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6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 개의 차량 간의 데이터 통신을 위한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에 있어서, 차량들이 복수 개의 그룹으로 형성되고 차량과 그룹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링 토폴로지, 스타 토폴로지 및 데이지 체인 토폴로지 중 적어도 하나 이상으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4L 12/42 (2006.01.01) H04L 12/44 (2006.01.01) H04L 12/40 (2006.01.01)
CPC H04L 12/42(2013.01) H04L 12/42(2013.01) H04L 12/42(2013.01) H04L 12/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7867 (2015.11.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10223-0000 (2016.04.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강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윤지훈 대한민국 서울 노원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27 수리 (Accepted) 1-1-2015-1163123-8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11.30 수리 (Accepted) 1-1-2015-1171444-68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11.30 수리 (Accepted) 1-1-2015-1171441-21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2.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14 수리 (Accepted) 9-1-2015-0080278-0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13015-8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09207-9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03 수리 (Accepted) 1-1-2016-0209196-7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29162-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 개의 차량 간의 데이터 통신을 위한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차량들이 복수 개의 그룹으로 형성되고 상기 차량과 상기 그룹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링 토폴로지, 스타 토폴로지 및 데이지 체인 토폴로지 중 적어도 하나 이상으로 구현되고, 상기 그룹 내 차량의 수는 통신시 노드의 수에 대한 가중치와 케이블 절감량에 대한 가중치 각각에 그룹 내 차량 수와 경유 노드의 평균값을 각각 반영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그룹 간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상기 데이지 체인 토폴로지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그룹 간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상기 링 토폴로지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그룹 내부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상기 스타 토폴로지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5 5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내부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상기 링 토폴로지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6 6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내부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상기 데이지 체인 토폴로지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7 7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내부의 네트워크 토폴로지는 상기 스타 토폴로지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8 8
삭제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그룹 내 차량의 수는 통신시 노드의 수에 대한 가중치와 케이블 절감량에 대한 가중치에 대해 전체 차량의 수를 대입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노드의 수에 대한 가중치와 상기 케이블 절감량에 대한 가중치는 열차 편성 구성시의 최대 케이블의 수 및 목표 전송 속도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네트워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중소중견기업 수요기반 철도원천기술 개발 연구 다관절 차량용 분산형 종합제어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