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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64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대륙철도차량 차체 하부의 대차를 교체하기 위한 교체장소에 설치되어 대륙철도차량이 진입 및 진출이 이루어지는 본 궤도와, 협궤 또는 표준궤로 이루어지고 상기 본 궤도의 일측에 나란히 설치되는 제1 보조궤도와, 광궤로 이루어지고 본 궤도의 타측에 나란히 설치되는 제2 보조궤도와, 협궤 또는 표준궤로 이루어지고 상기 본 궤도와 제1 보조궤도를 연결하는 제1 연결레일과, 광궤로 이루어지고 상기 본 궤도와 제2 보조궤도를 연결하는 제2 연결레일과, 상기 본 궤도와 제1 및 제2 연결레일의 교차구간에 진입한 대차를 회전시키는 메인 턴테이블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대륙철도차량의 대차가 차체의 하부에 회전이 가능한 상태로 연결 설치되고, 본 궤도의 하부에는 대차를 회전시키기 위한 턴테이블이 설치되어 광궤용 대차와 표준궤 또는 협궤용 대차와 같은 서로 다른 종류의 다수 개의 대차를 동시에 교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협궤 또는 표준궤용 대차를 광궤용 대차로 교체하는 시간 또는 그 반대로 교체하는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B 1/00 (2006.01.01) B61J 1/04 (2006.01.01)
CPC B61B 1/005(2013.01) B61B 1/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0674 (2015.11.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32505-0000 (2017.04.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1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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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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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2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4 박정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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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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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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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16 수리 (Accepted) 1-1-2015-1116080-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60448-1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80165-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31 수리 (Accepted) 1-1-2017-0099637-4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99621-1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89602-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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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차량 차체 하부의 대차를 교체하기 위한 궤간이 변경되는 지점의 교체장소에 설치되어 대륙철도차량의 진입 및 진출이 이루어지는 본 궤도와, 협궤 또는 표준궤로 이루어져 상기 본 궤도의 일측에 나란히 설치되는 제1 보조궤도와, 광궤로 이루어져 본 궤도의 타측에 나란히 설치되는 제2 보조궤도와, 협궤 또는 표준궤로 이루어져 상기 본 궤도와 제1 보조궤도를 연결하는 제1 연결레일과, 광궤로 이루어져 상기 본 궤도와 제2 보조궤도를 연결하는 제2 연결레일과, 상기 본 궤도 상에 구비되어 상기 본 궤도와 제1 및 제2 연결레일의 교차구간에 진입한 대차를 회전시키는 메인 턴테이블과, 상기 제1 보조궤도 상에 구비되어 상기 제1 보조궤도와 제1 연결레일의 교차구간에 진입한 대차를 회전시키는 제1 보조 턴테이블과, 상기 제2 보조궤도 상에 구비되어 상기 제2 보조궤도와 제2 연결레일의 교차구간에 진입한 대차를 회전시키는 제2 보조 턴테이블로 구성되되,상기 메인 턴테이블은 회전에 의해 본 궤도의 레일 또는 상기 제1 및 제2 연결레일과 연결되는 한 쌍의 메인 회전레일이 상면에 일체로 구비되며, 하부에는 상기 메인 턴테이블을 회전시키는 메인 회전력 제공수단이 구비되며, 상기 메인 회전레일은 외측이 광궤 폭을 유지하며 어느 하나의 메인 회전레일의 내측에 이격홈이 길이방향으로 형성되어 광궤, 협궤 및 표준궤용 대차가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상기 제1 및 제2 보조 턴테이블은 회전에 의해 제1 및 제2 보조궤도와 상기 제1 및 제2 연결레일과 연결되는 한 쌍의 제1 및 제2 회전레일이 상면에 일체로 구비되며, 하부에는 상기 제1 및 제2 보조 턴테이블을 회전시키는 제1 및 제2 보조 회전력 제공수단이 구비되고,상기 본 궤도의 일측 레일의 하부에는 설치플레이트가 구비되고, 설치플레이트의 일측에는 설치플레이트를 폭방향으로 전후진시키는 전후진수단이 구비되어 본 궤도의 궤간을 가변 조절하여 광궤, 협궤 및 표준궤용 대차가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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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턴테이블의 일측에는 상기 메인 턴테이블의 상면으로 대차가 진입한 경우 이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대차의 차륜을 지지하도록 스토퍼가 메인 턴테이블의 상면 일측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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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후진수단은 모터가 구비된 리드스크류로 구성되거나 유압실린더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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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의 하부에는 회전플레이트가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며, 상기 대차의 상부에는 상기 회전플레이트가 착탈식으로 결합되는 이동플레이트가 일체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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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의 하부에는 고정플레이트가 일체로 고정되고, 상기 고정플레이트의 하부에 상기 회전플레이트가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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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플레이트의 상부면 중앙에는 상기 고정플레이트에 결합되는 회전축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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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플레이트의 하부에는 차체의 길이 방향으로 슬라이드돌부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이동플레이트는 상기 회전플레이트의 슬라이드돌부가 수평으로 삽입 안내되는 슬라이드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대차 교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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