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동력 차단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78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동력 차단이 가능한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은 구동모터, 제1 회전 구동부, 편심부 및 제1 및 제2 레버부들을 포함한다. 상기 구동모터는 외부의 제어신호에 의해 회전한다. 상기 제1 회전 구동부는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에 따라 회전한다. 상기 편심부는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축으로부터 편심되어 위치하며,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에 따라 편심회전한다. 상기 제1 및 제2 레버부들은 제동패드가 고정되어 상기 편심부의 편심회전에 따라 상기 제동패드를 동작시킨다. 상기 구동모터가 회전하는 경우에도, 상기 구동모터로부터 상기 제1 회전 구동부로 제공되는 구동력은 구동 완해에 따라 선택적으로 차단된다.
Int. CL B61H 5/00 (2006.01.01) B61H 13/2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B61H 15/00 (2006.01.01)
CPC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74461 (2018.06.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44298-0000 (2019.11.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혁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백승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석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이호용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전창성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8 수리 (Accepted) 1-1-2018-0634857-7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2019-0018300-7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38030-5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78628-8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02 수리 (Accepted) 1-1-2019-0678629-2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95218-8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7627-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의 제어신호에 의해 회전하는 구동모터;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는 제1 회전 구동부;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축으로부터 편심되어 위치하며,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에 따라 편심회전하는 편심부; 제동패드가 고정되어 상기 편심부의 편심회전에 따라 상기 제동패드를 동작시키는 제1 및 제2 레버부들; 상기 구동 모터로부터 연장되며, 제1 및 제2 구동축들을 포함하는 구동 모터축; 상기 제2 구동축에 형성된 슬라이딩 홈을 따라 상기 제2 구동축 상에서 이동하여 구동력을 전달하거나 차단하는 클러치부; 상기 제1 회전 구동부의 회전 중심과 동일한 회전 중심을 가지는 반달기어; 상기 반달기어와 상기 구동 모터축을 연결하는 구동기어; 및 상기 제1 구동축 상에 연결되며, 상기 구동기어의 내측에서 상기 구동 모터축에 대하여 회전하여, 상기 제1 구동축의 구동력이 상기 구동기어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는 베어링을 포함하며, 상기 구동모터가 회전하는 경우에도, 상기 구동모터로부터 상기 제1 회전 구동부로 제공되는 구동력은 구동 완해에 따라 선택적으로 차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클러치부는 돌출부를 포함하고, 상기 구동기어는 함몰부를 포함하여, 상기 돌출부가 상기 함몰부에 결합되는 경우 상기 구동 모터의 구동력이 상기 제1 회전 구동부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레버부는 일 끝단에는 제1 제동패드가 고정되고, 상기 편심부에 연결되어 상기 편심부의 편심회전에 따라 상기 제1 제동패드를 동작시키고, 상기 제2 레버부는 일 끝단에 고정된 제2 제동패드를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레버부의 타 끝단과 상기 제2 레버부의 타 끝단 사이의 간극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간극 조절부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편심부가 상기 구동모터 방향으로 편심회전하는 경우, 상기 제1 제동패드는 제동 디스크와 밀착되어 제동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레버부의 중간에 연결되며, 상기 간극 조절부가 이동됨에 따라 상기 제2 레버부가 회전하는 회전축이 되는 제2 회전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편심부가 상기 구동모터 방향으로 편심회전하는 경우, 상기 제2 회전 구동부가 회전하여 상기 제2 레버부의 일 끝단에 연결된 제2 제동패드를 제동 디스크에 밀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전자기계 제동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요사업 고속차량용 BBW(Brake-By-Wire) 구현을 위한 고출력 EMB(Electro-Mechanical Brake) 핵심기술개발