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89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이 제공된다. 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은 제1 플랫폼; 제2 플랫폼; 제1 플랫폼 및 제2 플랫폼 사이에 배치되는 아진공튜브; 아진공튜브를 통해 제1 플랫폼 및 제2 플랫폼 사이를 운행하는 차량을 포함한다. 가속 구간에서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 보다 큰 압력으로부터 아진공압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감속 구간에서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으로부터 아진공압보다 큰 압력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한다.
Int. CL B61B 13/10 (2006.01.01) B61B 1/00 (2006.01.01) B61L 23/14 (2006.01.01)
CPC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32469 (2018.10.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49335 (2020.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7.07)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정열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이창영 경기도 부천
3 이진호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최재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이관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31 수리 (Accepted) 1-1-2018-1080868-15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7.07 수리 (Accepted) 1-1-2020-0706421-5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플랫폼;제2 플랫폼;상기 제1 플랫폼 및 상기 제2 플랫폼 사이에 배치되는 아진공튜브;상기 아진공튜브를 통해 상기 제1 플랫폼 및 상기 제2 플랫폼 사이를 운행하는 차량을 포함하되,상기 아진공튜브는 상기 제1 플랫폼에 인접한 가속 구간 및 상기 제2 플랫폼에 인접한 감속 구간 및 상기 가속 구간 및 상기 감속 구간 사이에 있는 주행 구간을 포함하고,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 보다 큰 압력으로부터 상기 아진공압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으로부터 아진공압보다 큰 압력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플랫폼과 상기 아진공튜브 사이에 배치되는 제1 가감압 챔버; 및상기 제2 플랫폼과 상기 아진공튜브 사이에 배치되는 제2 가감압 챔버를 더 포함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가감압 챔버 및 상기 제2 가감압 챔버는 각각 내부 압력을 조절하기 위한 압력조절 수단 및 각각 개폐 여부가 독립 구동되는 두 개 이상의 격벽을 포함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4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가감압 챔버는 제1 플랫폼 측에 배치되는 제1 플랫폼측 격벽 및 상기 아진공튜브 측에 배치되는 제1 튜브측 격벽을 포함하고, 상기 제2 가감압 챔버는 상기 제2 플랫폼 측에 배치되는 제2 플랫폼측 격벽 및 상기 아진공튜브 측에 배치되는 제2 튜브측 격벽을 포함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아진공튜브 내에서 차량의 운행 경로를 따라 배치된 가이드웨이를 더 포함하고,상기 가이드웨이는 상기 가속 구간에 설치된 제1 가감속부 및 상기 감속 구간에 설치된 제2 가감속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차량은 상기 제1 가감속부에 의해 정격 운행 속도 또는 그 이상으로 가속되고,상기 주행 구간에서 상기 차량은 관성 중심 운행하고,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차량은 상기 제2 가감속부에 의해 서행 속도 또는 정지 속도로 감속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6 6
제5 항에 있어서, 주행 구간에서 상기 차량에 추진력 또는 제동력을 보조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보조 가감속부를 더 포함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7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아진공튜브는 주행 경로를 따라 설치된 복수의 진공 펌프를 포함하고,상기 가속 구간 및 상기 감속 구간에서, 주행 경로를 따라 설치된 진공 펌프의 단위 거리당 펌프 개수 또는 단위 펌프 처리 용량이 상이한,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8 8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아진공튜브는 주행 경로를 따라 설치된 복수의 진공 펌프 및 상기 복수의 펌프를 제어하는 압력 조절 제어기를 포함하고,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 보다 큰 압력으로부터 상기 아진공압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으로부터 아진공압보다 큰 압력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도록, 상기 압력 조절 제어기가 주행 경로를 따라 상기 진공 펌프들의 작동 여부 또는 작동 용량을 제어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9 9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 보다 큰 압력으로부터 상기 아진공압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으로부터 아진공압보다 큰 압력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도록 구성된 외기 통로 또는 공기 유입 장치를 더 포함하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10 10
제1 항에 있어서,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내부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차량을 밀어주는 압력 구배를 가지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내부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상기 차량을 밀어주는 압력 구배를 갖는,아진공튜브 운송 시스템
11 11
제1 플랫폼에서 탑승자가 차량에 승하차 하는 단계;아진공튜브 내 가속 구간에서 차량이 가속되는 단계;상기 아진공튜브 내 주행 구간에서 차량이 관성 중심 운행하는 단계;상기 아진공튜브 내 감속 구간에서 차량이 감속되는 단계; 및제2 플랫폼에서 탑승자가 차량에 승하차 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 내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 보다 큰 압력으로부터 상기 아진공압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으로부터 아진공압보다 큰 압력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2 12
제11 항에 있어서, 제1 가감압 챔버에서 대기압으로부터 대기압과 아진공압 사이의 압력으로 감압되는 단계; 및 제2 가감압 챔버에서 대기압과 아진공압 사이의 압력으로부터 대기압으로 가압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3 13
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가감압 챔버 및 상기 제2 가감압 챔버 내부의 압력은 압력조절 수단 및 각각 개폐 여부가 독립 구동되는 두 개 이상의 격벽을 이용해 조절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4 14
제13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가감압 챔버의 제1 플랫폼측 격벽이 개방되고 제1 가감압 챔버의 제1 튜브측 격벽이 폐쇄된 상태에서, 차량이 상기 제1 가감압 챔버 내부로 진입하고, 상기 제2 가감압 챔버의 제2 튜브측 격벽이 개방되고 제2 가감압 챔버의 제2 플랫폼측 격벽이 폐쇄된 상태에서, 차량이 상기 제2 가감압 챔버 내부로 진입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5 15
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차량은 아진공튜브 내에 설치된 가이드웨이의 제1 가감속부에 의해 정격 운행 속도 또는 그 이상으로 가속되고,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차량은 상기 가이드웨이의 제2 가감속부에 의해 서행 속도 또는 정지 속도로 감속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6 16
제15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구간에서 상기 차량은 보조 가감속부에 의해 보조적으로 추진 또는 제동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7 17
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아진공튜브는 주행 경로를 따라 설치된 복수의 진공 펌프에 의해 내부 압력이 조절되고,상기 가속 구간 및 상기 감속 구간에서, 주행 경로를 따라 설치된 진공 펌프의 단위 거리당 펌프 개수 또는 단위 펌프 처리 용량이 상이한,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8 18
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아진공튜브는 주행 경로를 따라 설치된 복수의 진공 펌프 및 상기 복수의 펌프를 제어하는 압력 조절 제어기에 의해 내부 압력이 조절되고,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 보다 큰 압력으로부터 상기 아진공압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으로부터 아진공압보다 큰 압력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도록, 상기 압력 조절 제어기가 주행 경로를 따라 상기 진공 펌프들의 작동 여부 또는 작동 용량을 제어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19 19
제11 항에 있어서, 아진공튜브의 외기 통로 또는 공기 유입 장치에 의해, 상기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 보다 큰 압력으로부터 상기 아진공압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상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아진공압으로부터 아진공압보다 큰 압력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20 20
제11 항에 있어서, 가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내부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차량을 밀어주는 압력 구배를 가지며, 감속 구간에서, 상기 아진공튜브의 내부 압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상기 차량을 밀어주는 압력 구배를 갖는,아진공튜브 운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