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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170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화차에 설치되어 있는 하중감지밸브에 연결 설치되어 하중감지밸브의 공기압력에 따라 적재중량을 표시함으로써 전기장치가 없는 화차의 적재중량을 별도의 전원공급없이도 용이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에 있어서, 철도차량에 구비된 하중감지밸브와 연결설치되는 본체와, 상기 본체에 연결설치되는 현재적재중량표시부와, 상기 본체에 연결설치되는 최대적재중량표시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K 9/02 (2006.01.01) B61H 13/34 (2006.01.01) G01G 19/04 (2006.01.01) G01G 23/18 (2006.01.01) G01G 19/62 (2006.01.01)
CPC B61K 9/02(2013.01) B61K 9/02(2013.01) B61K 9/02(2013.01) B61K 9/02(2013.01) B61K 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3248 (2016.11.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58941-0000 (2018.05.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5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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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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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경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권용장 대한민국 서울시 양천구
4 김학성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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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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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17 수리 (Accepted) 1-1-2016-1122600-9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954-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99613-4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09 수리 (Accepted) 1-1-2018-0144492-0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44470-0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15289-4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에 있어서,철도차량에 구비된 하중감지밸브와 연결설치되는 본체와,상기 본체에 연결설치되는 현재적재중량표시부와,상기 본체에 연결설치되는 최대적재중량표시부로 이루어지되, 상기 본체에는 상기 하중감지밸브로부터 공기가 유입되는 입력유로가 형성되고,상기 입력유로와 연통하도록 메인유로가 형성되고,상기 메인유로로부터 분기되어 현재적재중량표시부에 연결되는 제1유로가 형성되고,상기 메인유로로부터 분기되어 본체 내측에 구비된 체크밸브에 연결되는 제2유로가 형성되고,상기 체크밸브로부터 최대적재중량표시부에 연결되는 제3유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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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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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체크밸브는 제2유로와 연결되어 공기가 유입되는 공기실과,상기 공기실의 하부에 구비된 제1피스톤과,상기 본체의 하단에 형성된 배출공에 구비된 제2피스톤과,상기 제1 및 제2피스톤의 사이에 위치하여 제1 및 제2피스톤을 탄성 지지하는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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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적재중량표시부는 상기 본체에 구비되어 상기 제1유로와 연통되는 제1실린더와,상기 제1실린더의 내측에 스프링에 의해 탄성 지지되는 실린더로드와,상기 실린더로드의 상단에 설치되어 제1실린더의 전면을 커버하도록 형성되는 제1싸인보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최대적재중량표시부는 상기 본체에 구비되어 상기 제3유로와 연통되는 제2실린더와,상기 제2실린더의 내측에 스프링에 의해 탄성 지지되는 실린더로드와,상기 실린더로드의 상단에 설치되어 제2실린더의 전면을 커버하도록 형성되는 제2싸인보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2실린더의 하부에 힌지결합되는 바 형상의 복귀버튼이 구비되고,상기 복귀버튼의 일측 단부가 상기 체크밸브의 제2피스톤의 피스톤팁에 접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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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본체, 현재적재중량표시부 및 최대적재중량표시부를 커버하는 커버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커버는 전면에 상기 현재적재중량표시부 및 최대적재중량표시부가 노출되도록 현재적재중량표시창 및 최대적재중량표시창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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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현재적재중량표시창 및 최대적재중량표시창의 측부에 각각 적정적재중량표시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10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현재적재중량표시창 및 최대적재중량표시창의 측부에 각각 눈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적재중량표시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