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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치료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로부터 어항의 외형을 선택하는 제1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1 입력에 따라 화면 상에 어항을 표시하는 단계;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어항에 채워진 물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제2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2 입력에 따라 상기 어항에 물을 채워 표시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어항에 하나 이상의 물고기를 배치하는 제3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3 입력에 따라 상기 어항에 물고기를 배치하여 표시하는 단계;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어항에 하나 이상의 사물을 배치하는 제4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4 입력에 따라 상기 어항에 사물을 배치하여 표시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입력, 상기 제2 입력, 상기 제3 입력 및 상기 제4 입력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심리를 나타내는 파라미터를 생성하고, 상기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며, 상기 심리 상태를 분석한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입력 및 상기 제2 입력은 상기 사용자의 정서 결핍 여부를 나타내는 파라미터에 대응하고, 상기 제3 입력 및 상기 제4 입력은 상기 사용자의 가족 구성원과의 친밀도, 상기 사용자의 가족 내 서열, 상기 사용자의 외향성 및 상기 사용자의 성향을 나타내는 파라미터들에 대응하며,상기 사용자의 정서 결핍 여부는 상기 어항 내의 물의 양에 기초하여 판단되며, 상기 가족 구성원과의 친밀도는 상기 사용자로 태그된 물고기와 다른 물고기 및 사물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판단되며, 상기 사용자의 가족 내 서열은 상기 어항 내에 배치된 물고기와 사물들의 크기 및 상기 사용자로 태그된 물고기와의 높낮이에 기초하여 판단되며, 상기 사용자의 외향성은 상기 사용자로 태그된 물고기의 위치, 배치 순서 및 크기에 따라 판단되며, 상기 사용자의 성향은 상기 어항 내에 배치된 사물 중에서 성향 정보가 매칭된 사물의 존재 여부에 따라 판단되는 것인,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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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은, 상기 사용자를 인증하는 단계; 및상기 인증 결과 상기 사용자에 대해서 이전에 심리 상태를 분석한 이력이 있는 경우, 상기 심리 상태를 분석한 결과와 상기 이전에 심리 상태를 분석한 결과를 비교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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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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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 입력은 상기 어항에 배치될 물고기의 외형, 크기, 색상, 방향 및 위치를 선택하는 입력이며,상기 제4 입력은 상기 어항에 배치될 사물의 외형, 크기, 색상, 방향 및 위치를 선택하는 입력인 것인,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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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입력은 기생성된 목록에서 선택된 외형, 크기, 색상 및 방향으로 상기 어항에 물고기를 배치하거나, 상기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외형, 크기, 색상 및 방향으로 상기 어항에 물고기를 배치하는 입력인 것인, 어플리케이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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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치료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사용자 단말에 있어서,상기 사용자로부터의 입력을 수신하는 사용자 입력부;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처리된 결과를 출력하는 출력부;상기 어플리케이션을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사용자 입력부, 상기 출력부 및 상기 저장부와 연결되어 상기 사용자 단말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사용자로부터 어항의 외형을 선택하는 제1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1 입력에 따라 화면 상에 어항을 표시하고, 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어항에 채워진 물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제2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2 입력에 따라 상기 어항에 물을 채워 표시하고,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어항에 하나 이상의 물고기를 배치하는 제3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3 입력에 따라 상기 어항에 물고기를 배치하여 표시하고,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어항에 하나 이상의 사물을 배치하는 제4 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4 입력에 따라 상기 어항에 사물을 배치하여 표시하고, 상기 제1 입력, 상기 제2 입력, 상기 제3 입력 및 상기 제4 입력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심리를 나타내는 파라미터를 생성하고, 상기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고, 상기 심리 상태를 분석한 결과를 출력하며,상기 제1 입력 및 상기 제2 입력은 상기 사용자의 정서 결핍 여부를 나타내는 파라미터에 대응하고, 상기 제3 입력 및 상기 제4 입력은 상기 사용자의 가족 구성원과의 친밀도, 상기 사용자의 가족 내 서열, 상기 사용자의 외향성 및 상기 사용자의 성향을 나타내는 파라미터들에 대응하며,상기 사용자의 정서 결핍 여부는 상기 어항 내의 물의 양에 기초하여 판단되며, 상기 가족 구성원과의 친밀도는 상기 사용자로 태그된 물고기와 다른 물고기 및 사물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판단되며, 상기 사용자의 가족 내 서열은 상기 어항 내에 배치된 물고기와 사물들의 크기 및 상기 사용자로 태그된 물고기와의 높낮이에 기초하여 판단되며, 상기 사용자의 외향성은 상기 사용자로 태그된 물고기의 위치, 배치 순서 및 크기에 따라 판단되며, 상기 사용자의 성향은 상기 어항 내에 배치된 사물 중에서 성향 정보가 매칭된 사물의 존재 여부에 따라 판단되는 것인, 사용자 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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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2항, 제4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기재된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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