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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용 공력제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668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 차량용 공력제동장치는 철도 차량의 루프의 매립공간에 매립되는 고정부 및 회전부를 통해 제1 측이 상기 고정부와 연결되어 상기 고정부에 대하여 회전되는 제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철도 차량이 운행되는 경우, 상기 제동부는 상기 고정부와 중첩되며 상기 매립공간에 매립되고, 상기 철도 차량이 제동되는 경우, 상기 제동부는 상기 회전부를 회전축으로 상기 고정부에 대하여 회전하여 상기 철도 차량의 루프의 외측으로 경사지도록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H 11/1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B61H 13/20 (2006.01.01)
CPC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7828 (2018.02.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26265-0000 (2019.09.23)
공개번호/일자 10-2019-0097875 (2019.08.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9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3)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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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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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수환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곽민호 서울특별시 강서구
3 김석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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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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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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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3 수리 (Accepted) 1-1-2018-0158250-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10 수리 (Accepted) 9-1-2019-0002336-9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34860-1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04137-9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17 수리 (Accepted) 1-1-2019-0504138-3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6419-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 차량의 루프의 매립공간에 매립되는 고정부; 및회전부를 통해 제1 측이 상기 고정부와 연결되어 상기 고정부에 대하여 회전되는 제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철도 차량이 운행되는 경우, 상기 제동부는 상기 고정부와 중첩되며 상기 매립공간에 매립되고, 상기 철도 차량이 제동되는 경우, 상기 제동부는 상기 회전부를 회전축으로 상기 고정부에 대하여 회전하여 상기 철도 차량의 루프의 외측으로 경사지도록 위치하고, 상기 제동부 및 상기 고정부의 제2 측도 회전부를 통해 서로 연결되고, 상기 철도 차량의 진행 방향에 따라 상기 제동부의 제1 측 또는 제2 측이 선택적으로 회전되어 상기 제동부가 상기 철도 차량의 루프의 외측으로 경사지도록 위치하며, 상기 제동부의 상기 제1 측에는 제1 결합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2 측에는 제2 결합부가 형성되며,상기 고정부는, 상기 제1 및 제2 결합부들 각각과 결합하며 상기 철도 차량의 진행 방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상기 결합을 해제하는 제1 및 제2 잠금부들을 포함하는 잠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의 상면에는 공기의 유동 방향과 평행한 방향으로 연장되며, 서로 소정 간격으로 이격된 복수의 핀부재들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의 양측면에는 상기 제동부 또는 상기 고정부를 향하여 회전하는 펜스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펜스부는,상기 철도 차량의 제동 시, 상기 제동부의 연장면에 대하여 수직으로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의 제2 측에는 상기 제동부에 대하여 소정 각도로 회전하며, 복수의 상향 경사면들 및 복수의 하향 경사면들을 포함하는 톱니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철도 차량의 제동 시, 유동하는 공기가 상기 서로 인접한 상향 경사면 및 하향 경사면에 의해 형성된 공간을 통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의 일 측에는 상기 톱니부의 회전 각도를 조절하는 톱니각 조절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가 상기 매립공간에 매립되는 경우, 상기 제동부의 상면은 상기 루프의 상면과 동일선 상에 위치되거나, 상기 루프의 상면보다 높거나 낮은 위치로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를 구동시키는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공력제동장치
10 10
삭제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는,상기 잠금부와 상기 제동부의 결합이 해제되는 경우, 상기 제동부의 회전 방향을 조정하는 회전 조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 조정부는,상기 철도 차량의 진행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이동부; 및상기 이동부의 이동에 따라 제1 측 또는 제2 측이 상부를 향하여 회전하는 회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회동부의 상기 제1 측은 회전부를 통해 상기 이동부와 체결되고, 상기 제2 측은 회전부를 통해 상기 제동부와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부는,상기 회동부의 회전에 의해 상기 회동부의 회전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의 저면에 형성되며 상기 제1 및 제2 결합부들과 접촉하는 이탈 방지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력제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