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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75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차량의 차륜이 레일 상에서 활주(sliding)하는 것을 방지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에서, 상기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은 제동 캘리퍼, 덤프 밸브(dump valve), 축하중 구동부, 축하중 제어부 및 WSP 제어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동 캘리퍼는 상기 차륜을 제동시킨다. 상기 덤프 밸브는 상기 제동 캘리퍼로 제공되는 공압을 제어한다. 상기 축하중 구동부는 상기 차륜이 고정되는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제어한다. 상기 축하중 제어부는 상기 축하중 구동부의 구동을 제어한다. 상기 WSP 제어부는 상기 차륜의 활주가 검지되면, 상기 축하중 제어부에 제어 신호를 인가하여 상기 축하중 구동부에 의해 상기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증가시킨다.
Int. CL B61C 15/08 (2006.01.01) B61H 13/20 (2006.01.01) B61H 5/0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CPC B61C 15/08(2013.01) B61C 15/08(2013.01) B61C 15/08(2013.01) B61C 1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9223 (2017.11.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63383-0000 (2019.03.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1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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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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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혁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김석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김민수 경기도 군포시 대야*로***번길 **, *
4 박춘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김상수 경기도 광주시 남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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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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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10 수리 (Accepted) 1-1-2017-1115783-0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12 수리 (Accepted) 9-1-2018-0054361-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84112-5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36593-9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1 수리 (Accepted) 1-1-2019-0036594-3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5472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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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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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차륜이 레일 상에서 활주(sliding)하는 것을 방지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에서, 상기 차륜을 제동시키는 제동 캘리퍼; 상기 제동 캘리퍼로 제공되는 공압을 제어하는 덤프 밸브(dump valve); 상기 차륜이 고정되는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제어하는 축하중 구동부; 상기 축하중 구동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축하중 제어부; 상기 차륜의 속도를 센싱하는 센서부; 및상기 차륜의 활주가 검지되면, 상기 덤프 밸브에 제어 신호를 인가하여 상기 제동 캘리퍼로 제공되는 공압을 감소시키고, 이와 동시에 상기 축하중 제어부에 제어 신호를 인가하여 상기 축하중 구동부에 의해 상기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증가시키는 WSP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WSP 제어부는 상기 센서부의 센싱된 속도 및 상기 철도차량의 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차륜의 활주를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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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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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축하중 제어부의 제어 신호를 상기 축하중 구동부로 전달하는 제어라인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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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축하중 구동부는 유압 액츄에이터(actuator)이고, 상기 제어라인은 유압을 제공하는 유압라인이며, 상기 축하중 제어부는 상기 제공되는 유압을 제어하는 유압 제어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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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축에 고정되는 차축 고정 프레임; 및 상기 차축 고정 프레임과 상기 철도차량의 대차 프레임 사이에 고정되고, 탄성부 및 댐퍼부를 포함하는 현가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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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축하중 구동부는 상기 차축 고정 프레임과 상기 대차 프레임 사이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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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탄성부는 상기 차축과 상기 대차 프레임 사이에 고정되고, 상기 댐퍼부는 상기 대차 프레임과 상기 차축 고정 프레임의 일 측 사이에 고정되며, 상기 축하중 구동부는 상기 탄성부를 기준으로 상기 댐퍼부의 반대 측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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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차량의 제동시 제동 신호를 발생하는 제동전자제어부; 상기 제동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덤프 밸브에 인가되는 공압을 제어하는 제동제어부; 및상기 제동제어부로 공압을 제공하는 공압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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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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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진동저감 및 활주방지장치(WSP)고도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