 노이즈 성분을 감쇠된 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12 1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지 속도는 항법 장치를 통해 계산된 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13 1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 이전에, 필터링부(420)가 대기속도에 대해 저역통과필터(Low Pass Filter)를 사용하여 대기 속도 데이터의 노이즈 성분을 감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
14 14
무풍 조건에서 미리 설정되는 자동 착륙 기준 궤적(120)에 따라 비행체의 착륙 접근 각도(140) 및 착륙 접지 각도(130)를 만족하는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입력받는 입력부(410);대기 속도 및 대지 속도의 차이 기반으로 계산되는 바람 속도로 정풍 조건 또는 배풍 조건을 판단하고 실시간으로 각 조건에 따라 상기 기준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기준 플레어 기동 속도를 변경하여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 및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를 생성하는 계산부(430); 및상기 계산 플레어 시작 고도를 이용해 플레어 진입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계산 플레어 기동 속도에 의한 착륙 접지 비행 경로각을 추종하는 경로각 추종 제어를 수행하는 기동 제어부(44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장치
15 15
제 1 항 내지 제 13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비행체 자동 착륙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플레어 제어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저장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