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및 이를 구비한 철도차량 충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7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차량용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및 이를 구비한 충전 시스템에서, 상기 철도차량용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는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부, 상기 전원 공급부와 축전지를 연결하는 제1 공급라인 상에 설치되어, 상기 공급되는 전원으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정전류 충전부, 상기 전원 공급부와 상기 축전지를 연결하는 제2 공급라인 상에 설치되어 상기 정전류 충전부와 병렬로 연결되고, 상기 공급되는 전원으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직결 충전부 및 상기 정전류 충전부 및 상기 직결 충전부와 연결되어 상기 축전지의 충전 용량에 따라 상기 정전류 충전부 및 상기 직결 충전부를 선택적으로 구동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B61C 3/02 (2006.01.01)
CPC B60L 58/19(2013.01) B60L 58/19(2013.01) B60L 58/19(2013.01) B60L 58/19(2013.01) B60L 58/19(2013.01) B60L 58/1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2357 (2018.05.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28330 (2019.11.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0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온정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정종덕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노지호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08 수리 (Accepted) 1-1-2018-0448292-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2.22 수리 (Accepted) 9-1-2019-0009963-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25233-81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65450-6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부;상기 전원 공급부와 축전지를 연결하는 제1 공급라인 상에 설치되어, 상기 공급되는 전원으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정전류 충전부;상기 전원 공급부와 상기 축전지를 연결하는 제2 공급라인 상에 설치되어 상기 정전류 충전부와 병렬로 연결되고, 상기 공급되는 전원으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직결 충전부; 및 상기 정전류 충전부 및 상기 직결 충전부와 연결되어 상기 축전지의 충전 용량에 따라 상기 정전류 충전부 및 상기 직결 충전부를 선택적으로 구동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직결 충전부는,상기 제2 공급라인의 전압을 기준 전압과 비교하여 보호를 위한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보호 필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직결 충전부는,상기 제2 공급라인 상에 설치되어 상기 제2 공급라인을 개폐하는 스위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스위치부의 개폐를 제어하여 상기 직결 충전부의 충전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축전지의 충전 용량이 기준 충전 용량 보다 많을 경우 상기 정전류 충전부를 동작시키고, 상기 축전지의 충전 용량이 기준 충전 용량 보다 적을 경우 상기 직결 충전부를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 충전 용량은,상기 축전지의 전체 용량에 75%의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형 축전지 충전회로
7 7
철도차량의 충전 시스템으로서,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부; 상기 전원 공급부와 축전지를 연결하는 제1 공급라인 상에 설치되어, 상기 공급되는 전원으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정전류 충전부;상기 제1 공급라인과 병렬로 연결되며 상기 전원 공급부와 상기 축전지를 연결하는 제2 공급라인 상에 설치되어, 상기 공급되는 전원으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직결 충전부; 및 상기 정전류 충전부 및 상기 직결 충전부와 연결되어 상기 축전지의 충전 용량에 따라 상기 정전류 충전부 및 상기 직결 충전부를 선택적으로 구동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충전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정차 구간에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경우,상기 정전류 충전부가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한 후, 상기 직결 충전부가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충전 시스템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정차 구간 및 운행 구간에서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수행하는 경우,상기 정전류 충전부가 상기 철도차량의 운행 구간에서 상기 축전지를 충전하고, 상기 직결 충전부가 상기 철도차량의 정차 구간에서 상기 축전지를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충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IBT(주) 철도기술연구사업 도시철도차량용 축전지 및 충전기의 모듈화 및 성능평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