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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의 운동에 따라 발생된 회전 가속도 값을 일정 시간 동안 측정하고, 측정된 회전 가속도 값들을 포함하는 회전 가속도 데이터들을 저역 통과 필터링하며, 필터링된 회전 가속도 데이터들을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로 변환한 후, 변환된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 중 가장 큰 신호 크기 값을 가지는 신호의 주파수를 회전 횟수로 결정하고, 상기 회전 횟수를 운동 정보로 생성하는 웨어러블 기기; 및상기 사용자로부터 게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실행 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사용자로부터 게임 캐릭터를 선택하는 신호를 입력 받는 터치 스크린; 상기 실행 신호에 따라 상기 운동 정보를 반영한 상기 사용자에 대응되는 상기 게임 캐릭터를 생성하는 게임 애플리케이션부; 통신 연결이 가능한 상기 웨어러블 기기를 검색하고, 검색된 웨어러블 기기와 페어링을 통해 통신 연결하여 상기 운동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 상기 운동 정보에 따라 동작을 움직이는 상기 게임 캐릭터를 화면 상에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제공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는 전자기기를 포함하되,상기 웨어러블 기기는, 시계열적으로 측정되는 상기 필터링된 각 회전 가속도 데이터의 일부 회전 가속도 값을 이용하여 평균한 평균 가속도 값들을 포함하는 평균 회전 가속도 데이터를 상기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로 변환하여, 상기 회전 횟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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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웨어러블 기기는, 상기 사용자의 발목에 착용할 수 있는 밴드형태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운동 정보는, 운동 속도와 관련된 상기 웨어러블 기기가 회전한 횟수임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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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 종류는,상기 터치 스크린을 통해 입력된 실행 신호에 따라 결정되며, 상기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 종류는, 상기 게임 캐릭터의 점프(Jump), 방향 전환, 슬라이딩(sliding) 중 적어도 하나임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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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 횟수는,상기 사용자의 발목 위치에 따라 상이하게 발생되는 가속도의 최대 값의 주기이며, 상기 가속도의 최대 값은,상기 사용자의 발목 위치에 따라 상이하게 발생되는 원심력의 벡터와 지구 중력에 의해 생성된 중력 가속도의 벡터의 합이 최대 값을 갖는 위치에서 획득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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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중 일부에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 장치에 있어서,사용자의 모션(motion)을 감지하여, 상기 감지된 모션에 따른 가속도와 관련된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데이터 생성부;상기 생성된 모션 데이터에 따라 발생된 회전 가속도 값을 일정 시간 동안 측정하고, 측정된 회전 가속도 값들을 포함하는 회전 가속도 데이터들을 저역 통과 필터링하며, 필터링된 회전 가속도 데이터들을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로 변환한 후, 변환된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 중 가장 큰 신호 크기 값을 가지는 신호의 주파수를 회전 횟수로 결정하고, 상기 회전 횟수를 운동 정보로 생성하는 제어부; 및외부의 장치와 연동시키기 위하여 상기 생성된 운동 정보를 상기 외부의 장치로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되,상기 웨어러블 장치는, 시계열적으로 측정되는 상기 필터링된 각 회전 가속도 데이터의 일부 회전 가속도 값을 이용하여 평균한 평균 가속도 값들을 포함하는 평균 회전 가속도 데이터를 상기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로 변환하여, 상기 회전 횟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어러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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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회전 횟수는,상기 사용자의 발목 위치에 따라 상이하게 발생되는 가속도의 최대 값의 주기이며, 상기 가속도의 최대 값은, 상기 사용자의 발목 위치에 따라 상이하게 발생되는 원심력의 벡터와 지구 중력에 의해 생성된 중력 가속도의 벡터의 합이 최대 값을 갖는 위치에서 획득됨을 특징으로 하는 웨어러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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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전자 기기가 사용자로부터 게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실행 신호를 수신하고, 실행된 게임 프로그램의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함에 따라 상기 사용자로부터 게임 캐릭터를 선택하는 신호를 입력 받는 단계;상기 전자 기기가 상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상기 사용자에 대응되는 게임 캐릭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전자 기기가 통신 연결이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웨어러블 기기를 검색하는 단계;상기 웨어러블 기기가 사용자의 운동에 따라 발생된 회전 가속도 값들을 포함하는 회전 가속도 데이터들을 저역 통과 필터링하며, 시계열적으로 측정되는 필터링된 각 회전 가속도 데이터의 일부 회전 가속도 값을 이용하여 평균한 평균 가속도 값들을 포함하는 평균 회전 가속도 데이터를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로 변환하는 것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전자 기기가 상기 웨어러블 기기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운동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전자 기기가 상기 실행 신호에 따라 상기 운동 정보를 반영한 상기 게임 프로그램에서 상기 사용자에 대응되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전자 기기가 상기 운동 정보에 따라 동작을 움직이는 상기 게임 캐릭터를 상기 화면 상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웨어러블 기기는, 시계열적으로 측정되는 상기 필터링된 각 회전 가속도 데이터의 일부 회전 가속도 값을 이용하여 평균한 평균 가속도 값들을 포함하는 평균 회전 가속도 데이터를 상기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로 변환한 후, 변환된 주파수 영역의 신호들 중 가장 큰 신호 크기 값을 가지는 신호의 주파수를 회전 횟수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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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웨어러블 기기는, 상기 사용자의 발목에 착용할 수 있는 밴드형태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운동 정보는, 운동 속도와 관련된 상기 웨어러블 기기가 회전한 횟수임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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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 종류는 상기 전자 기기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며, 상기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 종류는 상기 게임 캐릭터의 점프(Jump), 방향 전환, 슬라이딩(sliding) 중 적어도 하나임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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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회전 횟수는,상기 사용자의 발목 위치에 따라 상이하게 발생되는 가속도의 최대 값의 주기이며, 상기 가속도의 최대 값은,상기 사용자의 발목 위치에 따라 상이하게 발생되는 원심력의 벡터와 지구 중력에 의해 생성된 중력 가속도의 벡터의 합이 최대 값을 갖는 위치에서 획득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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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 내지 제10항 및 제12항 내지 제13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게임 서비스 제공 방법을 컴퓨터에서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저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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