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는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판정부;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 정보, 및 상기 판정부에 의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된 후의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 정보를 각각 수집하여 분석하는 분석부; 및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관리하는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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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4L 12/26 (2006.01.01) H04L 12/40 (2006.01.01) |
CPC | H04L 43/50(2013.01) H04L 43/50(2013.01) H04L 43/50(2013.01) H04L 43/50(2013.01) H04L 43/5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70039533 (2017.03.28) |
출원인 | 한국자동차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781135-0000 (2017.09.18)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70922)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1020170108091;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7.03.28) |
심사청구항수 | 31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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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한국자동차연구원 | 대한민국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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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김용은 | 대한민국 | 충남 아산시 |
2 | 박현배 | 대한민국 | 충남 보령시 |
3 | 전재석 | 대한민국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4 | 문희석 | 대한민국 | 충남 아산시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아주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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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한국자동차연구원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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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7.03.28 | 수리 (Accepted) | 1-1-2017-0305825-50 |
2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
2017.03.29 | 수리 (Accepted) | 1-1-2017-0309430-12 |
3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7.04.03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7.04.11 | 수리 (Accepted) | 9-1-2017-0012407-48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7.04.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284851-46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7.06.01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7-0526871-12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7.06.01 | 수리 (Accepted) | 1-1-2017-0526870-77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7.07.3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535004-12 |
9 |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7.08.25 | 수리 (Accepted) | 1-1-2017-0826156-44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11.14 | 수리 (Accepted) | 4-1-2019-5239158-88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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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판정부;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 정보, 및 상기 판정부에 의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된 후의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 정보를 각각 수집하여 분석하는 분석부; 및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관리하는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판정부는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를 토대로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되,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보다 증가하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하며,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따라 기 설정된 평가 시나리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선별 또는 조합하여 통신보안을 테스트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평가 시나리오는 단위 테스트 대상 장비 테스트, CAN 버스 페이로드 테스트, CAN 버스 상에서의 테스트 대상 장비 침투 테스트, 감지 기능 테스트, 및 거부 기능 테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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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삭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 내 적어도 하나 이상의 CAN 버스를 통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와 연결되어 상기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보안테스트 신호를 CAN(Controller Area Network) 패킷으로 변환시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 각각에 전달하는 게이트웨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는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 및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저장하는 분석 결과 저장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를 통해 보안테스트 신호를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상기 분석 결과 저장부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의 기능 정지를 발생시킨 테스트 패킷 및 상기 차량 네트워크의 이상 증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8 |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 결과 저장부는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별로 각각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9 |
9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0 |
10 삭제 |
11 |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가 단품 단위 테스트 대상 장비를 포함하면 단위 테스트 대상 장비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2 |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가 복수 개의 단위 테스트 대상 장비를 포함하면 CAN 버스 페이로드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3 |
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가 복수 개의 테스트 대상 장비 및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면 CAN 버스 상에서의 테스트 대상 장비 침투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4 |
1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감지 기능 테스트를 수행하여 상기 차량 네트워크 내 CAN 버스에 인증되지 않는 장치를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5 |
1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가 복수 개의 테스트 대상 장비 및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면 거부 기능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6 |
1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기 설정된 퍼징 방식에 따라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하여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7 |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무작위로 생성한 데이터로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8 |
18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정상 메시지 데이터 영역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조하여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19 |
19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테스트하려는 프로토콜, 파일 포맷 또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에 대한 명세를 토대로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0 |
20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판정부;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테스트 대상 장비의 진단 정보, 및 상기 판정부에 의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된 후의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의 진단 정보를 각각 수집하는 진단 정보 수집부;상기 진단 정보 수집부에 의해 수집된 진단 정보를 분석하는 분석부; 및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관리하는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판정부는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를 토대로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되,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보다 증가하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하며,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따라 기 설정된 평가 시나리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선별 또는 조합하여 통신보안을 테스트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평가 시나리오는 단위 테스트 대상 장비 테스트, CAN 버스 페이로드 테스트, CAN 버스 상에서의 테스트 대상 장비 침투 테스트, 감지 기능 테스트, 및 거부 기능 테스트를 포함하고,상기 분석부는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 전과 후의 진단 정보 변화량을 통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대한 제어조작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1 |
21 삭제 |
22 |
22 삭제 |
23 |
23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 내 적어도 하나 이상의 CAN 버스를 통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4 |
24 제 23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와 연결되어 상기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보안테스트 신호를 CAN(Controller Area Network) 패킷으로 변환시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 각각에 전달하는 게이트웨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5 |
25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는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 및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저장하는 분석 결과 저장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를 통해 보안테스트 신호를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상기 분석 결과 저장부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6 |
26 삭제 |
