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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부력 발생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및 이를 위한 제동전원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74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압부력 발생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및 이를 위한 제동전원 시스템에서, 상기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은 구동모터, 제1 회전 구동부, 편심부, 제1 레버부 및 제2 레버부를 포함한다. 상기 구동모터는 외부의 제어신호에 의해 회전한다. 상기 제1 회전 구동부는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에 따라 회전한다. 상기 편심부는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축으로부터 편심되어 위치하며,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에 따라 편심회전한다. 상기 제1 레버부는 일 끝단에는 제1 제동패드가 고정되고, 상기 편심부에 연결되어 상기 편심부의 편심회전에 따라 상기 제1 제동패드를 동작시킨다. 또한 제1레버부의 동작과 동시에 상기 제2 레버부는 일 끝단에 고정된 제2 제동패드를 동작시킨다.
Int. CL B61H 13/2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B61H 5/00 (2006.01.01) B61H 15/00 (2006.01.01) F16D 65/38 (2006.01.01)
CPC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29874 (2017.10.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19075-0000 (2018.11.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1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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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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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혁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곽민호 서울특별시 강서구
3 백승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김석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박춘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박준혁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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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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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1 수리 (Accepted) 1-1-2017-0980805-4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4.11 수리 (Accepted) 1-1-2018-0358281-88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19 수리 (Accepted) 9-1-2018-0017661-2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32893-9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14572-3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17 수리 (Accepted) 1-1-2018-0814573-8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58971-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의 제어신호에 의해 회전하는 구동모터;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는 제1 회전 구동부;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축으로부터 편심되어 위치하며,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에 따라 편심회전하는 편심부; 일 끝단에는 제1 제동패드가 고정되고, 상기 편심부에 연결되어 상기 편심부의 편심회전에 따라 상기 제1 제동패드를 동작시키는 제1 레버부; 일 끝단에는 제2 제동패드가 고정되고, 상기 제2 제동패드를 동작시키는 제2 레버부; 및상기 제1 레버부의 타 끝단에 연결되는 제1 고정부, 상기 제2 레버부의 타 끝단에 연결되는 제2 고정부, 및 상기 제1 및 제2 고정부들 사이를 연결하는 연결부를 포함하여, 상기 제1 및 제2 레버부들의 타 끝단들 사이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간극 조절부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편심부가 상기 구동모터 방향으로 편심회전하는 경우, 상기 제1 제동패드는 제동 디스크와 밀착되어 제동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레버부의 중간에 연결되며, 상기 간극 조절부가 이동됨에 따라 상기 제2 레버부가 회전하는 회전축이 되는 제2 회전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편심부가 상기 구동모터 방향으로 편심회전하는 경우, 상기 제2 회전 구동부가 회전하여 상기 제2 레버부의 일 끝단에 연결된 제2 제동패드를 제동 디스크에 밀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모터와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사이에 연결되는 감속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감속기는,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 중심과 동일한 회전 중심을 가지는 제1 기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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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감속기의 일 면에 고정되는 제1 탄성유닛; 및상기 감속기의 일 면에 반대인 반대 면에 고정되는 제2 탄성유닛을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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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감속기가 회전하여 제동이 수행되는 경우, 상기 제1 탄성유닛은 압축되고, 상기 제2 탄성유닛은 인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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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감속기에는, 주차제동모드에서, 상기 구동모터 또는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구동을 방지하기 위한 돌기부가 삽입되는 적어도 하나의 고정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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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모터와 결합되어,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에 따라 제동부의 반대 방향으로 전진 또는 후진하는 푸쉬로드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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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의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하는 제동전원 시스템에서, 철도차량의 전원시스템으로부터 충전되어 메인 배터리; 상기 철도차량의 전원시스템으로부터 충전되는 보조 배터리; 상기 메인 배터리 및 상기 보조 배터리 각각의 전압신호를 감지하는 전압 감지기; 및상기 전압 신호감지를 바탕으로 상기 구동모터로 공급되는 전원을 선택하는 절체 스위치를 포함하는 제동전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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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절체 스위치는, 상기 전압 신호감지를 바탕으로, 상기 구동모터의 구동이 어려운 전압이 감지되면 상기 구동모터로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전원 시스템
15 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전압 감지기의 전압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구동모터의 구동이 어려운 전압이 감지되면 상기 철도차량용 전기기계 제동시스템을 주차제동모드로 변환시키는 주차제동 스위치를 더 포함하는 제동전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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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요사업 차세대 주행추진 시스템 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