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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484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차량의 위치를 추정하고 빔포밍을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개시된 데이터 전송 방법은 자차 및 주변 차량에 대한 측위 정보에 기반하여, 수신 차량 방향에 대한 전송 섹터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전송 섹터에 대한 전송빔을 형성하여, 전송시도확률값에 따라 상기 수신 차량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전송된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전송률값을 이용하여, 상기 전송시도확률값을 갱신하는 단계; 및 상기 전송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 및 상기 수신 차량에 대한 수신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에 따라서, 상기 전송빔의 폭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4B 7/0408 (2017.01.01) H04B 7/0491 (2017.01.01)
CPC H04B 7/0408(2013.01) H04B 7/04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79200 (2017.12.26)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00368-0000 (2019.07.09)
공개번호/일자 10-2019-0077756 (2019.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0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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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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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륜 서울특별시 용산구
2 김준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김혜성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오승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대원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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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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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87972-6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2018-0060470-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16088-2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07 수리 (Accepted) 1-1-2019-0232695-9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32678-1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16767-9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7.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85727-6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04 수리 (Accepted) 1-1-2019-0685722-3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89933-68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9.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27039-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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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차 및 주변 차량에 대한 측위 정보에 기반하여, 수신 차량 방향에 대한 전송 섹터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전송 섹터의 폭에 대응되는 폭으로 상기 전송 섹터에 대한 전송빔을 형성하여, 전송시도확률값에 따라 상기 수신 차량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전송된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전송률값을 이용하여, 상기 전송시도확률값을 갱신하는 단계; 및상기 전송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 및 상기 수신 차량에 대한 수신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에 따라서, 상기 전송빔의 폭을 주기적으로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전송빔의 폭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전송된 데이터에 대한 SINR값으로부터 결정된 상기 데이터 전송률값을 최대화시키는 송수신 빔 폭의 곱셈값을 만족시키며, 상기 전송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가 상기 수신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보다 많은 경우 수신 빔의 폭보다 좁도록 상기 전송빔의 폭을 결정하는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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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신 차량 방향에 대한 전송 섹터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의 위치에 대한 제1후보 영역 및 상기 수신 차량의 위치에 대한 제2후보 영역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및 제2후보 영역에 대한 교차하는 두개의 내접선의 내각을 상기 전송 섹터의 폭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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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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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송시도확률값을 갱신하는 단계는목표 데이터 전송률값보다 상기 데이터 전송률값이 작은 경우 상기 전송시도확률값을 증가시키며, 상기 목표 데이터 전송률값보다 상기 데이터 전송률값이 큰 경우 상기 전송시도확률값을 감소시키는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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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신 섹터의 폭은 상기 전송 섹터의 폭과 동일하며,상기 전송빔의 폭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측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전송 섹터 및 상기 수신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를 판단하는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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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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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차 및 주변 차량에 대한 측위 정보에 기반하여, 전송 차량 방향에 대한 수신 섹터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수신 섹터의 폭에 대응되는 폭으로 상기 수신 섹터에 대한 수신빔을 형성하여, 상기 전송 차량으로부터 전송되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 및 상기 전송 차량에 대한 전송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에 따라서, 상기 수신빔의 폭을 주기적으로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수신빔의 폭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전송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SINR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SINR값을 이용하여, 데이터 전송률값을 최대화시키는 송수신 빔 폭의 곱셈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곱셈값을 만족시키며, 상기 수신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가 상기 전송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보다 많은 경우 전송빔의 폭보다 좁도록 상기 수신빔의 폭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신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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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전송 차량 방향에 대한 수신 섹터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의 위치에 대한 제1후보 영역 및 상기 전송 차량의 위치에 대한 제2후보 영역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및 제2후보 영역에 대한 교차하는 두개의 내접선의 내각을 상기 수신 섹터의 폭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신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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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수신 섹터의 폭은 상기 전송 섹터의 폭과 동일하며,상기 수신빔의 폭을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측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전송 섹터 및 상기 수신 섹터 내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를 판단하는차량간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신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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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정보통신방송연구개발사업 차세대 5G V2X서비스 실현을 위한 정밀 측위탐색 연계 고효율 다중안테나 정보전송 및 네트워크 기술 연구 (창조씨앗형 2단계)(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