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저출력 단펄스 레이저를 발생시키는 레이저 발생기와 레이저 감지기 및 카메라가 설치되어 공중전을 수행하는 두 대 이상의 무인 비행체와,상기 무인 비행체의 비행을 조종하기 위한 무선 조종기와,상기 카메라에 의해 촬영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가시장비 및상기 무인 비행체들의 공중전 결과를 점수화하고 무인 비행체들의 비행을 통제하는 컨트롤 센터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무인 비행체는 공중전 도중 무인 비행체의 상태를 표시하는 LED 표시부와, 레이저 발생기로부터 발생되는 레이저의 격발 가능 회수를 세팅 및 관리하고 가시장비에 현시하고 공중전 도중 무인 비행체가 피격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무인 비행체에서 더 이상의 레이저가 격발될 수 없도록 제어하는 전투제어부와, 비행 동역학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무선 조종기의 조종에 의해 무인 비행체의 비행을 제어하는 비행제어부와, 상기 무인 비행체들의 전투 상황에 따라 LED 표시부에 표시되는 내용을 제어하고 점수화모듈이 구비되어 공중전 진행 도중 무인 비행체들이 공격에 의해 획득하는 점수를 실시간으로 연산하는 표시 제어부 및 외부기기와 무선 통신을 수행하는 제1통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LED 표시부는 레이저 발생기로부터 발생되는 레이저의 격발 가능 회수를 표시하는 제1표시부와,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잔존수명을 표시하는 제2표시부 및 공중전 도중 무인 비행체의 피격 상태, 피격 회수 및 격추 상태를 표시하는 제3표시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레이저 감지기는 무인 비행체에 하나 이상 설치되고, 상기 레이저 감지기의 수신감도 또는 설치 개수에 따라 공중전의 난이도가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시장비는 사용자의 머리에 착용 가능한 몰입형 가시장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
|
8 |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는 3축 구동이 가능한 짐벌 상에 고정 설치되고, 상기 짐벌은 몰입형 가시장비를 착용한 사용자의 헤드 트래킹(head tracking)과 연동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
|
9 |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 센터는 무인 비행체들의 공중전 결과를 점수화하는 채점부와, 무인 비행체와 무선 통신을 수행하는 제2통신부와, 참가자들의 레벨에 따라 각 무인 비행체들의 초기 격발 가능 회수, 레이저 감지기의 개수 또는 레이저 감지기의 감도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무기관리부 및 참가자들의 수 또는 레벨에 따라 공중전 유형을 설정하고 공중전 도중 무인 비행체들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공중전을 전반적으로 컨트롤하는 공중전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
|
10 |
10
제 1항, 제 7항, 제 8항 및 제 9항 중의 어느 한 항에 해당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 방법에 관한 것으로,게임에 참가할 무인 비행체들을 준비하는 게임준비단계와,레이저 발생기와 레이저 감지기 및 카메라가 설치된 무인 비행체들이 공중전을 수행하는 게임진행단계 및상기 게임진행단계에서 진행된 무인 비행체들의 공중전 결과를 컨트롤 센터의 채점부를 이용하여 점수화하고 평가하는 게임평가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게임준비단계는 컨트롤 센터의 공중전제어부를 이용하여 게임에 참여하는 참가자 수를 고려한 게임모드를 설정하는 게임모드 설정단계와,컨트롤 센터의 무기관리부를 이용하여 게임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의 수준에 따라 무인 비행체에 장착되는 레이저 감지기의 개수 또는 감도 조절을 하거나 무인 비행체에서 발사되는 레이저의 격발 가능 횟수를 조절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설정하는 난이도 설정단계와, 설정된 난이도에 따라 각 무인 비행체에서 사용될 레이저의 격발 가능 횟수와 레이저 감지기의 착용 개수 또는 감도를 설정하여 무인 비행체에 구비된 전투제어부 또는 컨트롤 센터의 무기관리부에 의해 장착하는 무기장착단계 및게임에 참여하는 무인 비행체의 전방 단부 또는 하부에 3축 구동이 가능한 짐벌을 설치하고, 상기 짐벌 상에 카메라를 설치하는 카메라 설치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게임진행단계는 게임 시작 전에 준비된 무인 비행체들의 비행 성능, 레이저 발생기로부터의 레이저 발사, 레이저 감지기에서의 레이저 수신, 제1통신부를 통한 카메라 촬영 영상의 전송 및 몰입형 가시장비와 짐벌의 연동을 포함하는 무인 비행체들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무인 비행체 테스트단계와, 가시장비를 통해 현시되는 무인 비행체의 시야 영상을 보면서 무선 조종기를 이용하여 무인 비행체들을 조종함과 동시에 상대방 무인 비행체에 설치된 레이저 감지기를 조준하여 레이저 발생기로부터 저출력 단펄스 레이저를 발사하여 공중전을 수행하는 공중전 수행단계 및 공중전을 수행하는 무인 비행체들의 상태를 무인 비행체에 구비된 LED 표시부를 통해 표시하여 관중들이 게임 진행 상태를 보다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전투 표시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 방법
|
11 |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공중전 수행단계는 무인 비행체와 컨트롤 센터 및 몰입형 가시장비가 서로 연동되어 컨트롤 센터의 제2통신부에서 게임 도중 각각의 무인 비행체에 구비된 제1통신부를 통해 무인 비행체들의 위치, 무장 상태, 피격 상태 정보를 수신하여 취합하고, 이를 각 참가자들이 착용하고 있는 몰입형 가시장비로 전송하여 현시함으로써 각 참가자들이 몰입형 가시장비를 통해 자신의 무인 비행체의 상태정보는 물론 다른 무인 비행체들의 위치 및 상태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모드로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 방법
|
12 |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전투표시단계에서는 무인 비행체에 구비된 LED 표시부를 구성하는 제1표시부를 통해 레이저 발생기로부터 발사되는 저출력 단펄스 레이저의 격발 가능 횟수를 표시하고,LED 표시부를 구성하는 제2표시부에 구비된 다수의 LED가 모두 점등된 상태에서,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무인 비행체가 레이저에 맞거나 연료가 소모되면 표시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기정해진 비율로 LED를 소등하여 무인 비행체의 잔존 수명을 실시간으로 표시하며,LED 표시부를 구성하는 제3표시부에 구비된 다수 개의 LED가 모두 소등된 상태에서, 게임 도중 무인 비행체가 피격되는 경우 제3표시부에 구비된 다수의 LED가 깜빡거리도록 하고, 무인 비행체의 피격 횟수를 제3표시부에 구비된 다수의 LED의 점등 비율로 표시하며, 무인 비행체가 격추되면 제3표시부를 구성하는 모든 LED들을 점등하여 게임 도중 무인 비행체들의 피격 상태, 피격 횟수 및 격추 상태를 표시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 방법
|
13 |
13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게임평가단계는 무인 비행체들의 제1통신부를 통해 전송되는 레이저의 격발 횟수, 피격 횟수를 포함하는 무인 비행체들의 공중전 결과를 컨트롤 센터의 제2통신부를 통해 수신하고, 수신된 결과를 게임진행단계 완료 후 컨트롤 센터의 채점부에서 점수화하여 평가하는 점수화 단계와,게임 진행을 위해 장착했던 장비들을 무인 비행체로부터 분리하고 무인 비행체들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는 무인 비행체 점검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를 이용한 원격 공중전 모의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