27 |
27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는 진단 정보 변화량이 기 설정된 진단 정보 임계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대한 제어조작이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8 |
28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판정부;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에 따라 클러스터로 표시되는 이미지 정보, 및 상기 판정부에 의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된 후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에 따라 클러스터로 표시되는 이미지 정보를 각각 수집하는 이미지 센서;상기 이미지 센서에 의해 수집된 이미지 정보를 분석하는 분석부; 및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관리하는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판정부는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를 토대로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되,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보다 증가하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하며,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따라 기 설정된 평가 시나리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선별 또는 조합하여 통신보안을 테스트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평가 시나리오는 단위 테스트 대상 장비 테스트, CAN 버스 페이로드 테스트, CAN 버스 상에서의 테스트 대상 장비 침투 테스트, 감지 기능 테스트, 및 거부 기능 테스트를 포함하고,상기 분석부는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 전과 후의 이미지 정보의 변화를 통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대한 제어조작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29 |
29 삭제 |
30 |
30 삭제 |
31 |
31 제 28 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 내 적어도 하나 이상의 CAN 버스를 통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32 |
32 제 31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와 연결되어 상기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보안테스트 신호를 CAN(Controller Area Network) 패킷으로 변환시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 각각에 전달하는 게이트웨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33 |
33 제 28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는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 및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저장하는 분석 결과 저장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를 통해 보안테스트 신호를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상기 분석 결과 저장부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34 |
34 삭제 |
35 |
35 제 28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는 이미지 정보의 좌표정보 및 RGB 값을 통해 이미지 정보의 변화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36 |
36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판정부;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에 따른 엔진의 음성 정보, 및 상기 판정부에 의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된 후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의 동작에 따른 엔진의 음성 정보를 각각 수집하는 음성 정보 수집부;상기 음성 정보 수집부에 의해 수집된 음성 정보를 분석하는 분석부; 및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관리하는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판정부는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를 토대로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되었는지 여부를 판정하되,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된 후의 통신버스 로드가 보안테스트 신호가 입력되기 전의 통신버스 로드보다 증가하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가 침투된 것으로 판정하며,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따라 기 설정된 평가 시나리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선별 또는 조합하여 통신보안을 테스트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평가 시나리오는 단위 테스트 대상 장비 테스트, CAN 버스 페이로드 테스트, CAN 버스 상에서의 테스트 대상 장비 침투 테스트, 감지 기능 테스트, 및 거부 기능 테스트를 포함하고,상기 분석부는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 전과 후의 엔진 소리의 주파수 변화량을 통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대한 제어조작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37 |
37 삭제 |
38 |
38 삭제 |
39 |
39 제 36 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 내 적어도 하나 이상의 CAN 버스를 통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40 |
40 제 39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와 연결되어 상기 관리부로부터 전달된 보안테스트 신호를 CAN(Controller Area Network) 패킷으로 변환시켜 상기 테스트 대상 장비 각각에 전달하는 게이트웨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41 |
41 제 36 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부는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보안테스트 신호를 입력하는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 및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저장하는 분석 결과 저장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보안테스트 신호 입력부를 통해 보안테스트 신호를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입력하고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를 상기 분석 결과 저장부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42 |
42 삭제 |
43 |
43 제 36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는 엔진 소리의 주파수 변화량이 기 설정된 주파수 임계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 네트워크에 대한 제어조작이 이루어진 것으로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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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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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KR101902823 | KR | 대한민국 | FAMILY |
2 | KR101907011 | KR | 대한민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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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국토부 | 자동차부품연구원 | 교통물류연구사업 | 자율주행자동차내부통신보안안전성평가기술개발(1/3)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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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등록번호 | 10-1781135-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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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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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170328 출원 번호 : 1020170039533 공고 연월일 : 20170922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70731 청구범위의 항수 : 31 유별 : H04L 12/26 발명의 명칭 :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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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권리자)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627,000 원 | 2017년 09월 19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361,000 원 | 2020년 06월 22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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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7.03.28 | 수리 (Accepted) | 1-1-2017-0305825-50 |
2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 2017.03.29 | 수리 (Accepted) | 1-1-2017-0309430-12 |
3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7.04.03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7.04.11 | 수리 (Accepted) | 9-1-2017-0012407-48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17.04.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284851-46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7.06.01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7-0526871-12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7.06.01 | 수리 (Accepted) | 1-1-2017-0526870-77 |
8 | 등록결정서 | 2017.07.3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535004-12 |
9 | [분할출원]특허출원서 | 2017.08.25 | 수리 (Accepted) | 1-1-2017-0826156-44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11.14 | 수리 (Accepted) | 4-1-2019-5239158-88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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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6150090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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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120406 |
연구과제명 | 자율주행자동차 내부통신보안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국토교통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7 |
연구기간 | 201701~2017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6150090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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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120406 |
연구과제명 | 자율주행자동차 내부통신보안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국토교통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7 |
연구기간 | 201701~2017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1020170127527] | 운전습관연계보험 서비스에서의 악의적 공격 탐지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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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170084808] | 차량 유닛의 오작동 탐지를 위한 퍼징 테스트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70039533] | 차량 네트워크 통신보안성 평가 및 모니터링 장치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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