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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장치에 있어서,프레젠테이션 하는 사람의 손동작을 일정 시간 동안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이미지로 촬영하는 이미지 수집부;상기 촬영된 이미지를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을 통해 보정하는 이미지 보정부;상기 보정된 이미지에서 손 영역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추출하는 대상 추출부;상기 추출된 상기 손 영역 이미지의 해상도를 판별하는 해상도 판별부;상기 판별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상기 손 영역 이미지를 조합하여 명령 행동을 생성하는 명령 행동 생성부; 상기 생성된 명령 행동을 명령 신호로 변환하는 명령 신호 생성부; 및 상기 명령 신호에 따라 해당 명령을 수행하는 명령 수행부;를 포함하며,상기 대상 추출부의 상기 손 영역 이미지 추출은 수학식 1로 정의되는 이진화 조건식을 이용하여 로부터 일정 범위의 depth 값을 가지는 만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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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이미지 보정부는,촬영된 손동작 이미지를 보정하기 위해 오픈씨브이(OpenCV) 데이터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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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손 영역의,중심점 검출은 수학식 2로 정의되는 거리 변환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L로 각 픽셀 값을 설정하여 L_max 값을 찾은 후, L을 L_max로 나누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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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해상도 판별부는,상기 손 영역 이미지가 세부적인 요소를 인식할 수 있는 1920x1080 이상의 고해상도일 경우, 상기 손 영역의 세부적인 요소 인식을 수행하고,상기 손 영역 이미지가 세부적인 요소를 인식할 수 없는 1920x1080 미만의 저해상도일 경우, 1920x1080 이상의 고해상도 손 영역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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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손 영역 이미지의 세부적인 요소 인식은 손 영역의 최외각 점들을 직선으로 연결하여 모든 점을 포함하는 콘벡스 홀(Convex Hull)과,상기 콘벡스 홀(Convex Hull)로부터 두 점 사이의 직선에서 가장 외곽선과 거리가 먼 지점인 콘벡시티 디펙트(Convexity Defect)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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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손 영역 이미지에서,저해상도로 인해 고해상도 생성에 있어서 오차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수학식 3으로 정의되는 와이씨알씨비(YCrCb) 영상 변환을 더 추가하여 동양인의 피부색을 가장 잘 나타내는 컬러 값으로 기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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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방법에 있어서,프레젠테이션 하는 사람의 손동작을 일정 시간 동안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이미지로 촬영하는 이미지 수집 단계;상기 촬영된 이미지를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을 통해 보정하는 이미지 보정 단계;상기 보정된 이미지에서 손 영역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추출하는 대상 추출 단계;상기 추출된 상기 손 영역 이미지의 해상도를 판별하는 해상도 판별 단계;상기 판별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상기 손 영역 이미지를 조합하여 명령 행동을 생성하는 명령 행동 생성 단계; 상기 생성된 명령 행동을 명령 신호로 변환하는 명령 신호 생성 단계; 및 상기 명령 신호에 따라 해당 명령을 수행하는 명령 수행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대상 추출 단계의 상기 손 영역 이미지 추출은 수학식 1로 정의되는 이진화 조건식을 이용하여 로부터 일정 범위의 depth 값을 가지는 만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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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이미지 보정 단계는,촬영된 손동작 이미지를 보정하기 위해 오픈씨브이(OpenCV) 데이터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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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손 영역의,중심점 검출은 수학식 2로 정의되는 거리 변환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L로 각 픽셀 값을 설정하여 L_max 값을 찾은 후, L을 L_max로 나누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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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해상도 판별 단계는,상기 손 영역 이미지가 세부적인 요소를 인식할 수 있는 1920x1080 이상의 고해상도일 경우, 상기 손 영역의 세부적인 요소 인식을 수행하고,상기 손 영역 이미지가 세부적인 요소를 인식할 수 없는 1920x1080 미만의 저해상도일 경우, 1920x1080 이상의 고해상도 손 영역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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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손 영역 이미지의 세부적인 요소 인식은 손 영역의 최외각 점들을 직선으로 연결하여 모든 점을 포함하는 콘벡스 홀(Convex Hull)과,상기 콘벡스 홀(Convex Hull)로부터 두 점 사이의 직선에서 가장 외곽선과 거리가 먼 지점인 콘벡시티 디펙트(Convexity Defect)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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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손 영역 이미지에서,저해상도로 인해 고해상도 생성에 있어서 오차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수학식 3으로 정의되는 와이씨알씨비(YCrCb) 영상 변환을 더 추가하여 동양인의 피부색을 가장 잘 나타내는 컬러 값으로 기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동작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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