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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신호 추정을 위한 선별적 크라우드소싱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066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설치된 모바일 장치에게 교통신호등에 대한 교통신호 정보를 선별적으로 수집하도록 요청하는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송신하고, 상기 모바일 장치로부터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신하며, 상기 모바일 장치로부터 수신된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교통신호등에 의한 교통신호의 현시구간을 추정하는데, 상기 모바일 장치로부터 수집한 상기 교통신호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교통신호등에 의한 교통신호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라면, 상기 통신부에서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상기 모바일 장치로 송신하고,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는 상기 모바일 장치가 상기 교통신호등에 대한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는 조건을 포함하고, 상기 모바일 장치는 상기 수집 조건에 해당하는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여 크라우드소싱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및 모바일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현시구간 추정에 필요한 교통신호 정보만을 선별적으로 수집하도록 모바일 장치에 요청함으로써 크라우드소싱을 위한 정보 처리 및 통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8G 1/0962 (2006.01.01) G08G 1/095 (2006.01.01) G06N 3/08 (2006.01.01)
CPC G08G 1/09623(2013.01) G08G 1/09623(2013.01) G08G 1/096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5323 (2019.06.03)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30082-0000 (2019.10.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0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03)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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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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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한유 대한민국 부산 부산진구
2 박재현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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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여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서초동) 부띠크모나코 ***호(법률사무소그루)
2 이형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서초동)(법률사무소그루)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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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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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6.03 수리 (Accepted) 1-1-2019-0568186-08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03 수리 (Accepted) 1-1-2019-0567882-9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6.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01 수리 (Accepted) 9-1-2019-0029909-1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25852-03
6 [지정기간단축]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Reduction of Designated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9.08.12 수리 (Accepted) 1-1-2019-0825900-1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25875-5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12 수리 (Accepted) 1-1-2019-0825953-1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6375-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크라우드소싱 서버에 있어서,자동차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설치된 모바일 장치에게 교통신호등에 대한 교통신호 정보를 선별적으로 수집하도록 요청하는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송신하고, 상기 모바일 장치로부터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모바일 장치로부터 수신된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교통신호등에 의한 교통신호의 현시구간을 추정하는 정보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정보처리부는 상기 모바일 장치로부터 수집한 상기 교통신호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교통신호등에 의한 교통신호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라면, 상기 통신부에서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상기 모바일 장치로 송신하도록 하고,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는 상기 모바일 장치가 상기 교통신호등에 대한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는 조건을 포함하고, 상기 모바일 장치는 상기 수집 조건에 해당하는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여 크라우드소싱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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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 정보는 상기 교통신호등의 교통신호인 현시(traffic signal phase)를 나타내는 현시 정보(p),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t_s),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t_e), 상기 현시의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 및 상기 현시의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을 포함하는 현시구간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는 상기 최초 감지시각(t_s)에 교통신호등이 현시인 상태를 확인한 것(현시 상태)인지 또는 다른 교통신호에서 현시로 변경되는 것(현시 변경)을 확인한 것인지를 나타내고,상기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는 상기 최종 감지시각(t_e)에 교통신호등이 현시인 상태에서 교통신호등을 지나간 것(현시 상태)인지, 전방 차량을 포함한 장애물에 의하여 카메라의 이미지 내에서 교통신호등이 사라진 것(현시 상실)인지, 또는 현시에서 다른 교통신호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한 것(현시 변경)인지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등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는 상기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 또는 상기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가 현시 변경이 아닌 경우를 포함하고,상기 최초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s) 또는 상기 최종 감지시각의 감지요인(c_e)가 현시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상기 교통신호등의 상기 현시에 대한 상기 교통신호 정보의 수집을 요청하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상기 모바일 장치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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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등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는 상기 교통신호등에 대하여 수집된 상기 교통신호 정보들의 개수가 소정 값 미만인 경우를 포함하고,상기 교통신호등에 대하여 수집된 상기 교통신호 정보들의 개수가 소정 값 미만인 경우에는 상기 교통신호등에 대한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도록 상기 모바일 장치로 요청하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상기 모바일 장치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등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는 상기 교통신호등의 신호 주기를 소정의 오차 이내로 결정할 수 없는 경우를 포함하고,상기 교통신호등의 신호 주기를 소정의 오차 이내로 결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기 교통신호등에 대하여 현재까지 수집된 상기 교통신호 정보에서 가장 높은 빈도를 가지는 교통신호의 변화에 해당하는 상기 교통신호 정보의 수집을 요청하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상기 모바일 장치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등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는 상기 교통신호등의 신호 패턴을 결정할 수 없는 경우를 포함하고,상기 교차로의 교통신호등의 신호 패턴을 결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특정 교통신호의 다음 교통신호에 대한 상기 교통신호 정보의 수집을 요청하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상기 모바일 장치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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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등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는 상기 교통신호 정보에 기초하여 추정된 현시구간에서 불확실한 시간이 소정의 값(초)을 초과하는 경우를 포함하고,상기 교통신호 정보에 기초하여 추정된 현시구간에서 불확실한 시간이 소정의 값(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상기 교통신호등에 대한 교통신호 정보의 수집을 요청하는 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상기 모바일 장치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신호등의 현시구간을 소정의 정확도 이내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는 상기 교통신호등이 위치한 교차로에서 특정 진입방향에 대한 상기 교통신호 정보가 부족한 경우를 포함하고,상기 교통신호등이 위치한 교차로에서 특정 진입방향에 대한 상기 교통신호 정보가 부족한 경우에는 상기 특정 진입방향에 대한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도록 상기 모바일 장치로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서버
10 10
자동차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설치된 모바일 장치에 있어서,크라우드소싱 서버로부터 선별적인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도록 요청하는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를 수신하고, 수집된 교통신호 정보를 크라우드소싱 서버로 송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크라우드소싱 요청 정보로부터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수집하는 선별적인 조건을 인식하고, 교통신호등의 교통신호가 상기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기 교통신호 정보를 상기 크라우드소싱 서버로 송신하도록 제어하는 정보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정보처리부는 자동차의 위치, 교통신호등의 위치, 카메라의 촬영 높이 또는 교통신호등의 높이에 기초하여, 카메라에서 촬영된 이미지에서 교통신호가 표시되는 관심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관심영역에서 교통신호를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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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 상기 관심영역에서 교통신호를 인식하기 위하여 딥러닝 기반 객체인식 방식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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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 상기 관심영역에서 색조, 채도, 명도를 기초로 선형 회귀를 통해 교통신호의 색상을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정보처리부는 상기 관심영역에서 명도의 임계값을 초과하는 화소들을 라인 스캔하여 기하학적 특징을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