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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개의 날개를 포함하는 임펠러의 형상을 설계하여 효율 및 흡입성능을 동시에 최적화하는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으로서,상기 임펠러의 형상을 고려하여 설계변수 및 목적함수 결정 단계;상기 목적함수의 값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설계변수 결정 단계;실험계획법을 이용하여 상기 목적함수의 값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설계변수조건 파악 단계 및상기 최적의 설계변수 조건으로 반응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임펠러의 최적화 형상도출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임펠러의 형상을 고려하여 설계변수 및 목적함수 결정 단계에서 상기 목적함수는 효율 및 흡입성능으로 결정하고, 상기 목적함수의 값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설계변수 결정 단계에서 상기 효율 및 흡입성능에 동시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설계변수는 쉬라우드 입구부 반경(R1_s), 출구부의 축 방향 길이(Ztip), 날개각 설계변수 중에서 허브의 입사각(i_beta1_h) 및 쉬라우드의 입사각(i_beta1_s)인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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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임펠러의 형상을 고려하여 설계 변수 및 목적함수 결정 단계에서 유량, 양정 및 회전수에 의해 결정되는 비속도는 150 내지 1200 Ns이내이고, 상기 목적 함수는 효율 및 흡입 성능인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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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설계 변수 결정 단계는상기 임펠러의 3차원 형상을 생성하기 위해 상기 임펠러의 날개 형상을 표현하는 자오면 설계변수 결정단계; 및상기 임펠러의 날개 각도를 표현하는 날개각 설계변수 결정단계를 포함하는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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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자오면 설계변수 결정단계에서 상기 자오면 설계변수는 상기 임펠러의 입구부에서 허브 부분의 반경(R1_h), 상기 임펠러의 입구부에서 쉬라우드 부분의 반경(R1_s), 상기 임펠러의 날개 전단의 기울어진 각도(φ1), 상기 임펠러의 출구부의 반경(R2), 상기 임펠러의 날개 후단(trailing edge)에서의 날개폭(b2), 날개 후단의 기울어진 각도(φ2) 및 쉬라우드 입구부와 출부구의 축 방향 길이(Ztip)를 포함하는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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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자오면 설계변수는 상기 임펠러의 쉬라우드 곡선이 수평선 및 수직선과 이루는 입구부 각과 출구부 각(θ1_s, θ2_s), 상기 임펠러의 허브 곡선이 수평선 및 수직선과 이루는 입구부 각과 출구부 각(θ1_h, θ2_h) 상기 임펠러의 출구부 허브와 쉬라우드에서의 직선 부분의 길이(%L_h, %L_s), 출구부의 직선 구간이 끝나는 지점에서 상기 임펠러의 입구부까지 베지어 커브를 생성하기 위한 쉬라우드 입구부 조정점 및 출구부 조정점(%CP1_s, %CP2_s) 및 허브 입구부 조정점 및 출구부 조정점(%CP1_h, %CP2_h)을 더 포함하는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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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날개각 설계변수 결정단계에서 상기 날개각 설계 변수는 자오면 곡선의 총길이 M_total_(h,m,s), 출구부 시작점 TE start point, 임펠러의 스윕각과 평균된 반경의 곱 r_theta_total, 입구각 beta1_(h,m,s), 출구각 beta2_(h,m,s), 입구 직선부의 길이 %beta_LE_(h,m,s), 출구 직선부의 길이 %beta_TE_(h,m,s), 출구부에서 회전방향으로 기울어진 각 d_theta(m,h), 입구 부분의 조정점 %CP_LE_(h,m,s) 및 출구부분의 조정점 %CP_TE_(h,m,s)을 포함하는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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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주요 설계 변수를 제외한 나머지 설계 변수들은 2k 요인실험법(factorial designs) 및 반응표면기법(response surface method)을 통해서 나온 결과값 중에서 최적화된 값으로 고정시키는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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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실험계획법을 이용하여 상기 목적함수의 값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설계 변수조건 파악 단계에서 비속도는 동일하고, 입구부 허브의 시작점(S1_h)은 반경 방향으로 동일한 축(C2)으로 고정되고, 입구부의 면적 및 임펠러의 날개 전단의 기울어진 각도(φ1), 입구부에서 허브 부분의 반경(R1_h) 및 상기 임펠러의 출구부의 반경(R2)가 동일하며, 입구부에서 쉬라우드 부분의 반경(R1_s)은 상기 임펠러의 쉬라우드 곡선이 수평선 및 수직선과 이루는 입구부 각(θ1_s)을 동일하게 고정하고, 입구부에서 쉬라우드 부분의 반경(R1_s)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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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 함수의 값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설계 변수의 조건을 파악하는 단계에서 상기 설계 변수의 조건은 허브의 입사각(i_beta1_h)은 0 내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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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의 설계변수 조건으로 반응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임펠러의 최적화 형상도출 단계는 효율이 높은 임펠러의 기준모델 형상 도출단계 및 상기 기준모델에서 흡입성능이 높은 임펠러의 최적화 형성 도출단계를 포함하는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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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효율이 높은 임펠러의 기준모델 형상 도출단계에서 허브의 입사각(i_beta1_h)은 6도, 쉬라우드의 입사각(i_beta1_s)은 2도, 허브의 출구각(beta2_h)은 35도, 쉬라우드의 출구각(beta2_s)은 33도인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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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모델에서 흡입성능이 높은 임펠러의 최적의 형상 도출단계에는 상기 임펠러의 최적의 형상은 상기 기준모델에 비해서 쉬라우드 입구부와 출구부의 축 방향 길이(Ztip)는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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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 내지 제 6 항 및 제8 항 내지 제13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의 최적화 설계 방법에 의하여 설계된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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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 항에 따른 원심 및 사류 펌프 임펠러;상기 임펠러가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임펠러의 전방으로 유체가 흡입되도록 형성된 흡입구 및 상기 임펠러의 외주부로 상기 흡입된 유체가 배출되도록 형성된 배출구를 구비하는 케이싱;을 포함하는 원심 및 사류 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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